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레버 글로벌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 유니레버 기업분석과 글로벌 전략분석및 유니레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나의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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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레버 글로벌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 유니레버 기업분석과 글로벌 전략분석및 유니레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나의의견에 대해 총 25 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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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유니레버 기업소개
(1) 유니레버 기업개요
(2) 유니레버 코리아
(3) 유니레버 CI

2. 유니레버 글로벌 경영전략
(1) 현지화전략
(2) CSR 경영전략

3. 유니레버 소비자 분석

4. 유니레버 글로벌 마케팅전략
(1) STP전략 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표적시장선정 & 포지셔닝 (Targeting & Positioning)
(2)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ies)
(4) 위협 (Threats)
(3) 마케팅믹스 4P 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유니레버는 1930년 네덜란드 마가린 회사인 ‘마가린 유니’와 영국 비누회사 ‘레버브러더스’가 합병해 탄생한 회사다. 본사는 런던과 로테르담 두 곳에 위치한다. 합병 후 유니레버는 오랜 역사를 가진 유명 식품회사와 세제회사의 브랜드 이미지가 뒤섞여 흐려지지 않도록 독립된 마케팅 전략을 유지했다. 각 제품만의 고유한 기능과 품질로 시장에 승부한다는 것. 비누는 비누 시장에서 경쟁력이 있으면 된다는 것이다.
따라서 립톤홍차, 도브비누, 바세린연고, 썬실크 샴푸를 모르는 사람은 별로 없다. 하지만 유니레버라는 회사를 아는 사람도 그리 많지 않은 것 같다. 이는 기업 자체는 드러내지 않으면서 각 브랜드를 독립적으로 관리하는 브랜드 마케팅 전략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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