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대한항공 & Southwest Airline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연혁 및 현재 사업구조
경영방법상의 특징
경영스타일의 공통점 및 차이점
현재 경영상황
향후 위협요인
해결방안
본문내용
1. 연혁 및 사업구조


• 1963.3 국영대한항공공사에서 민영 ㈜대한항공 출범
• 재벌그룹 한진그룹 소속
• 2003.12 한국경영대상 가치경영 최우수 기업 1위
• 2006.07 - 2년 연속 국제 항공화물 부문 세계 1위 달성



• 항공우주사업 • 항공운송사업

• 기내식사업 • 호텔기판사업
참고문헌
■「너츠! : Nuts!: Southwest Airlines' Crazy Recipe for Business and Personal Success」재키 프라이버그, 케빈 프라이버그 공저, 이종인
역 , 동아일보사 1998
■「사우스웨스트 방식 (The)Southwest airlines way : using the power of relationships to achieve high performance」조디 호퍼 기텔 저, 황숙경 역, 물푸레(창현출판사) 2003
■「Southwest Airline Co. Proxy Statement and 2006 Report to Shareholders」 
■「대한항공의 윤리경영」PDF 자료
■ 대한항공 홈페이지 : http://kr.koreanair.com
■ Southwest Airline 홈페이지 : http://www.southwest.com
■ 각종 신문기사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성공요인
  • 항공사 소개Ⅲ. Southwest 항공의 성공요인ⅲ-1. 사우스웨스트 정신 - 31년간 흑자 유지의 원동력ⅲ-2. 사우스웨스트의 확고한 원칙 ⅲ-3. 경영자의 현장중심 경영ⅲ-4. 훌륭한 종업원의 채용Ⅳ. 타 저가 항공사 소개ⅳ-1. 저가항공사와 대형항공사 비교 ⅳ-2. 국내 제주항공과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비교ⅳ-3. 제주항공Ⅴ. 사우스웨스트 항공에 대한 토의ⅴ-1. 생각해 볼 문제Ⅵ. 결론* 참고자료Ⅰ. 서론저희 조는 SWA(Southwest Airlines)의 서비스 경영에

  • [경영학] 대한항공 vs 사우스웨스턴
  • 대한항공 요약 손익계산서단위 : 백만원• 최근 영업실적이 계속적인 상승세 견지(but, 환율하락으로 인한 환차익 수익 45기에 4292억)• 경쟁사인 아시아나 항공의 추격(06년 당기순익 1306억원)• ‘글로벌 TOP 10’ 진입을 위한 공격적 경영 추진경영학원론4. 현재의 경영상황현재 대한항공의 경영성과경영학원론4. 현재의 경영상황Southwest Airline 손익계산서경영학원론4. 현재의 경영상황S&P 500, AMEX 지수와의 수익률 비교경영학원론4. 현재의 경영

  • [조직행동론] American Airline(아메리칸 항공과 southwest Airline(사우스웨스트 항공)을 중심으로 본 Control oriented system과 Human oriented system
  • Southwest 83 정시 도착률(%)표3 미국 항공 산업의 2009 정시 도착률 순위Southwest AirlinesAmerican Airlines정시 운항 점수14 (83% BEST)9 (77.2%)결항 점수15 (0.65% BEST)5 (2.4%WORST)승객 1천명 당 수하물 분실률 점수911승객 10만명 당 불만률 점수15 (0.21% BEST)10고객 만족도 순위 점수98자본 대비 부채 비율 점수21총점9358순위18표 4 포브스 선정 가장 믿을만한 미국 항공사 순위(2005-2008)사우스웨스트 항공 질문에 대한 답메일참고문헌 사우스웨스트 방식. 20

  • [성공전략사례분석] 대한항공 상용고객우대제도 운영 및 효과적 활용 방안 연구 -마일리지제도
  • 대한항공 상용고객우대제도 한계 극복 전략결론 - 46참고문헌 47서론세계적 유명 항공 주간지인 미국의 ‘Aviation Week’ 미국의 세계적 항공 권위지 (www.aviationweek.com)지가 매년 전 세계 항공사들의 경영성과를 바탕으로 선정하는 세계 최우수 성과 항공사 순위(World’ s Top Performing Airline Ranking)에서 대한항공은, 싱가폴항공, 케세이퍼시픽항공, 사우스웨스트항공, 타이항공에 이어 일본 ANA항

  • [관광 경영론] Southwest Airlines와 CEO Herbert(Herb) D. Kelleher의 리더십
  • 항공사가 130여 개에 이르는 미국 항공 산업에서 이 항공사의 이러한 저력이 어디서 나오는 것일까에 대해 조금이라도 호기심을 가져본다면 20년간 CEO를 역임한 허브 캘러허를 만나게 될 것이다. 허브 캘러허는 항공 산업의 오랜 게임의 룰(rule of game)을 철저히 파괴하고 새로운 게임의 룰을 적용했다. 30년 넘는 흑자행진, 고능률의 인간관계 구축, 위기에 더욱 빛나는 기업으로 성장한 Southwest Airlines의 CEO 허브 캘러허는 단순히 Southwest Airlines내의 위대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