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레스토랑의 이해 TGIF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T.G.I.
FRiDAYS」
목 차
Ⅰ. 서론
1. 패밀리 레스토랑의 정의
2. 외부 환경 분석
3. 내부 분석
Ⅱ. 본론(1)
1. 업체 선정 배경 (T.G.I Friday’s )
2. TGIF의 역사
3. 브랜드 인지도
Ⅲ. 본론(2)
1. 마케팅 전략 분석
(1) STP 전략 분석
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
3) Positioning
2. 마케팅 믹스
(1) Product
(2) Pride
(3) Promotion
(4) Place
Ⅳ. 결론
T.G.I.F 의 나아가야할 방향
Ⅰ. 서론
1. 패밀리 레스토랑의 정의
- 현재 국내에 도입된 패밀리 레스토랑이 가족 단위 외식 고객이 부담 없는 가격으로 편안함을 느끼며 식사를 할 수 있는 분위기의 식당으로 대형매장과 넓은 주차 공간을 가진 것을 특징으로 함.(남의자, 박한진은[2002])
- 패밀리 레스토랑은 패스트푸드와 같은 빠른 서비스는 필요치 않으면서 가격은 저렴하고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들에게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는 레스토랑 (Khan[1991])
- 주고객층을 사회인으로 해서 가족 단위의 외식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식음료와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레스토랑이며, 초기 투자가 매우 높게 나타나고 음식의 단가도 높은 편이라고 정의. (추상용[1997])
-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은 신속한 서비스와 편의성을 가지면서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의 식품을 제공하는 업체를 뜻하며 식품 자체보다는 서비스의 속도와 스타일 때문에 다른 음식점과 구별됨.(김수성, [1997])
2. 외부환경 분석
(1) 시장분석
(외식산업이 우리 소비생활 및 식생활에 차지하는 비중이 급격히 증대)
1)사회적 요인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맞벌이 부부의 확산, 여가의 관심고조
신세대 및 뉴패밀리층의 증가, 새로운 가치관 대두
2)문화적 요인
문화적인 의식 향상, 식생활의 서구화, 서구음식 문화 도입
자기만족적인 의식구조
3)경제적 요인
경제성장 수입자유화 및 글로벌화 대내외 경쟁력 강화
4)기술적 요인
포장기술의 발달, 해외 유명브랜드와 기술제휴
콜드체인 시스템의 보급 확산
외부환경 분석(경쟁사 분석)
(2) 경쟁사 분석
1)공통점
새로움
음식이 새롭다
다양한 메뉴
이국적 분위기
편리함
좋은 서비스
주차 가능
입맛대로 골라먹기 가능
세련됨
젊은이들의 앞서가는 만남의 장소
가족단위 기분내는 외식장소
서구적, 미국적 구성
외부환경 분석 (경쟁사 분석)
2) 경쟁 레스토랑의 특징
- 스카이락 / 빕스: 2000년 7월 외식전문기업을 표방, 식재의 고급화
심야메뉴개발 등을 통해 24시간 심야영업실시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2000년 공격적인 점포 전개로 상당한 매출
을 기록, 스테이크에 포함되는 사이드 메뉴와 음
료등을 추가 요금 없이 선택가능, 직원들에게 혜
택제공(인센티브제)으로 서비스에 최선을 다할수
있는 동기유발 프로모션으로 전환 계획
- 베니건스: 국내에서 가장 큰 매장과 가장 아름다운 매장을 테마로
2개의 매장 리뉴얼 작업을 진행할 계획, 뉴멤버쉽프로그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시장개방] 한국의 관점에서 본 개방화의 영향
  • 패밀리레스토랑이 앞 다투어 생겨나고 급속한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1970년대 이후 출생하여 경제성장과 더불어 성장한 20대~30대 청년 세대의 등장이다. 이들은 이전의 기성세대와는 달리 외식과 여행을 즐기며 편의성을 추구하는 특징을 띠고 있다. 둘째, 여성의 사회진출과 핵가족화로 인해 가족중심의 외식 빈도수가 증가했다. 셋째, 승용차의 보급 확대로 인한 가족단위의 이동이 용이해지기 시작하면서 패밀리레스토랑의

  • [경영사례] 아웃백의 성공전략분석
  • 제목 :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의 성공 전략 분석Abstract 어느샌가 미국식 패밀리 레스토랑을 우리 주위에서 손쉽게 볼 수 있을 정도로 우리 생활에 가깝게 다가와 있다는 사실을 손쉽게 알 수 있다. 아이들이 가고 싶어 하는 외식장소 1순위이자 입맛이 점점 서구화 되어가는 젊은 연인이나 친구들간의 좋은 식사 공간으로 우리에게 점점 인식되어져 가고 있다. 그리고 그 중심에 캥거루 로고가 생각나는 아웃백이 서있다. 위험을 감수한 차별화되고 혁

  • [외식경영학] 패밀리레스토랑 실패 사례와 성공 요인 분석-TGIF의 롯데리아 인수 중심으로
  • 패밀리레스토랑과 차별화되는 BAR SERVICE 제공⦁데이마케팅으로 특화된 브랜드 이미지 구축⦁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퍼피독 서비스⦁방문 하루전날 전화한통으로 방문 시 웨이팅 시간을 줄여주는 폰어헤드 서비스⦁빵 미 제공으로 다른 브랜드와 비교⦁광고부족으로 인지도 하락⦁너무 서구적인 분위기로 고객들에게 위화감 조성기회(Opportunity)위기(Treat)• 롯데에 합병되면서 안정적인 경영기반 구축• 소셜커머스 중심의 가격할인 전략의 관

  • [경영학] 아웃백 vs 맥도날드 서비스 운영관리 비교
  • 패밀리 레스토랑과는 다른 컨셉의 실내 인테리어(아웃백이 호주의 모습과 분위기를 담은 인테리어인 반면, 빕스는 가족적, TGIF는 발랄하고 자유로운 느낌 등), 컨셉에 알맞은 메뉴- 간단함과 빠른 속도간단하고 빠르게 먹을 수 있는 음식. 옵션의 선택이 제한적.90년대 중반부터 미국 현지를 중심으로 “Made for you”라는 주문과 동시에 음식을 만드는 서비스를 시작하고 있으나 큰 호응은 없음.운영전략- 타 패밀리 레스토랑과 차별화된 인테리어와 메

  • [경영학] 패밀리 레스토랑 서비스마케팅 비교 분석(베니건스와 TGIF를 중심으로)
  • TGIF 요리사들의 업무능력, 자질향상을 도모하는 취지의 요리경연대회로 고품질의 음식을 개발하게 되는 것이다.2) 다양한 메뉴: 98년 패밀리 레스토랑의 메뉴 다양성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한 바가 있다. 에피타이저, 샐러드, 주메뉴, 디저트, 드링크, 어린이 메뉴를 중심으로 메뉴의 가지 수를 비교해 보았다. 그 결과 에피타이저, 샐러드, 디저트, 드링크의 가지 수가 타 레스토랑에 비해 더 많은 것을 알 수 있었다.(2) 가격(Price) 패밀리 레스토랑의 경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