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하이얼 한국시장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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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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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소개
2. 하이얼의 진입시기와 방식
3. 하이얼의 한국시장에서의 전략
4. 와인셀러부분
5. 하이얼 성공인가 실패인가
- 본문내용
-
중국산 다국적 기업, 하이얼
기업소개
- 1984년 설립
- 중국 내 8개의 사업장과 국외 13개의 사업장을 가지고 있음(미국포함)
- 생산제품수 13,000여종, 160여개국 수출
- 2001년도 매출액 : 79억 달러
- 2001년도 순이익 : 25억 위엔
- 전체직원 평균 연봉 :20,000 위엔
- 매년 70%의 고성장
현 위치
중국의 민영기업 중 매출액이 1위
백색가전 분야 : GE를 제칠 정도의 세계 최대 수준
컴퓨터를 포함한 전체 가전 분야에서는 세계 5위를 차지
- 2002년 이후 5년 연속 중국 내 브랜드 가치 1위 기업으로 평가
성장과정과 전략
1984년 설립 당해 적자 147만 위안, 현임 장루이민 총재 부임
- 1985년 독일 Liebherr 사의 냉장고 기술 도입, 높은 품질 관리로 히트상품.
- 1991년 청도시 냉동기 공장과 에어컨 공장을 합병, 현재의 하이얼 사 설립
- 1992년부터 공기정화기, 세탁기, TV 등 본격적인 가전제품 생산
- 1995년 흑색가전시장 진출, 1997년 부터 컴퓨터 생산
- 1999년 58종 9200가지 품목에서 매출액 215억 元(26억 달러) 실현, 그 중 수출 1.4억 달러(미국 중소형 냉장고 시장 점유율 35%), 해외 공장 5개 가동, 8개 건설 중,
- 2000년 중국 브랜드 가치 평가 제2위인 330억元(40억 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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