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래미안의 브랜드마케팅과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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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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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ntroduction
2. 시장상황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브랜드마케팅
7. 성공요인분석
8. 향후 전망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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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의 삼성물산 주택부문은 95년 12월 삼성물산과 삼성건설의 합병, 98년 4월 건설부문과 주택개발부문의 분리과정을 거쳐 만들어졌다. 외형상으로는 삼성물산의 한 분야지만 디비전 컴퍼니(Division Company)제도로 독립회사나 다름없는 독자경영을 하고 있다.
시장 상황 분석
1998년 IMF 금융위기로 부동산 가격폭락과 미분양사태가 속출
고금리 금융시장으로 시중의 자금이 금융 및 주식에 집중
건설업체들의 수익성과 부채비율의 증가로 부동산 시장악화
삼성 사이버아파트 출시
타사의 모방억제, 차별화를 위한 브랜드(래미안) 도입
아파트 시장 전반으로 브랜드화, 고급화의 확산
시중 자금의 아파트시장으로의 집중
주택가격의 상승, 분양시장 과열
설문조사 등의 다양한 시장조사와 축적된 고객관리정보를 통해서 래미안이 추구하고자 했던 전략에 맞는 광고 이미지 계획을 설정하였고 그 전략적 이미지에 맞는 브랜딩 작업을 하게 되었다. 준비된 브랜드 마케팅의 계획에 의해 수립된 전략을 중심으로 품질관리와 계속적인 광고 고객관리를 하였고, 그것이 목표고객에 빠르게 수용되어 목표고객은 물론 투자목적의 고객까지 끌어들이는 효과를 보게 되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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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reamian.co.kr
www.samsungcorp.co.kr
www.secc.co.kr
www.hanmiparsons.co.kr
www.bomulbank.com
www.donga.com
브랜드 네이밍 - 김상률, 랜덤하우스, 2007
마케팅 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 SERI마사모포럼, 랜덤하우스, 2006
여성 마케팅 - 김미경, 위즈덤하우스, 2005
최카피의 네이밍법칙 - 최병광, 두앤비컨텐츠(랜덤하우스중앙),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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