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국제무역,기업경영,외국기업,성공사례] 피엔지의 한국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1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GLOBAL Procter&Gamble(P&G)의 소개
1. 회사소개
2. 연혁
3. 주요제품
4. 분포도
5. 핵심가치
6. 실천이념
7. P&G 경영

Ⅲ. 해외진출 사례 및 전략
1. P&G의 SWOT 분석
2. 마케팅전략분석(4P)
3. P&G의 러시아 진출 사례
4. P&G의 일본 진출사례

Ⅳ. P&G의 한국진출사례
1. 기업소개
2. P&G의 전략 분석
3. 마케팅 전략 사례
4. 유통전략
5. 경쟁사 분석


Ⅴ. 사회공헌 및 향후전략
1. 국제활동
2. 국내활동
3. P&G의 시사점 및 향후전략
4. 결론


Ⅵ.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 P&G로 깨어나고 잠이 드는 지구촌
오늘날의 미국은 P&G로 잠을 깨고 잠이 든다. ‘크레스트’나 '브랜닥스’로 이를 닦고,‘팬틴’혹은‘리조이스’로 머리를 감는다. 할아버지의 할아버지로부터 써왔던 ‘아이보리’로 세수를 마친다. ‘크러쉬’과일주스를 마시고 식용유‘크리스코’를 부어만든 에그 후라이나 스크램블로 아침식사를 한다. ‘타이드’로 세탁한 옷과 양말을 신고,‘커버걸’이나‘맥스팩터’상표의 화장품으로 화장을 마친 후‘로마&쟈뎅’또는‘올드 스파이스’향수를 뿌린다. 그리고 외출 직전 겨드랑이에 데오도랑(Deodorant)인 ‘시크릿’을 바르거나 뿌린 후 집을 나선다. 바쁜 낮에는‘오레오’초컬릿이나 ‘프링글즈’감자칩으로 점심이나 간식을 하기도 한다. ‘헤드 & 숄더’와 ‘제스트’로 저녁 샤워를 끝내고 스물스물한 감기 기운을 느끼면 '빅스’감기약을 털어 넣는다. 그리고 '위스퍼’로 안심하고 잠을 청한다. 어린 시절‘팸퍼스’로 안심하고 자랐듯이….

Ⅱ. GLOBAL Procter & Gamble(P&G)
1. 회사 소개
회사명 Procter & Gamble설립년도 1837년사업 분야 및 생산제품 미용 및 화장품류, 종이제품류, 주방 및 세제류, 건강 및 의약품, 식음료 등 생활용품 300종본사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시현지 법인 80여개국총매출 미화 567억불 (2004~2005년 회계 자료)순수익 미화 72억 5천만불 (2004~ 2005년 회계자료)종업원 약 98,000명 <P&G 회사 현황>
=> 1837년 영국의 양초 제조업자였던 윌리엄 프록터와 아일랜드의 비누제조업자였던 제임스 갬블이 신시내티에서 서로의 업체를 통합하면서 탄생하였다. 미국 남북전쟁동안 북군에 비누와 양초를 공급하였고 초기의 아이보리비누(1879), 크리스 토쇼트닝(1911) 제품을 시작으로 최초의 합성세제인 타이드(1946)를 개발하였다. 그 후 치약, 커피, 홍차, 빵가루 등을 생산하기 시작하여 현재에 이르러서는 비누․세제․청정제 등의 세제 및 청소용품, 치약․방취제․샴푸․화장지 등을 포함하는 개인용품, 쇼트닝․케이크 믹스․ 커피 등을 비롯한 식품에 셀룰로오스 펌프, 화학제품, 동물먹이까지 다양한 상품을 생산,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또 이 글로벌 그룹은 현재 추세와 자사의 혁신적 발전을 위해 2004년 Wella 그룹을 인수합병 한데 이어 2005년 1월 질레트(사)를 M & A인수하며 다시 한번 글로벌 규모의 경쟁력을 과시하고 있다. 일반인들도 P & G라는 그룹의 명칭은 몰라도 위스퍼, 헤드 & 숄더, 팬틴 등의 상표명을 들으면 '아~ 그것을 만든 회사구나' 할 정도로 이미 그 명성은 실로 엄청나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아주 맘에 듭니다 ㅋㅋ
  • moos5***
    (2010.05.02 22:03:02)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한국시장 진출 실패 사례 분석
  • 국제 기업의 경영은 국내시장을 무대로 하는 기업의 경영보다 더 많은 지식의 탐구를 필요로 한다. 앞서 말했던 기업들은 한국에 진출하여 많은 성공을 거두고 입지가 확고해진 기업들이다. 하지만 성공한 기업들이 있는 반면에 실패한 기업들도 있다. 세계적으로 해외 곳곳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며 전 세계적으로 입지가 확고하지만, 한국 시장에서는 낮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거나 잘 알려지지 못해 퇴출 한 기업들의 사례도 적지 않다. 따

  • [국제경영] 태평양화장품 `AMOREPACIFIC`의 핵심역량 분석
  • 경영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써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굳혔다. B. 자회사 분포 P&G는 현재 전세계에 걸쳐 1060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미국, 영국, 한국, 아르헨티나 등 80여 개의 국에 현지 법인을 가지고 있다. 로레알과 마찬가지로 대륙별로 나누어서 관리하고 있다.C. 핵심역량 및 전략P&G가 세계시장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훌륭한 마케팅 전략뿐만 아니라 우수한 인력의 양성과 지속적인 관리시스템 및 뛰어난 복지시설과

  • amorepacific_문제점과 해결방안
  • 한국무역협회 해외마케팅지원본부-LGERI리포트-Able C&C 중국법인 북경애박신화장품상무유한공사-미샤-LG Business Insight 2014 12 17-목포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자오차오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아모레퍼시픽 (h

  • [PR론] POSCO(포스코)의 사회공헌을 위한 PR전략
  • 기업 1위 ’에 선정되고 ‘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중 철강부문 1위 ’에 선정될 정도로 영향력을 갖추게 되었다. 그러나 포스코는 결코 현재의 위치에 자만하지 않고 민영 기업으로 다시 태어나 시대의 변화를 이끌어 가는 기업으로서의 제 역할을 분명히 인식하고 실천해 나가며 모범적 행동들을 보이고 있다. 포스코는 환경을 파괴하는 자신들의 일을 환경 정책, 즉 그린 마케팅을 사용하여 좋은 이미지로 바꾸고 있다. 어떤 제품, 공정, 활동

  • [마케팅분석] P&G 위스퍼 마케팅프로세스분석
  • 경영이념 유한킴벌리는 Globalization 에서 가장 성공한 기업으로 꼽힌다. Globalization (국제화)과Localization (현지화)의 합성어인 이 말은 해외에 진출해 현지에 뿌리를 내린 것을 뜻한다. 또한 이것은 세계적인 품질과 현지인의 특성에 맞는 제품생산의 결합을 뜻하기도 한다. 나라마다 고객의 욕구에 차이가 있다는 점에 착안, 그대로 실천하고 있는 것이다. 이것은 외국인 투자기업들이 일반적으로 세계 공통의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것과 다른 점이며, 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