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관리] 싸이월드 조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5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Introduction
Ⅱ. Company
(1) SK Communications.
(2) Cyworld.com
Ⅲ. Creativity
(1) 창의성이란?
(2) 싸이월드 창의성 분석
Ⅳ. Organizational culture
(1) 조직문화란?
(2) 싸이월드의 조직문화 분석
Ⅴ. Conclusion
Ⅵ. References
Ⅶ. 팀프로젝트를 마치며 – 활동상황 및 후기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인간이라는 한자는 사람과 사람 사이라는 뜻으로 현재는 사람이란 단어와 동일시되어 사용하지만 본래는 ‘세상’을 의미했다고 한다. 사람과 사람 사이, 이는 사람과 사람이 만나면서 세상의 기본적인 관계가 성립되어 세상을 이룬다는 의미일 것이다. ‘사람은 사회적 동물이다’라는 말처럼 사람은 혼자 살 수 없으며 사람 간의 정서적 유대감과 친밀함 속에서 만들어지는 존재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시대가 변화를 맞이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컴퓨터나 자기만의 관심사로 인해 사람간의 유대적 관계가 느슨해지기 시작했다. 사실 인터넷의 보급으로 가족이나 친구의 얼굴을 바라보고 있는 시간보다 컴퓨터 모니터를 보고 있는 시간이 더 많을 정도이다.
그러나 메마른 사이버 세상에서는 사람들은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자신의 사회적 욕구를 만족시킬 만한 무언가를 찾기 시작했다. 그 첫번째는 MSN이나, 네이트 온 등과 같은 메신저들이었다. 메신저의 서비스는 단순히 아는 사람과 서로 간의 등록을 통해 대화를 나눌 수 있고 파일 등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기본적인 것이었다. 그러나 이는 사람들이 메마른 디지털 공간 속에 사람들의 온기를 불어 넣기 시작했다는 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본능을 이용해 ‘1촌’이라는 개념을 도입한 ‘싸이월드’는 이러한 추세 속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미니홈피 서비스와 일촌 맺기 서비스 등을 통해 자신의 가족처럼 정서적 유대감을 가지도록 하여 디지털 세상 속에서 사람 냄새가 나는 따뜻한 인터넷 커뮤니티를 제공한 점이 싸이월드의 성공 요인일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