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관리] 싸이월드 조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5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roduction
Ⅱ. Company
(1) SK Communications.
(2) Cyworld.com
Ⅲ. Creativity
(1) 창의성이란?
(2) 싸이월드 창의성 분석
Ⅳ. Organizational culture
(1) 조직문화란?
(2) 싸이월드의 조직문화 분석
Ⅴ. Conclusion
Ⅵ. References
Ⅶ. 팀프로젝트를 마치며 – 활동상황 및 후기
참고자료


본문내용
인간이라는 한자는 사람과 사람 사이라는 뜻으로 현재는 사람이란 단어와 동일시되어 사용하지만 본래는 ‘세상’을 의미했다고 한다. 사람과 사람 사이, 이는 사람과 사람이 만나면서 세상의 기본적인 관계가 성립되어 세상을 이룬다는 의미일 것이다. ‘사람은 사회적 동물이다’라는 말처럼 사람은 혼자 살 수 없으며 사람 간의 정서적 유대감과 친밀함 속에서 만들어지는 존재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시대가 변화를 맞이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컴퓨터나 자기만의 관심사로 인해 사람간의 유대적 관계가 느슨해지기 시작했다. 사실 인터넷의 보급으로 가족이나 친구의 얼굴을 바라보고 있는 시간보다 컴퓨터 모니터를 보고 있는 시간이 더 많을 정도이다.
그러나 메마른 사이버 세상에서는 사람들은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자신의 사회적 욕구를 만족시킬 만한 무언가를 찾기 시작했다. 그 첫번째는 MSN이나, 네이트 온 등과 같은 메신저들이었다. 메신저의 서비스는 단순히 아는 사람과 서로 간의 등록을 통해 대화를 나눌 수 있고 파일 등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기본적인 것이었다. 그러나 이는 사람들이 메마른 디지털 공간 속에 사람들의 온기를 불어 넣기 시작했다는 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본능을 이용해 ‘1촌’이라는 개념을 도입한 ‘싸이월드’는 이러한 추세 속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미니홈피 서비스와 일촌 맺기 서비스 등을 통해 자신의 가족처럼 정서적 유대감을 가지도록 하여 디지털 세상 속에서 사람 냄새가 나는 따뜻한 인터넷 커뮤니티를 제공한 점이 싸이월드의 성공 요인일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분석 = Analysis on User Behavior of Social Game,”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7. MezzoMedia Inc. (2011) Online Shopping8. 게임메카(2012), `카카오 효과` 아이러브커피, 하루 매출 1억 달성, 2012.08.27.9. 매일경제(2012), SNS세상은 지금 SNG 열풍친구들 여기 다 모이네, 2012.09.28.10. 스포츠서울(2011), 직장인들 스마트폰 게임으로 고단한 현실 잊는다, 2011.12.01.11. 이데일리(2012), 애니팡 신드롬 인생도 ‘팡’ 터졌다, 2012.10.4.12. 이데일리(2012), SNS에 이어 ‘SNG’ 인기 급상승 수

  • 메신저, 3D 메신저의 개요, PROSESS 모델
  • 조직 및 일정세부일정4/274/294/305/25/95/165/235/306/46/66/86/11계획자료수집분석및 설계데이터 베이스 구축및 디자인 설계테스트디버깅문서화일 정6. 일반적 사항6.1 제품기능    ◆온라인상의 친구들과 메시지 주고 받기    ◆e-MAIL 송신기능    ◆3d아바타의 대화 기능    ◆데이터 저장기능 6.2 사용자 특성       ◆친구와의 대화하는 사람       ◆개인 메일 수신하는 사람       ◆3d아바타와 대화하는 사람     6.3 일반적

  • 글로벌 리더십 레포트
  • 리더십인 것은 틀림없다. 글로벌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점을 주목, 우리는 글로벌 리더십의 중요성을 정확히 인식해야할 것이다.목 차1. 글로벌 리더십의 개념2. 글로벌 리더십의 중요성3. 글로벌 리더십 역량모델1)글로벌 경영관리 역량2)다양성 적응 역량 3)유연한 조직 적응 역량 4)다(多)문화 팀 관리 역량 5)불확실성 관리 역량 6)학습 조직 조성 역량 4. 사례좋은 예) 성주인터네셔널 CEO - 김성주나쁜 예) 싸이월드-도요타 5. 결론

  •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최신 동향과 전망00
  •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를 통칭해서 소셜네트워킹 서비스라 한다. 온라인상에서 불특정 타인과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서비스. 이용자들은 SNS를 통해 인맥을 새롭게 쌓거나, 기존 인맥과의 관계를 강화시킨다. 국내의 대표적인 SNS로는 싸이월드를 들 수 있다.전 세계적으로 SNS의 인기는 높아졌다. 미국 마이스페이스의 2007년 전 세계 순방문자 수는 5월까지만 1억954만 명에 달했으며, 다른 SNS인 페이스북의 2007년 순방문자는 4721만 명으로 2006년 대

  • sns(Social Network Service) 해외 진출 전략 성공과 실패(싸이월드-페이스북)
  • 싸이월드는 SK커뮤니케이션즈의 아시아 전략 중심에 있었다. 2005년 6월 오픈, 싸이월드의 중국서비스는 핵심개념인 일촌을, 서로 친근하고 막역한 사이를 의미하는 지기(知己)로, 사이버머니 도토리는 팥을 의미하는 홍두(紅豆)로 번역하여 서비스에 도입하였다. 진출 6개월 만인 2005년 말 중국 IT업계 최고경영자와 최고정보관리책임자들이 선정하는 `2005년 인터넷 10대 혁신상`을 수상하였고, 2008년 4월 가입자가 680만에 이르렀다. 당시 중국 유현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