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삼성 래미안 마케팅 및 브랜드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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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글열기

Ⅱ. 래미안의 의미

Ⅲ. Brand History

Ⅳ. 래미안의 철학 / Vision

Ⅴ. 래미안의 등장배경

Ⅵ. 래미안의 Brand image

Ⅶ. STP전략
1. 시장의 세분화
2. 시장세분화에 따른 타겟팅
3. 아파트 시장변화와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재포지셔닝
4. 주요주택건설업체 차별화 전략
5. 브랜드 개성의 역할에 대한 비교

Ⅷ. 4P MIX

Ⅸ. 광고전략
1. 래미안의 마케팅 광고 전개 방향
2. 광고비교대상

Ⅹ. Key Success Factor
1. 래미안 마케팅 전략 기초
2. 래미안의 성공요인

?.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글열기
서민주거 안정을 비롯한 부동산안정이 최대의 화두로 떠오른 요즈음이다. 인간의 기본적 욕구중의 하나인 의·식·주의 한부분을 차지하는 주택에 대한 우리의 관심은 어쩌면 먹고자하는 기본적 욕구만큼이나 당연한 것으로 여겨진다. 이러한 우리의 기본적 욕구인 주거문제를 해결해 주는 것이 바로 주택이다. 그리고 주택문화의 최선두에 아파트가 있다. 아파트의 비율은 이미 단독주택을 앞섰다. 2000년 건설교통부와 대한주택공사가 국토연구원에 의뢰해 실시한 '주거실태조사'결과 집주인이 자기집에서 살고 있는 자가주택에서 아파트가 차지하는 비중은 43%로 단독·연립·다세대주택등 다른 주택보다 월등히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아파트 비중이 우리의 보편적인 주거문화로 자리잡으면서 각 건설회사들의 주택시장진출은 지속적으로 증가해왔다. 전통적인 건설사인 현대건설을 비롯하여 삼성물산 건설부문(삼성건설), LG건설, SK건설, 대우건설, 롯데건설, 금호건설등은 오래전부터 아파트를 지어왔으며 근래에는 원래사업영역은 아니지만 주택시장의 큰 잠재력을 믿고 주택시장에 뛰어든 회사들이 많이 있다.
참고문헌
브랜드메이져, 메이저브랜드를 만드는 브랜딩, 새로운사람들, 서울:2001


삼성래미안 http://www.raemian.co.kr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매일경제신문
부동산뱅크 http://www.neonet.co.kr
LG사이버빌리지 www://www.cv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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