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 레드망고 성공요인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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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레드망고 소개
2. 선정이유
3. 레드망고의 성공요인 분석
4. 레드망고의
고객만족운동 배경
5. 레드망고의 SWOT분석
6. 레드망고 방문후기
본문내용
1. 레드망고 소개

레드망고는 ‘겸손함’, ‘정열’ 그리고 ‘성장’을 의미한다.
망고는 열대 과일의 여왕으로 익어감에 따라 초록색에서 점차 붉은색으로 변하고 완전히 익으면 노란색으로 바뀐다. 레드망고는 바로 익기 전의 망고를 나타내는 것으로 자연과 고객 그리고 우리 자신에게 항상 겸손한 마음을 뜻한다. 또한 정열을 의미하는 레드처럼 정체하지 않고 항상 진보하며 자연과 우리 자신을 사랑하는 공간이 되고자 하는 것이 바로 ‘레드망고’이다.

레드망고가 표방한 캐치프레이즈는 ‘나를 사랑하자!’이다.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은 바로 건강을 지향하는 것. 유산균이 생생하게 살아있는 자연 음식인 요구르트를 먹으면서 입은 물론 몸의 즐거움을 추구하자는 것이 레드망고의 의도이다.

느끼하지 않고 상큼한 소프트 타입의 요구르트 맛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에 딱 맞아 떨어져 최근의 요구르트 열풍이 장기간 계속될 것이라는 조심스러운 예측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회사명 (주)릴레이인터내셔널
COMPANY NAME : RELAY INTERNATIONAL CO., LTD.
◇상호명 레드망고
BRAND NAME : RED MANGO
◇대표이사 주로니
CEO : RONI CHOO



‣ 하와이 주립대학 졸업 – 경영정보학, 회계학 복수 전공

‣ 연세 대학교 국제 대학원 장학생으로 국제 경영 수료

‣ CSFB(Credit Sussie First Boston)투자은행, Donaldson, Lufkin & Jenrette 투자은행,
Arthur Andersen
: M&A관련 업무 담당

‣ 미국공인회계사

‣ 現 릴레이인터내셔널㈜ 대표이사
레드망고 체인점 운영


1. 주로니 사장의 취미는 아이스크림!
‣ 주로니 사장의 1500개 이상의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시연으로 탄생한 레드망고
‣ 예민한 미각을 유지하시기 위해 담배와 술을 전혀 안함
‣ 타 요구르트 아이스크림을 직접 시연, 테스트를 하고 제품 개발에도 직접 참여
‣ 여성의 건강에 대한 관심
‣ 아이스크림도 건강에 필요충분조건이 될 수 있다는 이념으로 건강을 위한
아이스크림 품목 계속적 개발

2. 주로니 사장의 젊은 경영론!
‣ 미국 하와이에서 성장했기 때문에 레드망고 경영 문화가 자유로워 레드망고
에서는 직급이 따로 없고 전 직원이 영어 닉네임을 사용
‣ 레드망고 본사 교육점에서는 두리바치(레드망고 아르바이트생을 지칭하는 말-‘둘이 함께 모여 힘을 합침’이라는 뜻) 교육을 위해 전 매장의 두리바치들을
직접 교육시키고 있음
‣ 사회 공헌에 대한 관심이 높아 레드망고 전직원 각막기증 및 소아암 환자 돕기
캠페인 등을 계획 중
‣ 국내에 외국계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대거 등장하는 가운데 국내 순수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브랜드 확산을 위해 외국 진출 계획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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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레드망고의 고객만족운동 배경

①재구매 및 구전효과의 중요성의 인식
무조건 많은 고객을 만드는 것보다 어느 한계점에 가게 되면 새로운 고객은 줄어들기 마련이다. 이런 상태에서는 기존의 고객을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기존고객의 만족과 불만족의 영향은 새로운 고객에게 전달되는 중요한 정보가 되기도 하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레드망고의 요구르트 아이스크림이란 제품특성상 소위 입소문이라는 것이 중요하고 한편으론 레드망고가 큰 광고 마케팅 없이 이렇게 까지 올 수 있었던 것도 입소문의 작용이 크기 때문이다.

②본격적인 시장개방에 따른 국제화
모든 시장이 개방화되고 국제화됨에 따라 국내에서만의 경쟁뿐만이 아니라 해외에서까지의 많은 경쟁자들 사이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단순히 맛있고 건강에 좋다는 것만으로는 지속성을 가져갈 수 없다. 물론 레드망고는 원재료를 미국에서 가져와 한국인에 입맛에 맞게 개발한 경우이지만 많은 고객들의 인식이 외국에서의 제품을 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데 예를 들어 에스뿌아의 향수는 국산 브랜드 이지만 이 향수의 마케팅은 국산이라는 것을 알리지 않는 것이라고 한다. 이처럼 이런 인식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차별화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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