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파트 `래미안`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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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연 혁
아파트 시장 환경분석
주요 건설업계 차별화 전략
來美安의 SWOT 분석
來美安의 STP 전략
來美安의 4P Mix
결 론
본문내용
아파트 시장 환경분석

1. 주택 시장의 특수성
- 법적제한이 다양, 시장 불완전
- 정치 • 사회 • 경제와 연관이 큰 시장
→ 주택시장에 대한 STP 한계성
2. 주택시장의 환경변화
- 공급자 주도시장 → 수요자 주도시장
(원인 : 정부의 주택 대량 공급정책, IMF 경제위기)
→ 마케팅 역량이 핵심 성공요인으로 대두

來美安의 SWOT 분석 - Strength

1.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중요도 증가
- 현대 경제 연구원이 소비자 1019명에게 조사한 결과 응답자 전체의 45.7%가 브랜드 를 중요하게 여긴다고 응답.
2. 기본 브랜드 인지도 1위에 따른 높은 브랜드 로열티
- 업계에서 1위를 차지하는 것은 Top of mind를 형성 함.
- 부동산 114와 머니 투데이 설문조사 결과 삼성물산 건설부문
“래미안”이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 면에서 각각 1위 차지.
※ 2004년 상반기 브랜드 파워 조사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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