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대한항공 & Southwest Airlines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9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1. 목차
2.시장분석
3.서비스 특징
본론-1.경쟁우선순위
2.대한항공의 설계및 계획
3.Southwest Airlines의 설계 및 계획
결론-1.요약
2.연구의 한계 및 의의
3.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설비 계획
등급좌석제 : 차별적 서비스 제공
고객화수준 및 서비스수준(안락함, 편리함)이 효율적으로 증가
여러기종의 항공기 보유
장거리, 단거리여행 모두 서비스함
운행거리에 따라 각각 Capacity를 다르게 함
프로세스 설계
각종 기내서비스 제공 (식음료, 영화, 음악, 게임 등)
장거리에 운행에도 무리 없는 편리함과 쾌적함 추구
노선망 설계
Hub & Spoke 시스템 활용
서비스수준(운항빈도)가 증가, 시장점유율 증가
비용을 최적화시킴
- 참고문헌
-
허희영, 항공경영학, 명경사, 2002
함대영, 저가 항공사의 성공스토리, 가가원, 2006
유광의, 21C 항공운송산업과 항공사, 백산출판사,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