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비즈니스] 케냐(Kenya)마케팅 제안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케냐 국가안내
(1) 국가일반
(2) 역사
(3) 민족
(4) 환경
(5) 타국과의 차별성, 특이사항

2. 케냐의 IT 정책과 기술기반
(1) IT 기술 현황
(2) IT 기술 발전 계획
(3) 전자상거래 관련 법안 제정 및 내용

3. 인터넷 비즈니스
(1) 인터넷 비즈니스 현황
(2) 활성화 방안 / 지원 계획

4. 제품개요

5. 마케팅전략
(1) SWOT
(2) TCP/IP
(3) 4P

본문내용
(4) 환경
① 지형
ㄱ. 세계의 축소판
- 동쪽: 소말리아와 인도양 / 서쪽: 우간다와 빅토리아 호수 / 북쪽: 이디오피아와 수단 / 남쪽: 탄자니아와 국경 북위 4°- 남위 4°와 동경 34°- 41°에 걸쳐 있음
- 582,644㎢의 습지대, 사막, 화산지역 및 고원지대 등 모든 형태의 지형 포함.
- 2,000m이상의 산 20개(최고봉 Mt. Kenya 5,199m), 3,000m 이상의 대산괴 5개
- 지각변동이 5-12백만년 사이에 계속되어 현재는 지세가 안정되어 있으나 Rift Valley 지역에서는 아직도 지각 움직임 있으며 1899년 Teleki 화산폭발 사례 있음
ㄴ. 케냐의 지세 (5지역으로 분류됨)
- 서부: 낮은 평원지대로서 온화하며 연중 강우
- 중부고원: 최고 3,000m의 Rift Valley 계곡을 끼고 있으며 평균고도 1,500m의 비옥하고 풍치있는 지역임
- 북부: 광범위한 반 건조 사막성 지대
- 해안의 후배지 고원: 북부 반건조지대가 계속되는 고원
- 동부해안: 480km에 이르는 반건조 평원지대로서 해안은 산호초로 둘러 싸임
② 기후- 지역에 따른 다양한 기후 보유
- 전체적으로 고원
- 서부지방: 강우 풍부 / 북부: 건조 / 해안: 열대성 고원 다습 / 고지대: 저습 냉량
(5) 타국과 비교하여 차별성, 특이사항
① 동부 아프리카의 맹주1)국(盟主國)
ㄱ. 정치, 경제, 문화 등 여러 면에서 아프리카의 중심지
ㄴ. 동아프리카 제일의 관광국: ‘아프리카’ 하면 떠오르는 사파리의 나라, 가장 용감한 종족인 마사이 마라의 고향, 아름다운 대 자연과 천혜의 기후를 가지고 있어 많은 관광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관광지
② 투자매력도
ㄱ. 1964년 영국으로부터 독립 이후 아프리카 국가 중에서는 상당히 일찍부터 농공병진과 교육에 중점을 두어 왔으며, 그 동안 7차에 걸친 경제개발 5개년 계획 추진을 통하여 국내 산업 발전을 위한 내국인투자 및 외국인투자를 적극 장려하여 왔다.
ㄴ. 동아프리카 국가의 관문에 위치, 상대적으로 발달한 산업기반과 인프라 시설 보유- 많은 외국계 기업이 동아프리카 진출 거점으로 케냐를 투자지역으로 선정하고 있음
ㄷ. 케냐를 통해 인근국인 우간다, 탄자니아, 르완다, 부룬디, 소말리아, 남부 이디오피아 및 남부 수단, 동부 콩고 시장까지 상권을 형성하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정인근, 김운회(2003), 『인터넷 비즈니스 원론』, 선학사
‘케냐의 2006년 정보격차해소 정책 주요내용’, 김지영(KADO 국제정보격차해소협력단 해외사업팀), 2006 정보격차해소동향(여름호)

<인터넷 참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KOTRA (http://www.globalwindow.org)
IT수출정보데이터베이스 (http://www.itx.or.kr)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
산업자원부 전자상거래 정책 (http://www.ecommerce.go.kr)
한국정보문화진흥원 (www.kado.or.kr)
스타투어 (http://www.startour.pe.kr)
뉴스메이커 경향닷컴 (http://newsmaker.khan.co.kr)
글로벌 IT 네트워크 (www.itglobal.or.kr)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저가항공사,진에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인터넷 기반예약인터넷 활용커뮤니케이션적은 노선 한계 극복*L o g o마케팅 전략안전성 부문- 대한항공과의 연관성을 이용하여 안정성에 대한 이미지 적극 이용자금력에 대한 안전성 연고지 홍보부문- 특별한 연고지 확보 실패, 전국구 이미지 부각으로 특정 지역의 고객 충성도 증진에 실패 - 인천시와의 협약, 잠재 고객 유인마일리지부문다른 서비스와 통합 사용 제휴 필요 가족단위 적립 추가 제공 실시2009.5.13미래 전략*L o g oThank You !

  • [유니레버 글로벌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 유니레버 기업분석과 글로벌 전략분석및 유니레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나의의견
  • 마케팅 사례가 소개되어 화제가 된 바 있으며, Unilever 본사에서도 CSR의 모범사례로 꼽고 있어서 중국, 스리랑카 지역에서도 이 프로그램이 도입될 예정이라고 한다.Shakti Amma 프로그램에서는 자립 가능한 여성 자영업자를 양성함으로써 여성들의 생계수단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여성들에게 비즈니스 교육을 통해서 직업교육의 효과를 노림으로써 자립 가능한 기반을 제공하며, 궁극적으로는 여성들의 사회적 권익 신장 제고에도 공헌하고 있다. 앞에서

  • [전자상거래] 도메인분쟁
  • 인터넷접속을 위해 부여된 식별번호를 DNS(Domain Name System)시스템에 따라 알기쉬운 문자로 전환한 것으로 전화번호나 집의 문패정도의 단순기능을 갖는 것에 불과한 것이었다. 그러나 인터넷인구가 국내에서도 1천만명을 돌파하고,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이 적은 자본으로도 전세계를 상대로 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 수단이 되자, 외우기 쉽고 소비자의 뇌리에 오래 남아 재접근이 용이한 것이거나 유명한 상호나 상표와 연관성이 깊은 도메인네임의 경제

  • 스타벅스 분석 레포트
  • 인터넷, 레스토랑, 커피숍, 나이트 클럽, 파티, 댄싱, 게임, 성형외과 등)에서는 감성마케팅을 하고 있다.2. 26~32세 신세대 직장인 사회 생활을 막 시작한 꿈 많은 세대로써 상품 구매 시에는 브랜드를 중시하고 백화점을 선호하지만 세일을 이용하는 알뜰한 소비경향을 보이고 있다. 2) 스타 벅스의 고객이미지개성을 추구하는 여대생(20대)- 자신만의 공간추구,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공간추구.* 해외경험이 있는 젊은 세대- 해외에서 경험한 맛.* 신세

  • 항공산업,항공미래,항공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인터넷으로 항공편을 예약한 뒤 항공사의 지점이나 여행사를 방문해서 종이항공권을 받은 후 출발 당일 공항에서 항공권을 제시해야 탑승권을 받고 비행기에 오를 수 있었다. 그러나 전자항공권의 등장으로 항공사의 지점이나 여행사를 방문할 필요 없이 전화나 인터넷으로 항공편을 예약, 결정한 후 전자항공권의 확인증을 E-메일이나 팩스로 받아 출국 당일 공항에서 여권과 함께 제시하면 탑승권을 받을 수 있어, 항공권을 미리 받는 번거로움과 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