우리은행 인전자원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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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 기업선정이유
- 기업소개

<본론>

- 우리은행의 인사제도
- 우리은행의 인재선발방식
- 우리은행의 인턴쉽제도
- 우리은행의 인력개발제도
- 우리은행 인재선발방식의 장·단점

<결론>

- 개선 방법

본문내용
2) 우리은행이 원하는 인재상
우리은행이 선호하는 인재상은 "우리나라 1등 은행"이라는 비전을 달성할 수 있는 금융전문가, 토종자본으로 미래 금융시장을 이끌어갈 열정과 도전정신을 보유한 인재, 시장 변화를 주도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적극적이고 창의성을 보유한 인재, 글로벌 경쟁시대에 부합하는 글로벌 역량을 보유한 인재, 고객중심으로 사고하고 행동하는 인재입니다.
즉, 우리은행의 핵심가치(고객·도전·정직·인재)를 보유하면서 금융전문가로서의 꿈과 열정을 가진 인재입니다.
• 금융전문인
프로 서비스정신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통해 한국금융을 대표하는 최고의 금융전문가로서의 우리인
• 실천지식인
시대를 앞서가는 산지식을 함양 발휘하여, 우리공동체의 창달과 발전에 기여하는 선도적 실천가로서의 우리인
• 가치창조인
성과지향의 적극적 사고와 능동적 행동으로 고객, 주주, 사회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창조적 개척자로서의 우리인



<본론>
3. 우리은행의 인사제도

1) 직군 분리 제도
우리은행은 고객특성 및 직무 전문성 등을 고려하여 7가지 직군별로 구분을 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직군
정의
개인금융직군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한 전략개발, 상품개발, 영업 및 영업지원 관련 직무 수행
기업금융직군
기업고객 및 기관고객을 대상으로 한 전략개발, 상품개발, 영업 및
영업지원 관련 직무 수행
투자금융직군
투자금융, 단기금융, 신탁 등과 관련한 전략개발, 영업, 리스크관리,
자금관리 및 영업지원 관련 직무 수행
경영지원직군
전행 차원의 전략개발, 경영지원, 영업점 업무지원 등과 관련한 직무 수행
개인금융서비스직군
영업점 우리창구에서 Mass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입출금 및 상품판매와 관련된 직무 수행
사무지원직군
영업점 지원 관련 집중화업무, 영업본부 및 본부부서 사무보조, 영업점 고객업무대행 등과 관련된 직무 수행
CustomerSatisfaction 직군
전화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해 고객과의 상담업무 및 직원 대상
Help Desk 업무 등과 관련한 직무수행


* 개인금융 및 기업금융 분야에서는 금융업과 관련된 기본적인 전문성과 자신의 일에 대한 열정, 네트워킹, 커뮤니케이션 기술 등이 선발의 중요 기준입니다. 또 투자금융 분야에서는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IB(투자은행) 관련 전문지식을 갖고 있는 지원자를 선호하며, 경영지원 분야는 전략기획 및 실행지원에 필요한 기획력 및 창의력 등이 인재를 고르는 주요 잣대가 됩니다.

2) CDP(Career Development Path) 관리
분야별 최고 전문가 양성을 위해 직군 중심의 채용 실시
직렬 및 직무 Career Path 기준 배치

3) 성과보상제도
직무별 특성 및 역량체계에 의거하여 년2회 인적자원평가 실시
급여체계는 기본연봉 및 성과급으로 구성
성과급은 조직 및 개인평가 결과에 따라 차등 지급



참고문헌
우리은행
우리금융
잡코리아
디지털타임즈
인쿠르트
다음카페 취업뽀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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