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문화마케팅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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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선정이유
- 연구개발방법
Ⅱ . 본론 1 : 기업산업환경 분석
1-1 기업 외부환경 분석
1-2 기업 내부 분석
2-1 전략기획
본론 2 : 수정 비즈니스모델 소개
Ⅲ . 결론
본문내용
Ⅰ. 서 론
수정 /신규 비즈니스 모델 제안 및 선정 이유



문화마케팅이란?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 문화예술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현대인들의 삶과 문화예술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더욱이 기업에게 있어 자사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문화예술을 활용한 활발한 활동이 펼쳐지고 있다. 이를 소위 문화마케팅이라고 한다.





문화마케팅은 크게 문화를 위한 마케팅과 문화에 의한 마케팅으로 구분되어 질 수 있다고 한다. 기존의 문화마케팅은 주로 문화에 의한 마케팅이 주를 이뤄왔음을 알 수 있다. 문화예술을 자신의 기업홍보를 하는데 수단으로 사용해왔던 방안은 단기적이고 즉흥적인 요소들로 구성되어져 기업-문화예술단체 간에 서로 시너지효과를 내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 점에 착안, 우리 팀은 기업-문화예술단체 간에 서로 win-win 할 수 있는 방안을 생각해 보았다. 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문화마케팅 전략 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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