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체의 24시간 영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 론
1. 외식업체의 24시간 영업 배경
2. 외식업체의 24시간 영업 현황 조사
II. 본 론 (실제 사례 중심)
1. Mcdonald
2. 김밥천국
3. 조마루
4. 비교분석
5. 외식업체의 24시간 영업의 장점
6. 외식업체의 24시간 영업의 단점 및 문제점
III. 결 론
1. 문제점의 보안책 및 개선방향,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외식업체의 24시간 영업
I. 서 론
1. 외식업체의 24시간 영업 배경
요즘 외식업체들이 24시간 영업을 하는 곳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예전에는 원초적인 Vending machine과 편의점의 식음료 코트 정도가 24시간 영업을 하는 형태를 보였다. IMF이후 국가경제가 불황상태에 빠지면서 서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을 필두로 요즘에는 Fast Food까지 24시간 영업을 하고 있다. 그 예로 해장국 전문점이나 감자탕 전문점, 설렁탕 전문점, 김밥 전문점, Fast Food, 심지어 카페 등도 24시간 영업을 하고 있다.
이는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인해 출근 시 아침식사 대용식으로 많이 찾게 되었고, 프리랜서 등 자유직업군이 증감함으로써 식사시간이 정해지지 않은 특수계층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외식업체의 24시간 영업이 흥행하게 되었다. 또 올빼미족 등과 같이 심야활동인구의 증가로 낮 시간에는 휴식을 취하고 심야에 여가나 쇼핑 등을 즐기는 인구가 많이 확산되는 것에도 영향을 많이 받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메가 이벤트급의 스포츠 경기가 개최될 때면 해외경기일 경우 심야 시간이나 새벽에 경기가 많이 방송이 된다. 이때 외식업체들은 특별히 많은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라 예상했지만 그와는 달리 심야 배달업종이 호황을 누리게 되었다.
- 참고문헌
-
자료출처
매일경향신문
맥도날드 홈페이지
김밥천국 홈페이지
조마루 홈페이지
삼성경제연구소
한국통계청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 [경제심리학] 댄 애리얼리-경제심리학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