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박카스의 국제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박카스의 역사
Ⅱ. 본론
1. 박카스의 마케팅 전략
(1) 광고
(2) 유통망
(3) 프로모션(promotion)
(4) ‘국토대장정’의 이벤트 활동과 인터넷 활용을 통한 제 2의 광고
2. 박카스의 경쟁세력
(1) 시장 현황
(2) 새로운 경쟁세력 비타 500의 강점(strength)
(3) 비타 500의 위협에 대한 박카스의 입장과 대응방안
3. 박카스의 국제마케팅
(1) 미국
(2) 중국
(3) 베트남
4. 박카스의 SWOT 분석
Ⅲ. 결론 박카스의 향후전망, 개선점 그리고 그에 대한 해결책
(1) 박카스에 대한 부정적 인식 전환
(2) 해외시장에서의 전략강구
(3) 연구 및 개발(R&D)로써 문제점 보완
(4) 경쟁세력에 대응한 프로모션(promotion)
(5) 새로운 소비층 확대
본문내용
(1) 대량생산 (Mass Production)
박카스는 동아제약의 매출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대표 판매 제품이다. 그래서 생산설비의 대부분을 박카스에 투자해왔다. 그래서 박카스는 동일한 제품을 적은 시간에 대량생산하여 규모의 경제(economy of scale) 효과를 거두어 왔다. 박카스는 시장에서 가장 많은 제품을 생산하는 데 목표를 두었고, 따라서 원가 절감 효과와 이윤 극대화를 이룰 수 있었다.

(2) 대량광고 (Mass Communication)
박카스의 성공에 가장 큰 기여를 한 바는 바로 “광고”라고 할 수 있다. 박카스는 60년대 초기부터 대중들에게 박카스 광고로서 친근하게 다가갔지만, 73년 의약품 드링크제의 광고규제에 따른 광고 중단으로 박카스는 한동안 시장점유율이 감소하고 매출액이 부진하는 등의 타격을 받았다. 하지만 93년 광고에 재계하면서 다시 cf광고로서 국민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주었고 박카스는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박카스의 광고들은 항상 대중들에게 인간미 넘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주제와 내용으로 어필하여 왔다. 이는 핵심아이덴티티를 담고 있는 광고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외부적 가치를 내부적 가치로 승화시킨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박카스 광고의 주요 컨셉(concept)이 무엇인지 살펴보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았습니다.
  • deathof***
    (2006.04.19 07:18:19)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이온음료시장에서의 STP전략
  • 박카스 – 국토대장정지마켓,현대자동차 - 해외봉사Improve Stategies-장점강화2) Taste“XX년동안 드시던 맛 바꾸시겠습니까?”Improve Stategies-약점보완1) Trandy①디자인공모전(용기디자인)②Pocari –Line up(복수상표전략)-기존 Original을 유지하되 칼로리를낮춘 기능성 음료를 pocari line으로출시ex)포카리스웨트S, Slim스웨트.-기존 상표의 디자인을 조금 변형함과동시에 여성스러운 색으로 변형하여패셔너블하게.Improve Stategies-약점보완2)국제대회후

  • 동아제약 기업분석
  • 마케팅으로서 더 이상 보수적인 제약사가 아닌 개방적인 방향으로 기업문화가 점차 변화하고 있다.▶ 기업의 의욕정도앞서 기업문화에서도 언급했지만 동아제약은 1998년부터 올해까지 대학생 국토대장정과 고교생 환경캠프, 박카스배 프로기전(박카스배 천원전), 수석문화재단 등 사회공헌에 힘쓰고 있으며 동아제약 연구본부는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국제 규격의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그리고 첨단기술 도입을 위해 국내외 전문가들과

  • 제일기획 보고서 제일기획 조사배경 제일기획 기업소개 제일기획 재무현황
  • 마케팅서비스는 광고직 삼성직무적성검사를 통과해야 합격할 수 있다. 또한 한국어 사용에 불편한 지원자에게는 영문 버전의 시험을 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반면 경력사원은 서류전형 통과 후 1차 실무면접과 2차 임원면접을 통과한 뒤 합격할 수 있다. 모든 사원 채용 시 남녀 성비를 정해놓고 뽑지 않고 있다.제일기획의 신입사원 모집부문은 아래와 같으며 직군별로 모집을 한 후, 입사 시 신입입문교육과정을 거쳐 세부직종이 선택되게 된다.

  • 유한양행기업조사 기업분석,의약품,의약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 분석
  • 할 수 있었다. 산업공학적으로 개개인이 발전할 수 있는 과제라고 생각한다.(2)참고문헌산업연구원, 의약산업의 혁신역량 진단 및 발전방향 연구, 2012식품의약품안전청, 2012년 식품의약품통계연보 제14호, 2012한국은행, 2011년 기업경영분석, 2012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Facts & Survey Report, 각 연도한국제약협회, 2012 제약산업통계집, 2012http://dart.fss.or.kr/http://ecos.bok.or.kr/http://www.datamonitor.comhttp://www.imshealth.comhttp://www.kisvlaue.comhttp://www.pharmaetrack.com

  • 국제경영,비타민워터,스토리텔링마케팅,한국시장진입 성공사례,국내음료시장
  • 마케팅이아니라 각각의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텔링이라는 방식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간 것은 마케팅측면에 따라 얼마든지 새로운 수요를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신시장을 개척하려는 다국적기업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다. 특히 제품을 단순히 설명하는 것만으로는 상품의 특징을 살리기 힘든 외식업체나 관광․여행 업체 사이에서 이러한 스토리텔링을 이용한 마케팅은 좋은 광고가 될 수 있다.2) 국제경영 측면에서의 스토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