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롯데호텔의 마케팅전략과 전망 및 나갈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9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 취지
2. 롯데 호텔의 개요
(1)롯데호텔 연혁
(2)객실
(3)레스토랑 & 바
(4)연회장
(5)부대시설
(6)웨딩
3. 경쟁사 비교
(1) 신라 호텔
(2) Westin Chosun 호텔
4. SWOT 분석
(1)강점
(2)약점
(3)기회 요인
(4)위협요인
5. 롯데 호텔의 마케팅 전략
(1)스타마케팅
(2)'내국인 패키지' 마케팅 전략
(3)내부 마케팅
(4)이벤트 마케팅
(5)가격 마케팅
6. 롯데호텔의 새로운 전망과 나아갈 방향
(1) 웨딩산업 육성
(2) 해외 인터넷 배너광고
(3)동남아 시장의 부유고객을 겨냥한 다양한 마케팅
(4)한국적 이미지 구축
(5)로고 변경
(6) 직원 만족을 위한 노력
(7) 웨딩산업 육성
- 본문내용
-
1.선정 취지
롯데 그룹의 신격호 회장은 잘 하지도 못하는 분야에서 빚을 내서 사업을 방만하게 벌여서는 안된다. 잘 할 수 있는 분야에서 미래 사업 계획을 강구하면서 신규 사업 기회를 선점해야 한다. 잘 하지도 못하는 업종에 빚을 내서 사업을 방만하게 벌리는 것은 사회적으로 죄짓는 일이다. 몸에 열이 오르면 병이 나고, 심하면 목숨이 위태롭다. 기업체에서 차입금은 우리 몸의 열과 같다. 과다한 차입금은 만병의 근원이다. 라고 자신의 경영철학을 말하고 있다. "잘할 수 있는 분야에 핵심 역량을 집중하라" 이것이 바로 요즘 롯데 그룹이 기업의 중요 이념으로 삼고 있는 것이고 이러한 회장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의 미래 산업을 펼쳐 나가고 있다. 쇼핑산업과 외식산업에 있어서의 적극적인 사업확장과 기존 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국내 최고의 기업이 되고자 하고 있다. 또한 관광산업에 있어서 국내 최고 수준의 롯데호텔과 롯데월드를 해외로 진출하는 성장전략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롯데는 이미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백화점과 호텔사업을 위한 공사에 착수했고, 중국에도 호텔, 테마파크 등을 건립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다. 롯데호텔은 우리나라 최초의 특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