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 변화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ontents
I. 서 론
1. 연구 목적 및 방법
II. 본 론
1. 현대기업경영의 화룡점정, 기업문화
(1) 조직(기업)문화의 정의
(2) 현대 경영학에서 조직(기업)문화의 중요성
(3) 바람직한 조직문화 형성을 위한 배경
2. 주요 기업 문화개선 사례
(1) 구글(Google)
(2) 현대카드
(3) 사우스웨스트 항공(Southwest Airlines)
III. 결론 및 시사점
IV.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2) 조직문화의 기능
① 조직의 경계를 구분한다. 조직 문화는 개개인 사원의 사고방식에 배여 있기 때문에 그 조직의 특징을 가지게 된다.
② 조직문화는 조직 구성원들에게 동질성과 정체성을 심어준다. 조직 구성원들에게 소속감을 심어줌으로써 자부심과 단결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한번 해병은 영원한 해병” 이란 슬로건은 그들을 남들과 차별되는 우월의식을 가지게 하고, 개개인을 하나로 모으게 하는 역할을 한다.
③ 조직문화로 인해 자신을 조직 속의 한 멤버로 완전히 몰입시킴으로써 자신의 이해를 넘어 조직의 이해를 위해 자신을 희생시킬 수 있게끔 만드는 것이다.
(2) 현대 경영학에서 조직(기업)문화의 중요성
기업문화는 전략적 자산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전에는 기업문화를 단순한 기업 내 조직 분위기 정도로만 인식하였다. 하지만 이제는 기업문화를 고려
- 참고문헌
-
IV. 참고 문헌
- 「좋은 기업문화 만들기」, 삼성경제연구소 김은환 수석연구원, 2007.
- Bureau Van Dijk, 세계 상장회사 DB OSIRIS.
- 「서비스산업의 기업문화 비교를 통한 국적 항공사의 경쟁력 제고 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항공대학교, 송재일, 2010.
-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기업문화 스토리, http://culture.hyundaicardcapital.com
- 「기업문화와 조직변화」, 빌 문크 & 도널드 설,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