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현대자동차 향후 중국시장 마케팅전략 수립 - 현대자동차 중국진출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4.16 / 2019.04.16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현대자동차 해외시장 진출 성공요인, 현대자동차 마케팅, 현대자동차 현지화,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분석(PPT)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카카오톡 기업분석/카카오톡 해외시장진출 마케팅전략/카카오톡 STP,4P,3C,SWOT분석/카카오톡 현문제점및 개선방향/나의의견
- [현대자동차 글로벌마케팅PPT] 현대자동차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분석및 글로벌전략분석과 현대자동차 향후방향
- 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현대자동차 글로벌마케팅(중국,미국)사례와 마케팅 STP,4P전략분석및 현대자동차 향후전략방향연구 PPT
- 하고 싶은 말
-
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현대자동차 향후 중국시장 마케팅전략 수립 레포트입니다.
현대자동차의 중국내 이미지 쇄신에 크게 공헌할 수 있는 다각도의 마케팅 전략을 세워보고자 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
2. 현대자동차 중국시장 진출배경
3. 중국자동차 시장현황분석
4. 중국시장 경쟁자분석
(1) 도요타
(2) 폭스바겐
(3) 아우디
5. 현대자동차 중국시장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6. 현대자동차 중국시장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7. 현대자동차 중국시장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향후 중국시장 마케팅전략 수립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현대자동차 중국시장 진출배경
현대의 중국진출 배경은 중국 시장에서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한편 중국 자동차 시장 개방에 대비한 판매기반을 조기에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국내 시장에서 확보하지 못하고 있는 (갑작스런 국내 생산공장의 파업 등) 일정 수준의 생산량을 확보하고 중국정부가 요구하는 국산화율 40% 이상 달성 등을 실현해 한국 정부의 신뢰를 높여 8대 자동차 메이커에 진입하기 위한 초석으로 분석된다. 이미 포화상태를 넘어서서 더 이상의 자동차 시장형성이 어렵게 된 선진국 시장에 비해 중국시장에서의 판매는 거의 무한한 성장 가능성이 높다. 중국의 자동차 총 등록대수는 2009년 기준으로 모두 1천6백만대로 우리 나라보다 5백만대 이상 많지만 인구대비 고려하여 보면 아직 무한한 시장성장가능성이 있는 곳이다. 또한 경제가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면서 소비자들의 구매력도 점점 늘어나고 있어 이 또한 현대자동차의 중국진출의 중요한 요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3. 중국자동차 시장현황분석
6년전 2013년에 중국의 자동차 판매대수는 단일 국가 최초로 2000만대를 돌파하였다. 중국은 2009년 이후 세계 최대의 자동차 시장이 되었으며, 현재 전 세계 판매량의 25%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앞으로도 중국 시장은 안정적인 성장이 예상되어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중국시장은 해외 자동차업체들의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다. 현재 중국 자동차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자동차 업체들은 모두 해외 자동차 업체들이다. 반면, 중국의 토종 자동차 업체들의 자국 시장 점유율은 27%에 그치고 있다.
- 참고문헌
-
이장로외 2명- 북경현대차(BHMC)의 중국시장 유통채널전략에 관한 사례연구
장동철 -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현대자동차의 도전: 글로벌 시장에서의 기회 발굴
이중우 - 신흥시장진입과정에서 기업의 네트워킹 역할과 몰입에 관한 연구
이동기 - 현대자동차의 대중국시장 현지화 전략」, 국제경영리뷰 9권 1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