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대한항공 &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Southwest Airlines)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서론
시장분석
서비스 특징
본론
경쟁우선순위
대한항공의 설계 및 계획
Southwest Airlines의 설계 및 계획
결론
요약
연구의 한계 및 의의
참고문헌
참고문헌
허희영, 항공경영학, 명경사, 2002
함대영, 저가 항공사의 성공스토리, 가가원, 2006
유광의, 21C 항공운송산업과 항공사, 백산출판사,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Southwest Airline(사우스웨스트항공)의 성공요인 분석
  • Southwest Airline 성공요인 분석

  • [항공사] 사우스웨스트항공사 분석
  • 1.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CEO글로벌 CEO 허브 켈러(출처 : 한경)46분기 연속 흑자,30년 평균 주가수익률 1위,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2위. 미국 할인항공사의 대명사인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Southwest Airline)을 수식하는 말들이다. 사우스웨스트의 눈부신 경영실적은 유나이티드항공의 파산보호 신청 등 9.11테러 이후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메이저 항공사들과 대비되면서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사우스웨스트가 오늘

  • [국제물류] 항공운송 -저가 항공사(Low Cost Carriers, LCCs)
  • 사우스웨스트(Southwest), 젯블루(Jet Blue)가 있다. 아시아에서는 에어아시아(Air asia)가 대표적이며, 한국에는 제주항공과 한성항공이 있다.저가항공사는 기존 항공사와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다양한 운영전략을 구사한다. 특히 신생저가항공사들이 운임을 낮추기 위한 방안은 다방면에 걸쳐 실현되고 있으며, 제 3세대 항공사를 표방한 피플젯 에어라인즈는 서비스 질은 높이되 가격은 낮추겠다는 전략을 구사할 계획중이라고 한

  • 에어아시아 경영분석및 마케팅 4P,SWOT,STP전략 분석,에어아시아 해외 글로벌 마케팅전략
  • 관리전략3. 경쟁사와의 경영전략 비교(지역별 주요 저가항공사 특징 및 비교분석)(1) 저가항공사 시장의 성장(2) 주요 저가항공사 특징➀ 에어아시아(Air Asia)➁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➂ 라이언에어(Ryanair)➃ 제주 항공결 론 에어아시아의 발전방안참고문헌 및 출처Ⅰ. 서론1. 에어아시아 기업선정배경현재 항공시장은 치열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다.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글로벌 금융위기와 고유가 등의 문제로 항공업계는 일대 위기를

  • 사우스웨스트항공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사우스웨스트 성공전략분석및 향후시사점
  • 분석▶ 혁신적 방법에 의한 시장침투가격 전략▶ 탁월한 리더십 ▶ 차별화되고 독특한 서비스 ▶ 니치 마켓 포지셔닝 전략3. 성공기업 비교 (Southwest Airlines vs JetBlue Airways)4. 실패기업 비교 (Southwest Airlines vs Pan Am Airways)< 결론 및 시사점 >1. 주제 및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소개 ▶ 주제 : 시장침투 가격전략을 이용한 성공기업 사례 ; 사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