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자동차]현대자동차 중국진출 사례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15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우리나라 1위의 자동차 기업인 [현대 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사례를 분석하였습니다.
지금의 자동차 업계는 GM, 포드, 도요타, 르노 등 큰 업체들이 지옥과 같은 경쟁을 벌이고 있다. 그리고 한국의 현대자동차는 이런 환경 속 에서도 전세계소비자들에게 어필 되어지고 있다. 하지만 향후 미래의 세계자동차시장은 더욱 치열해질 것 이다. 중국시장에서의 선전을 발판 삼아 중국,아시아 시장뿐 아니라 세계자동차시장에서 살아 남기 위해 자신들을 객관적으로 점검하고 능력을 갖춰 더욱 현대라는 브랜드가 세계 시장에서 빛나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 자료는 A+를 받은 자료이며 레포트나 발표용으로 아주 적합합니다. 꼭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현대자동차 회사소개
2. 중국 자동차 시장
3. 해외시장의 문화적 환경 분석
3-1. 중국 시장에 맞는 마케팅전략
3-2. 중국 자동차 시장의 현황
4. 현대자동차의 국제화 현황 및 실적 분석
5. 현대자동차의 국제 경영활동 분석
5-1. 생산
5-2. 재무 (중국 영업현황)
5-3. 인사조직
5-4 . 마케팅 전략 ( 4P 전략 )
6. 현대자동차의 국제화 발전 방향
- 본문내용
-
1.현대자동차 회사소개
1967년 창립된 현대자동차는 1976년 국내 최초로 독자모델 ‘포니’를 개발, 첫 해외 수출을 시작한 이래 북미, 유럽, 중국, 일본 등 전 세계 각국을 대상으로 1984년 수출 50만대, 2003년 수출 100만대 돌파 및 100억 달러 수출의 탑을 달성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자동차업체로 손꼽히는 회사이다.
현대자동차는 국내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는 국내 최고의 자동차 산업 기업으로 꼽을 수 있다.
2. 중국 자동차 시장
중국 자동차 시장의 최근 변화
첫째, 자동차 총수요가 급속히 증가하여 자동차공업이 공업전반에 관한 발전에 대해 끼치는 공헌도가 증대되었으며, 중국 자동차 시장의 국제적인 지위는 현저히 제고
둘째, 신제품의 출시가 가속화
셋째, 유명한 국제자동차 기업들이 중국 자동차시장에 대해 쏟는 관심이 눈에 띠게 증대
넷째, 중국 자동차업계의 합병 및 구조조정이 가속화
2) Motorization을 시작한 중국자동차시장
3) 글로벌 자동차 회사의 중국진출
① 폭스바겐(Volkswagen)
② GM(General Motors, 通用汽車)
③ 혼다(Honda)
- 참고문헌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현대자동차 중국진출 관련 뉴스 기사중 일부 내용 인용 및 발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권력과 리더십 사례/ 분석
- 인간관계론 기업의 인적관리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