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싸이월드 고찰과 SWOT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1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미니홈피란

Ⅲ. 싸이월드란

Ⅳ. 싸이월드의 핵심기술

Ⅴ. 싸이월드의 기업 사명

Ⅵ. 싸이월드가 제공하는 무료기능
1. 클럽
1) 클럽관리 기능
2) 클럽활동기능
2. 일촌 맺기

Ⅶ. 문화주의의 이론에서 싸이월드

Ⅷ. 싸이월드의 SWOT분석
1. strength(강점)
1) 관계위주의 서비스
2) 다양한 의사소통 방식
3) 사용방법이 쉬움
4) 무료 지원서비스의 다양화
5) 실명제와 자신만의 개성발휘 가능
6) 다양한 아이템의 제공:
7) 안정적인 수입원
8) 무제한 용량, 영구보전
2. weakness(약점)
1) 기능 인지도 부족
2) 불안정한 서버 시스템
3) 재화의 부재
4) 상업적인 측면
5) 프라이버시 문제
6) 사용상의 불편함

Ⅸ. 매체 이용 전략
1. 인터넷
1) 네이트 닷컴을 통한 전폭적인 마케팅
2) 유명기업들의 싸이월드 내 브랜드 홈피 개설을 통한 마케팅 효과
3) 스타 마케팅
2. 모바일
1) 네이트온을 통한 접속
2) 네이트를 이용한 미니홈피 꾸미기
3) OK캐쉬백 포인트 사용
4) 팀플전략
3. TV CF
1) 네이트와 싸이월드의 연계 마케팅
2) 영화배우를 통한 CF 마케팅
3) CF에 많은 자본 투자

Ⅹ. 싸이월드의 차후 마케팅 전략
1. 싸이월드의 인지도 키워 주기
2. 싸이월드의 홍보 전략
3. 인터넷 주상목합공간-미니홈피 부각
4. 고객들의 불만 사항 검토
5. 실명제의 단점보완

Ⅺ. 결론
본문내용
인터넷 사업을 창업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템이다. 남들이 아직 하지 못한 아이템이 성공할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점에서 볼 때 싸이월드는 그 아이템의 독창성이 우선 성공요인의 가장 큰 요인이라 할 수 있다. 또한 광고수익도 없고 유료회원제도 아닌 싸이월드가 도토리라는 아이템을 이용하여 막대한 수익을 올리는 것도 독창적인 아이템의 성공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컨텐츠의 차별화에 중점을 둔 싸이월드의 성공 이유로 분석된다. 또한 도토리를 이용한 지속적인 수익을 만들 수 있고 또 특허출허를 한 상태여서 다른 업체가 쉽사리 들어오거나 싸이월드의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 또한 성공요인으로 분석된다. 또한 어디서든 검색만 하면 사이트에 들어갈 수 있고 같은 계열사인 SK를 이용하여 SK(네이트)의 다른 홈페이지에 들어가도 링크가 되어 쉽게 찾아갈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유료회원제가 아닌 무료회원제를 이용하여 사용고객을 늘린 것도 싸이월드의 성공요인이라 볼 수 있다. 현재 세이클럽이나 MSN에서도 미니홈피를 운영하고 있지만 먼저 선점한 싸이월드를 따라오기에는 아직 멀었다고 본다.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앞으로 미니홈피 때문에 생겨나는 여러 가지 문제점에도 불구하고 싸이월드 미니홈피에 대한 열기는 쉽게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노출증과 관음증은 미니홈피의 작은 단면이자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기록 방식일 수 있으며 표현 방식이기 때문에 디지털 문화가 발전할수록 새로운 형태의 매체가 등장하게 될 것이다. 이러한 것은 벌써 모바일 서비스와 결합하는 모블로그(moblog:mobile + blog) 추세로 변화하고 있다는 것에서 알 수 있다. 휴대폰 이용자들이 휴대폰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홈피에 올리고, 문자 서비스를 이용해 글도 남길 수 있게 하는 서비스로서 미니홈피의 또 다른 발전된 모습이고 이러한 발전된 모습은 앞으로 더 많이 나타나게 될 것이다.

Ⅱ. 미니홈피란

지금은 일반명사처럼 쓰이는 미니홈피는 인터넷 서비스 업체가 제공하는 플랫폼을 이용해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개인홈페이지를 말한다.
미니홈피는 자기를 소개하는 프로필과 일기장인 다이어리, 미니룸, 사진첩, 게시판, 방명록 등의 메뉴로 이뤄져 있다. 이 정도는 다른 홈피 서비스나 블로그에도 있는 기능들.
싸이월드에는 다른 서비스에 없는 '1촌 맺기'라는 독특한 시스템이 있다. 1촌맺기는 자기와 친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구분해준다. 1촌을 맺기 위해서는 신청과 승인 과정을 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싸이월드 중국진출사례
  • 목 차1. 동기 2. 기업소개3. 한국에서 싸이월드의 성장배경4. 현재 싸이월드의 해외진출 전략5. 중국사회,문화 6. 중국인과의 인터뷰7. 마이스페이스 비교분석8. SWOT 9. 4P분석10. 유지11. 개발12. 전망1. 주제선정 동기2000년 당시 싸이월드는 인맥을 형성한다는 신문의 기사와는 달리 그저 다음(daum)과 비슷한 까페 기능만을 제공하고 있었다. 또한 까페의 사람들이 보내는 스팸 메모들로 인해 사람들에게 싸이월드는 큰 인기를 끌지 못하는 사이트였

  • [마케팅] KTF의 마케팅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① SKT SKT는 간결하고 각인 시킬 수 있는 강력한 메시지 수단을 통해 brand명을 전략적으로 홍보하였다. 그 예로 TTL, NATE 광고를 들 수 있는데 여기에서 SKT의 브랜드를 통한 제품 및 서비스 차별화 전략을 볼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서비스 개시를 조기 선점하여 고객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싸이월드를 인수하는 등 유무선통합 서비스를 강조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SKT에 대한 컨텐츠 만족도는 가장 높은 편이다. SKT핸드폰을 이용한 블로그

  • [소비자행동] [소비자행동]휴대폰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및 LG사이언 브랜드강화 방안(A+리포트)
  • - 목 차 -Ⅰ. 서 론1. 조사배경2. 조사목적3. 문헌 고찰 - 이론의 배경(기본개념, 선행연구)Ⅱ. 본 론1. LG 휴대폰의 SWOT 분석2. 연구모형 및 가설 설정3. 조사방법4. 분석결과Ⅲ. 결 론1. 전략적 시사점(조사결과에 따른 마케팅전략 제시) - 4P 분석2. 연구의 한계점 및 미래연구 방향3. 결론휴대폰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및 LG사이언 브랜드강화 방안Ⅰ. 서 론최근 뉴스에 따르면 LG싸이언이 미국과 서유럽 시장에서 소비자 만족도 조사 1위를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미국진출 전략
  • 고찰(1) 미국 게임시장 현황 및 사용자 특성(2) 진출 환경1) 문화 측면2) 시장 측면3) 인프라 측면4) 법률적 측면(3) 진출 방식(4) 엔씨소프트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 제공 및 판매 방식(5)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1) STP 전략2) SWOT 분석3) 마케팅 믹스 분석(4P)(6) 성과 및 평가1) 노하우2) 한계점3. 경쟁업체 분석(넥슨)(1) 기업소개(2) 미국시장 진출 배경 및 진출방법(3) SWOT 분석(4) 성과 및 평가III. 결 론 1. 시사점2. 향후 발전 방향#1. 참고문헌/25

  • 엔씨소프트 성공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목 차Ⅰ. 서 론1. 온라인 게임 산업의 특성2. 엔씨소프트 선정 이유Ⅱ. 본 론1. 기업개요(1) 엔씨소프트 소개1) 연혁2) 사업내용(2) 국내성공 요인(3) 해외진출 현황2. 미국시장 진출의 분석과 고찰(1) 미국 게임시장 현황 및 사용자 특성(2) 진출 환경1) 문화 측면2) 시장 측면3) 인프라 측면4) 법률적 측면(3) 진출 방식(4) 엔씨소프트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 제공 및 판매 방식(5)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1) STP 전략2) SWOT 분석3) 마케팅 믹스 분석(4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