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하이얼기업의 발전전략 및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30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기업소개
1. 하이얼의 기업배경
2. 하이얼의 발전과정
3. 하이얼의 현황
Ⅱ.하이얼기업의 마케팅믹스
1.마케팅 4P's
2.SWOT 분석
3.상황분석
4.하이얼의 경쟁전략
Ⅲ.하이얼의 발전전략 및 성공요인
Ⅳ.하이얼의 기업문화와 발전주제
Ⅴ.하이얼 미래의 발전방향
- 본문내용
-
Ⅰ.기업소개
1. 하이얼의 기업배경
하이얼그룹은 중국 산동성 청도에 본사를 둔 중국을 대표하는 가전업체다.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중국 가전 내수시장에서 선두권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세계시장에서도 "하이얼" 브랜드는 널리 알려져 있다.
한국에서는 아직 "하이얼"이라는 브랜드가 생소하지만 미국이나 유럽 등 선진국 시장에서는 이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선진국 시장을 먼저 공략한 후 후진국 시장에 진입하겠다는 하이얼그룹 국제화 전략이 어떤 면에서는 주효하고 있는 셈이다. 영국 파이낸셜타임스. 미국 포브스 등 세계적인 경제지들은 하이얼그룹을 아시아에서 대표적인 성장기업으로 선정해 보도했다.
1) 기업이미지
하이얼의 기업이미지는 "眞誠到永遠"(眞誠到永遠)이다. "眞誠到永遠"(眞誠到永遠)의 뜻은 "영원한 충성", 즉 끊임없이 노력을 통해서 고객에게 만족한 제품과 서비스를 영원토록 충성하게 제공하겠다는 뜻이다.
2) 브랜드이미지
'Haier is Sea'.
회사 이름을 '바다'로 정한 것이 바다와 같은 저력으로 중국뿐 아니라 세계시장을 하이얼 제품으로 메우겠다는 의지에서라는 설명이다.
이 브랜드이미지는 특별한 의미가 있다. 색깔이 파란색을 선택한 것은 바다와 연관시키려고 한 것이다. 그리고 "Haier"글자 밑에 있는 6개 점 중에서 앞에 있는 분홍색 점은 Haier을 대표하고 뒤에 있는 점들은 다른 경쟁기업들을 대표한다. 의미는 Haier 세계 최고의 가전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를 표시한다.
자료평가
- .................
- nugoor***
(2014.06.09 16:36:49)
- 좋았어요.하이얼에 대해 잘 나와 있습니다.
- heeyoun1***
(2010.05.27 18:41:5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