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마케팅] [광고론] 처음처럼 & 참이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27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SWOT, STP, IMC 등.. 자세히 작성한 보고서 입니다.
- 목차
-
1. 기업 분석 (처음처럼)
2. ‘처음처럼’ 선정 이유
3. ‘처음처럼’ SWOT 분석
4. ‘처음처럼’ 세분시장 마케팅 전략 수립(STP)
5. 경쟁사 분석 (참이슬)
6. ‘참이슬’ SWOT 분석
7. ‘참이슬’ 광고 분석
8. ‘처음처럼’ IMC 분석
9. ‘처음처럼’ 성공요인
10. ‘처음처럼’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 참고 문헌 *
- 본문내용
-
7. 참이슬 광고
1) 인쇄광고
가)
•초기 광고-제품 특징 설명, 모델없음 (비방,비교광고) -> 처음처럼 맞대응 (비방,비교광고)
•효과 강조-가시적으로 소비자의 건강을 도모한 다기보다, 비가시적으로 소비자가 느끼는 감정, 심리적 차이, 즉 감성에 소구하는 목적이 크다.
나)
이성광고 (핀란드산 100% 순수결정과당) -> 경쟁사가 허위과장광고로 공정위에 제소
2) TV 광고
가)
• 감성 광고
• 깨끗하고 깔끔한 맛은 신세대뿐만 아니라 소주의 참맛을 아는 연령층에도 어필.
• 기존 소비자층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젊은 소비자층 흡수.
• 실제 부자지간의 모델 - 진실성 높임
나)
• 새로 도입된 라벨의 이미지 시각화 - 참이슬 fresh의 변화 알림
• 깨끗하고 세련된 이미지로 주목받고 있는 ‘김아중’ - 더욱 강화된 깔끔함과 깨끗함 부각
다)
• ‘입으로 마시고, 귀로 듣는다.’ 이색 보이스 마케팅 (캬~)
-> 좋은 소주만이 줄 수 있는 최고의 감탄사 제시, 자사제품의 맛과 품질우수성 강조
• 모델 드라마 '뉴하트'의 출연배우 - 매력있는 모델 고용 -> 호감성 증가
• 신세대의 감각에 맞는 비트박스, 랩 등을 적절히 참이슬fresh 제품과 접목
-> 소비자와 좀더 친근감 있게 이야기하려 함.
- 참고문헌
-
장대련,한민희, 2006년, [광고론] 제2판, 외 등등.
처음처럼 홈페이지: http://www.soju.co.kr/
참이슬fresh 홈페이지: http://www.chamisulfresh.com/
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 홈페이지: http://www.karb.or.kr/
인제대학교 음주연구소(음주관련 통계자료)
국가통계포털: http://www.kosis.kr/
블로그 : http://blog.naver.com/cogmleh/90002651941
http://blog.daum.net/bbanga1024/5787938
http://cafe.naver.com/m4p.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3
http://blog.naver.com/piy815?Redirect=Log&logNo=30029506584
http://blog.naver.com/inojun?Redirect=Log&logNo=40002145181
http://video.naver.com/2008040912420757287
http://cafe.naver.com/likethefirsttime.cafe
http://blog.naver.com/firstsoju?Redirect=Log&logNo=10029912298
http://blog.naver.com/firstsoju?Redirect=Log&logNo=10029912298
기사 :
http://h21.hani.co.kr/section-021011000/2006/09/021011000200609010625027.html
http://blog.naver.com/cogmleh/90002651941
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100231.html
h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