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로레알 L’OREAL 의 해외진출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0 / 2019.12.24
- 1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들어가는 글
Ⅱ. L’oreal 소개
ⅰ. L’oreal group
ⅱ. L’oreal의 역사
ⅲ. L’oreal Korea
Ⅲ. L’oreal의 한국 진출 전략.
ⅰ. 전략 개략도
ⅱ. Environments
한국화장품 시장의 역사 및 한국 화장품 시장
ⅲ. Resources & Competences
L’oreal의 강점과 약점 분석
ⅳ. Strategy
ⅴ. Structure & Organization
Ⅳ. L’oreal korea가 겪었던 문제 및 극복.
ⅰ.IMF 로 인한 환율 문제
ⅱ. 유통망 형성의 어려움
ⅲ. 현지화를 위한 노력
Ⅴ. L’oreal korea의 향후 계획.
- 본문내용
-
Ⅰ. 들어가는 글
L’oreal은 1907년, 프랑스에서 염모제 회사로 출발하여, 지난해 15조 50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세계 시장 점유율 13%의 세계1위 global cosmetic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60년 대까지는 평범한 화장품 회사에 지나지 않았던, L’oreal은 70년대부터 세계 각국으로 진출하기 시작하였다. 88년 CEO에 취임한 오웬-존스 회장은 세계 시장에서 높은 성장력을 갖는 것만이 성장을 이끌어 낼 수 있다는 신념으로 세계화 전략을 주도하여, 매출 기준으로 볼 때, 80년대 후반 85%의 비중을 차지했던 서유럽 지역의 비중이 2000년대 15%로 낮아질 정도로, 세계 시장으로의 확장을 이뤄냈다.
L’oreal Korea는 93년 한국 시장에 진출하여, 초기에 마케팅 비용과 연구비용에 많은 투자를 하여, 2000년까지 지속적으로 순손실을 기록하였으나, 매출액 규모는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2001년에는 매출액 1200억을 기록하였고, 2001년 이후 순이익으로 전환되었다.
좁은 프랑스 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다른 기업보다 일찌감치 해외시장에 눈을 돌렸던 L’oreal의 성공 전략을 분석해 보기로 하였다.
- 참고문헌
-
• 『e-Shock』, Michael de Kare-Silver 지음, Macmillan Press, 2000
• 『창조적 파괴』, 리처드 포스터 & 사라 캐플런 지음. 21세기 북스, 2003
• 『죽기전에 몽땅 바꿔라』, 매경이코노미 글로벌비즈니스팀 지음, 매일경제신문사.
• 매경 ECONOMY 제 1200호, 1173호, 1172호, 1170호, 1144호
• LG 경제연구원 주간경제 제 747호, 700호, 344호
• 삼성경제연구소 CEO information 제 405호, 372호, 345호, 303호
• 매일경제 신문기사 참조 (www.mk.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