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비타500과 비교한 박카스의 마케팅전략과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30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박카스 VS 비타500
7. 향후 개선방안
본문내용
1) 40년의 서민 자양강장제
① 업계 시장점유율 1위
박카스에 근접하는 드링크류는 30년 이상 부재
현재 27개 제약사가 90여 개 품목의 자양강장제를 내놓고 있지만
박카스에 비하면 미약
일양약품의 원비디와 영비천은 각각 최초인지율 3.8-5.0%,
비보조인지율 11.5-17.0%, 호감도 4.3-4.4%로 3-5위권
② 장수 브랜드
상품이 장수하려면 적절한 시장분석과 관리, 판촉 및 광고,
후속 모델 개발 등 다각적인 작업이 병행
장수상품은 소비자에게 각인된 `브랜드 자산`으로 존속할 때
엄청난 가치를 지님

(1) 40년의 서민 자양강장제
① 인구통계학적인 환경
단순 자양강장제를 원하는 집단은 40대 직장인
가장으로서의 역할과 회사에서의 지위에서 여러 가지를 요구 받고
심한 스트레스와 피로를 받는 중년층의 회사원 집단이 가장 적합
② 구매자 소득 수준
광고에서도 알 수 있듯이 철도원, 택시 운전사, 환경 미화원 등 서민
소수의 상위층이 아닌 다수의 대중적인 서민집단을 선정
참고문헌
www.bacchusd.com
www.donga.co.kr
www.vita500.com
www.ekdp.com
www.seri.org
www.nso.go.kr
www.mkeconomy.com
www.fnnews.com
www.dt.co.kr
최고의 브랜드에는 특별한 드라마가 있다 - 브랜드메이저, 원앤원북스, 2007
비타500 신화의 비밀 - 정완진, 라이트북닷컴, 2006
박카스40년(그 신화와 광고이야기) – 신인섭, 나남출판,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동아제약 박카스 마케팅 사례분석(A+레포트)] 동아제약 박카스 마케팅 사례분석(A+레포트)
  • 박카스를 근소한 차이로 따돌리고 드링크 시장의 1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2.4분기에는 박카스가 다시 1위를 탈환하여 2005년 1,3 분기에는 박카스가 2,4분기에는 비타500이 1위를 하여 업계의 시소게임이 계속되고 있다. 얼마 전 벤젠파동으로 비타500이 타격을 입은데 힘입어 박카스의 상승세가 돋보이고 있으나 40년이 넘게 업계의 최강자로 군림하던 박카스가 경쟁자를 만나 위협을 받고 있다는 점으로 미루어볼 때 박카스로서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필

  • [마케팅] 비타500의 마케팅 전략
  • 전략1.3경영철학 및 기업이념1.4비타 500 연혁1.5재무분석2비타 500 제품소개73비타 500 출시배경94외부 환경분석104.1시장환경분석4.2거시환경분석4.3고객분석4.4경쟁사분석4.5산업분석5내부환경분석215.1비타민음료 시장규모5.2SWOT 분석5.3STP 분석6마케팅 믹스 4P26Product, Price, Promotion, Place7향후 마케팅 전략35■결 론361맺으며2보완해야 할 점과 개선해야

  • 비타500 vs 박카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 비타500 VS 박카스마케팅전략 비교분석목 차 들어 가며Ⅰ.서론 1. 박카스 기업분석 및 제품 소개2. 비타500 기업분석 및 제품소개3. 국내시장 현상황Ⅱ. 본론1. 박카스 vs 비타500 제품전략2. 박카스 vs 비타500 가격전략 3. 박카스 vs 비타500 유통전략 4. 박카스 vs 비타500 촉진전략 (4-1) 박카스 촉진관리 분석(1) 광고(2) 판매촉진 (이벤트)(4-2) 박카스 촉진관리 분석(1) 광고 (2) 판매촉진Ⅲ. 결론1. 박카스와 비타500의 마케팅 4p분석 1) PRODUCT2) PRICE3) PLA

  • [마케팅조사] 매출 상승을 위한 박카스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동아제약의 박카스는 2005년 올해 박카스 D라는 제품을 리뉴얼하여 시중에 선보였으며 광동 제약의 비타 500는 뛰어난 프로모션 전략으로 올해 상반기에 박카스를 제치고 브랜드 선호와 배출 1위 자리를 차지했다. 박카스는 최근 몇년간 비타500과의 경쟁으로 당사 제품이 밀리고 있음에 대응하기 위해 1991년 박카스 F(Forte)에서 기존 타우린 함유 1000mg을 2000mg으로 두배 강화했다 는 의미에서 박카스 D(Double)을 출시한 것이다.더

  • [기업분석] `비타500`을 통하여 본 `광동제약` 기업 보고서
  • 비타 500 제품 분석(1) 비타 500의 성공 이유(2)경쟁 업체 분석- 박카스- 기타 유사 제품 3. 비타 500을 통해 살펴 본 제품 출시의 과정(1) 기획/ 출시(2) 환경 분석- 거시적 환경 분석건강 중시 풍토정부규제 및 법령- 미시적 환경 분석ㄱ. 소비자의 새로운 음료에 대한 욕구ㄴ. 제약 산업 동향박카스의 위기 (3) 생산 공정(4) 출시 후 마케팅- 초기 비타 500의 마케팅 활동- SWOT 분석 - STP 분석 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 비타500의 브랜드 전략 방향(5)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