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 변화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 론
1. 연구 목적 및 방법
II. 본 론
1. 현대기업경영의 화룡점정, 기업문화
(1) 조직(기업)문화의 정의
(2) 현대 경영학에서 조직(기업)문화의 중요성
(3) 바람직한 조직문화 형성을 위한 배경
2. 주요 기업 문화개선 사례
(1) 구글(Google)
(2) 현대카드
(3) 사우스웨스트 항공(Southwest Airlines)
III. 결론 및 시사점
IV.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1) 조직문화(기업문화)의 정의
1. 조직문화
♦공유하는 가치체계· 신념체계· 사고방식
♦조직구성원들만이 공유하는 가치이며 다른 조직과 구별할 수 있게 하는 특징
♦기업의 구성원 간 공통의 가치관
2.조직문화의 기능
♦조직의 경계 구분
♦구성원들에게 동질성과 정체성 형성
♦조직을 위해 자신을 희생할 수 있음
‘아이디어 있는 당신, 떠나라!’
- 자유주제의 글로벌 배낭여행
- 가장 중요한 심사기준은 ‘반짝이는 아이디어’
-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가족주의 경영
-임직원에 대한 배려
Fun 경영
- 다양한 이벤트 개최
- 승객을 즐겁게 할 아이디어 반영
- 참고문헌
-
「좋은 기업문화 만들기」, 삼성경제연구소 김은환 수석연구원, 2007.
Bureau Van Dijk, 세계 상장회사 DB OSIRIS.
「서비스산업의 기업문화 비교를 통한 국적 항공사의 경쟁력 제고 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항공대학교, 송재일, 2010.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기업문화 스토리, http://culture.hyundaicardcapital.com
- 「기업문화와 조직변화」, 빌 문크 & 도널드 설,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