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 G P G 연혁 P G 주요제품 P G 분포도 P G 경영이념 P G 경영 P G 해외진출 사례
진출 사례 및 전략 1. P&G의 SWOT 분석2. 마케팅전략분석(4P)3. P&G의 러시아 진출사례 4. P&G의 일본 진출사례Ⅲ. P&G의 한국진출사례1. 기업소개 - 한국P&G현황2. P&G의 전략 분석(1)경영의 현지화(2)다른 분야로 사업다각화 시도하지 않고 주력상품에 집중(3)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4)소비자 니즈 파악3. 마케팅 전략 사례4. 유통전략(1)한국 P&G의 SLOG프로그램(2)EDI와 WOM 5. 경쟁사 분석(1)유니레버(2)유한 킴벌리Ⅳ. 사회공헌 및 향후전략1. 국제활동2.
- [경영전략]롯데호텔의 마케팅전략과 전망 및 나갈방향
전략 (1)스타마케팅롯데호텔은 오래 전부터 스타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는데 그 예로 박찬호를 들 수 있다. 1999년부터 박찬호가 한국에 머물 시에 롯데호텔에서 투숙하도록 하는 계약을 맺었다. 그리고 그 다음해인 2000년 11월 21일에는 박찬호가 일일벨맨으로 일하는마케팅도 있었다. 그 사진이 많은 일간지에 나오면서 롯데호텔을 다시금 홍보하는 기회도 생겼다. 골프스타 박세리도 1999년부터 2002년 현재까지 서울에 올 때는 롯데호텔에 투숙한다는 계
- [국제경영] 로레알 L’OREAL 의 해외진출성공사례
L’OREAL 의 해외 진출(& L’OREAL Korea)국제 경영 제출일 : 2003년 12월 8일L’oreal 은 1907년, 프랑스에서 염모제 회사로 출발하여, 지난해 15조 50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세계 시장 점유율 13%의 세계1위 global cosmetic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L’oreal korea는 93년 한국 시장에 진출하여, 99년 한국에 현지 연구소를 설립하고 한국인만을 위한 스킨케어 제품도 선보이고 있는 것을 비롯해 매출의 30%이상을 마케팅 부문에 쏟아붓는 등 한국시장 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다
- [국제경영] 다국적기업 `바디샵`의 환경경영활동과 필요성
경영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2개 이상의 국가에서 동시에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다국적 기업의 특성으로 인해 각 진출국과 본국과의 긴밀한 의사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체계적인 네트워크가 형성되어야 한다. 그리고 진출국의 사회․문화․제도적 환경을 사전에 철저히 조사해야 하고, 이 조사결과에 따라 기본적인 환경경영 이념을 수행하기 위한 전략들이 차별화되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자국이 아닌 타국의 환경보호를 위한 경영활동을 수행하기
- [국제경영] 로레알 `LOREAL` 브랜드관리와 R&D전략
헤어살롱 전문 브랜드 REDKEN(레드켄) 브랜드 한국 출시 2003.1 유한회사 로레알 코리아에서 엘오케이(유)로 사업자명 변경 2. 로레알의 글로벌 전략과 한국진출1) 로레알 그룹의 글로벌 전략Division브 랜 드Luxury Product Division백화점, 면세점, 향수전문점을 통해서 고품격의 브랜드와 고급 소비자를 지향하는 럭셔리 제품 사업부는 랑콤 (Lancome), 헬레나 루빈스타인 (Helena Rubinstein), 비오템 (Biotherm), 랄프 로렌 (Ralph Lauren), 조르지오 아르마니 (Giorgio Armani),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