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롯데호텔의 마케팅전략과 전망 및 나갈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 취지

2. 롯데 호텔의 개요
(1)롯데호텔 연혁
(2)객실
(3)레스토랑 & 바
(4)연회장
(5)부대시설
(6)웨딩

3. 경쟁사 비교
(1) 신라 호텔
(2) Westin Chosun 호텔

4. SWOT 분석
(1)강점
(2)약점
(3)기회 요인
(4)위협요인

5. 롯데 호텔의 마케팅 전략
(1)스타마케팅
(2)'내국인 패키지' 마케팅 전략
(3)내부 마케팅
(4)이벤트 마케팅
(5)가격 마케팅

6. 롯데호텔의 새로운 전망과 나아갈 방향
(1) 웨딩산업 육성
(2) 해외 인터넷 배너광고
(3)동남아 시장의 부유고객을 겨냥한 다양한 마케팅
(4)한국적 이미지 구축
(5)로고 변경
(6) 직원 만족을 위한 노력
(7) 웨딩산업 육성
본문내용
1.선정 취지
롯데 그룹의 신격호 회장은 잘 하지도 못하는 분야에서 빚을 내서 사업을 방만하게 벌여서는 안된다. 잘 할 수 있는 분야에서 미래 사업 계획을 강구하면서 신규 사업 기회를 선점해야 한다. 잘 하지도 못하는 업종에 빚을 내서 사업을 방만하게 벌리는 것은 사회적으로 죄짓는 일이다. 몸에 열이 오르면 병이 나고, 심하면 목숨이 위태롭다. 기업체에서 차입금은 우리 몸의 열과 같다. 과다한 차입금은 만병의 근원이다. 라고 자신의 경영철학을 말하고 있다. "잘할 수 있는 분야에 핵심 역량을 집중하라" 이것이 바로 요즘 롯데 그룹이 기업의 중요 이념으로 삼고 있는 것이고 이러한 회장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의 미래 산업을 펼쳐 나가고 있다. 쇼핑산업과 외식산업에 있어서의 적극적인 사업확장과 기존 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국내 최고의 기업이 되고자 하고 있다. 또한 관광산업에 있어서 국내 최고 수준의 롯데호텔과 롯데월드를 해외로 진출하는 성장전략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롯데는 이미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백화점과 호텔사업을 위한 공사에 착수했고, 중국에도 호텔, 테마파크 등을 건립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다. 롯데호텔은 우리나라 최초의 특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7-Eleven `세븐일레븐` 마케팅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을 조사하기 위해 최대 라이벌인 LG25와의 비교를 통해 7-Eleven의 기업분석을 전개해 나가기로 하겠다.우선 기업분석, 제품분석, 시장분석, 전략분석에 대해 명확히 설명하고, 앞으로의 전망 및 추천전략을 제시하기로 하겠다.II. 기업개관1-1. 기업소개 (주)코리아세븐은 미국 텍사스 주 달라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7-Eleven INC.(www.7-Eleven.com)와 라이센스 계약에 의해 운영되고 있다. 1994년 8월 롯데는 이미 보유하고 있는 넓은 유통망과의 시너지

  • [기업분석]현대백화점의 유통관리와 경영전략분석 및 개선방향
  • 경영이념 (5) 연혁(3) 로고설명 (6) 사업구조2) 마케팅 믹스12p3) CREATEVISION-2006.14p(1) CREATEVISION-2006이란? (2) VISION 체계도 (3) 신생활 문화 창조의 기본 이미지 (4) 단계별 경영목표및 추진전략(5) Core Value 창조전략(6) 정성적 목표상(7) 기업만족 모습4) 현지화 전략, 차별화 전략18p5) 지점조사(부산 범일동 지점)

  • [졸업][호텔경영]국내 휴양 콘도미니엄 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 전망에 관한 연구 / 경희대학교 경영 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 / 1992.경희대학교 호텔경영 연구소편/ 최신관광 법규/ 경기대학교 호텔경영연구/ 1994.오희열 / 한국 콘도미니엄 분양과 운영 관리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 경희대학교 경영 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 / 1987.원광철 / 휴양 콘도미니엄 이용자의 불평행동에 따른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 관광학 / 1994. 02.권혜수 / 소비자 만족에 관한 연구/ 서울대 석사 학위 논문 / 1983.김한두 / 휴양 콘도미

  • [경영전략] 롯데호텔과 힐튼호텔 운영전략 비교분석
  • 롯데 호텔의 운영전략을 비즈니스 호텔과 비교하여 알아보기 위해서 위의 두 호텔을 선정하게 되었다. 제2절 호텔 EFL에 대한 이론적 배경 1. 호텔 EFL의 개념 및 등장배경과 발전1) 호텔EFL의 개념호텔 기업은 관광객을 대상으로 사업을 제공하여 영리를 추구하려는 것을 말한다. 제 2차 세계대전 이전에는 마리오티의 관광경제학 강의에서 지적한 경제의 수익에만 주로 힘을 기울여 왔다. 그러나 2차 세계대전 후의 관광경영의 형태는 급변하기 시작하

  • [마케팅원론] 롯데마트와 이마트의 유통전략
  • 롯데마트1> 롯데마트의 현황1. 롯데마트는(과거 Magnet)?132> 롯데마트의 경영전략1. 백화점시장과 할인점 시장의 명확한 구분 및 자기 잠식 방지152. 그룹 내 시너지 극대화화 그룹의 전략적 연계 강화153. 충분한 시장 규모와 경쟁력 우위 확보-163> 롯데마트의 마케팅전략1. 롯데마트의 SWOT분석-172. 롯데마트의 4P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