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다음커뮤니케이션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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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발표를 위해서 열심히 준비해서 A+ 받은 과제입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에 대해서 성장과정과 앞으로의 비전등 서론 본론 결론등 확실히 구분을 짖고 중간중간에 필요한 표등을 첨부해서 최선을 다해 만들었습니다.
목차
< 目 次 >
Ⅰ- 인터넷 동향분석

Ⅱ- DAUM의 기업소개

Ⅲ- 다음커뮤니케이션 사업분석

Ⅳ- 다음의 마케팅 믹스

Ⅴ- 다음의 SWOT분석

Ⅵ- 다음의 STP분석

Ⅶ- 인터넷비즈니스 다음 7C 분석

Ⅷ- 다음의 마케팅 전략

Ⅸ- 결론
본문내용
● 다음의 시작

(주)다음커뮤니케이션은 1995 년 2 월 16 일 현 대표이사인 이재웅, 이택경, 故 박건희 세 명이 서울 청담동 15 평 남짓한 사무실에서 자본금 5,000 만원으로 시작하였다.
(주)다음커뮤니케이션은 3,700만 고객과의 접점을 기반으로 아시아 최고의 인터넷 미디어인 www.daum.net 에서 커뮤니케이션, 온라인쇼핑, 엔터테인먼트, 금융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는 인터넷 기업이다.
Daum은 휴대폰과 PDA를 통한 무선 인터넷, Daum메신저 등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 확장과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 다음의 의미

㈜다음커뮤니케이션의 '다음(Daum)'은 2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먼저 순수 우리말로 '어떤 차례의 뒤'라는 뜻으로 영어 'Next'에 해당하는 의미이다. 즉, 인터넷이라는 매체를 통해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선도자로서의 미래 지향적 의지를 담고 있다.
또, 한문으로 다음(多音)은 다양할 多, 소리 音의 조합어로, 개성있는 다양한 소리(多音)를 조화롭게 내보자는 의미도 함께 가지고 있다.
이러한 조화로운 목소리가 새로운 문화를 창조해 내듯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인터넷은 문화이다'라는 소명감을 가지고 올바른 인터넷 문화 정착과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한다.
1995.02 ㈜다음커뮤니케이션 설립
現 ㈜다음커뮤니케이션 이재웅 대표이사는 現 이택경 이사, 故 박건희씨와 함께 Daum을 설립했다.
1997.05 국내 최초 무료 웹메일 서비스 '한메일넷' 오픈
국내 최초 무료 웹메일 한메일넷은 PC 통신 이용자들을 흡수하고 새로운 인터 넷 이용자층을 창출하며 서비스 오픈 2년만에 국내 최대 규모로 성장했다. 한메일넷은 현재 2004년 3월 현재 가입자수 3,700만으로 대한민국 대표메일로 자 리 잡았다.
1. 사업현황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한메일넷,'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 'Daum카페,' 고객과의 접점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미디어 서비스 '미디어 Daum', 'Cuve'를 통해 국내 최고의 인터넷 미디어 기업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Daum은 1995년부터 시작한 인터넷 비즈니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3,700만 유저들과의 고객 접점을 보다 강화해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가고 있다. 특히 온라인 쇼핑몰, 엔터테인먼트, 금융 비즈니스 분야에서도 비즈니스를 선도하는 리더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Ⅸ 결론
오픈 한 지 한 달 만에 560만 개가 개설되고 04년 9월한달 순방문자 수 830만 명을 기록하며 빠르게 미니홈피 시장에 확산되고 있는 'Daum 플래닛에 대하여 싸이월드 아성에 도전하기 위하여 본격적인 집중 마케팅에 들어가야 할 것이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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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05.04 12: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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