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얼 stp,4p,swot분석및 마케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2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 Introduction p. 1
I. 서론 p. 3
1.1. 조사목적 및 사례선정 이유 p. 3
1.2 기업개요 p. 3
1.2.1 하이얼 소개 p. 3
1.2.2 하이얼 연혁 p. 4
1.2.3 하이얼 발전과정 p. 5

II. 본론 p. 7
2.1 하이얼의 한국시장진출 p. 7
2.1.1 거시환경분석 p. 8
2.1.2 산업분석 및 p. 9

2.2. 자사분석 p.11
2.2.1 SWOT분석 및 포트폴리오분석 p.11

2.3 고객분석 및 p.15
2.3.1 STP전략 p.15
2.3.2 마케팅믹스(4P`s) p.17

2.4 하이얼 미래 마케팅 전략 p.20
2.4.1 STP전략 p.20
2.4.2 마케팅믹스(4P`s) p.22

III. 결론 p.22
3.1 하이얼 앞으로의 과제 p.22

Ⅵ. 참고문헌
본문내용
■ Introduction
하이얼은 1984년 산둥성 칭다오에서 조그마한 냉장고 공장으로 출발했다. 칭다오는 인천공항에서 1시간이면 갈 수 있는 중국 산둥반도의 해안 도시이다. 칭다오는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이 󰡐여기는 중국이 아니라 유럽이구나󰡑하는 생각을 가질 정도로 도시가 깨끗하고 정리정돈이 잘 되어 있다. 게다가 늘어선 고층 빌딩도 최첨단 수준이어서 개혁 개방의 성공작이라는 평이 무색하지 않다. 칭다오는 다음 세 가지로 유명하다.
첫 번째 해수욕장, 두 번째는 맥주, 세 번째가 칭다오 시내 곳곳에서 볼 수 있는󰡐하이얼󰡑이라는 광고탑과 깃발이다. 현재 중국에는 20개 정도의 대 가전 메이커가 난립해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큰 업체가 바로 하이얼이다. 하이얼은 중국에서 뿐 만 아니라 이제는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업체로 성장했다.
하이얼은 세계 전자업계 6위이며 일본에 수출하는 냉장고의 무려 60%가 하이얼 제품이다. 유럽 에어컨 시장의 8%가 하이얼이고, 미국에서는 200리터 이하의 소형 냉장고 시장의 20%를 점유하고 있다. 1999년에는 중국 국가 통계국이 발표한 중국기업 베스트 50위 중 매출 순위로 중국 전체 18위를 차지하였다.
그렇지만 1위부터 17위까지는 중국의 주요 기간산업이 차지하고 있으므로 사실상 중국 기업 매출로는 단연 톱클래스 수준이다. 당시 1위는 중국 석유천연가스 집단, 2위는 중국석유화학 집단, 3위가 국가 전력공사였다. 2000년 매출액 406억 위안으로 매출 자체는 아직까지 크지 않지만, 지난 17년간 연평균81.6%의 성장을 보인 초우량 기업이다.
하이얼은 18년 전 파산직전의 중소기업에 불과했다. 1984년 소형전기를 생산하는 집단기업인 청도 전기 공장은 청도 냉장고공장으로 이름을 변경하고 현 CEO인 장루이민을 공장장으로 임명하였다. 하이얼의 장루이민 회장 겸 CEO. 원래 그는 하이얼의 공장장으로 취임하던 84년 칭다오시의 평범한 경제 관리에 불과했다. 당시 부실 국유 기업인 하이얼 냉장고 공장의 관리를 맡아달라는 요청을 받고 회사를 경영하기 시작해 창조적인 아이디어와 파격적인 회사운영으로 하이얼의 성공을 견인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이랜드 중국진출 전략
  •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를 찾아 발전에 발전을 거듭하는 기업이 되기를 기대해본다.Ⅳ. 참 고 문 헌장세진. (2003). 경영전략 사례집. 서울: 박영사.전용욱 외. (2005). 국제경영. 서울: 문영사.이장로. (2006). 국제마케팅. 서울: 무역경영사.유붕노. (2001). 마케팅 실천 성공 사례집 2. 서울: 한국마케팅연구원.김익수. (2005).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과 사례. 서울: 박영사. 김용준. (2006). china marketing. 서울: 박영사.2003년 2004년 2005년매출액 9,792 13,125 17,281

  • [국제경영] LG전자 중국시장진출 사례
  • 및 연혁(1) 투자규모 (2) 인 원 (3) 생산제품 (4) 법인연혁2. LGETA의 기업구조(1) LG전자의 중국 내 Business portfolio 전략(2) LGETA의 설립배경(3) LGETA의 설립3. Environment Analysis (1) 중국 가전제품(에어컨) 시장 Trend(2) PEST Analysis4. SWOT Analysis (1) Strength (2) Weakness(3) Opportunity (4) Threat5. Objectives(1) 중국 LG 전자의 마케팅 전략 및 그 과제(2) LG의 현지화 전략 (3) 농촌포위성시(農村包圍成市) 전략6. STP Analysis(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7. 5P 전략(1) Product (2

  • [A+] 삼성전자 글로벌전략 해외시장 진출전략 및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 SWOT 분석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중국시장 프리미엄 전략 - 스포츠마케팅, 스타마케팅, 스폰서마케팅 등》 중국- 모바일시장 규모 및 현황 및 환경분석- 삼성전자 초기 : 애니콜- 현재의 경쟁업체 : 노키아, 애플- 중국모바일시장 현황 / 전망》 중국- 외부환경, 내부환경 - 외부환경 : 거시, 경쟁, 소비자- 내부환경 :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분석》 중국시장에서의 삼성전자 마케팅전략- STP 전략- 4P MIX- 삼성

  • [마케팅] 하이마트 마케팅전략
  • 및 성실성에 대한 믿음을 상실하게 되고 이에 대해 불만을 토로하는 것이다. 실수는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번의 실수로 잃어버린 신뢰는 쉽게 회복되기 어렵습니다. 실수한 당신이 볼 때 이는 당신을 통해 구입한 많은 사람들 중의 한 명에 대한 사소한 실수이지만, 고객에게는 그 단 한번의 경험이 하이마트에 대한 100% 신뢰 상실로 이어진다는 점을 꼭 기억해야 합니다. 사례 3매장에 혼수를 사러 온 한 고객은 혼수라 여러 품목을 구입하

  • [국제마케팅] 중국시장에서 LG전자 `휘센`의 마케팅전략
  • WHISEN Marketing Strategy AnalysisCONTENTSI. 서론1. 들어가는 말 2. 선정 동기 II. LG 전자에 대하여1. LG 전자의 비전2. LG 전자의 연혁3. LG 전자의 경영 지표III. WHISEN에 대하여1. WHISEN2. WHISEN의 탄생 배경3. 세계 시장에서의 휘센4. WHISEN의 성공 전략IV. 중국 시장에서 휘센의 마케팅 전략1. 중국시장 진출 배경2. 초기 실패 요인3. 외부 환경 분석 (경쟁사분석)4. 내부 환경 분석5. SWOT 분석6. STP 분석7. 4P 분석V. 결론1. 문제점2. 해결방안3. 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