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항공사 CEO의 리더십 연구- Herbert D. Kelleher, Michael O`Lear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저가항공사(LCC) 시장
2. Southwest Airlines의 Herbert D. Kelleher
3. RyanAir의 Michael O’Leary
4. 리더십 측면에서 성과 비교
5. 결론
- 본문내용
-
저가 항공사의 개념 및 특징
탑승, 안전 수칙 및 기내 방송 등 최소한의 서비스만을 제공
- 운항비용을 대폭 절감 -> 저가 요금을 제시 -> 수요를 유치
CON) 원가 우위 전략! by M.포터
저가 항공사의 특징
최소한의 서비스 = 필수 승무원만 탑승
(법적인 안전 요건만 충족+ 직원들의 1인 다역)
기종의 단일화 -> 운영 및 유지 비용 최소화
비행 준비 시간의 최소화 -> 항공기 가동시간 극대화
선착순 탑승 제도 도입 -> 업무의 간소화, 탑승 수속 불필요화
SOUTHWEST AIRLINES 소개
1971년 창립한 미국의 대표적 저가 항공사
- 댈러스에 본사, CEO GARY C. KELLY
사업 초기 보잉 737기 3대로 시작
- 댈러스, 샌안토니오, 휴스턴 연결로 시작
오늘날 총 여객 운송 수 기준 세계 3위로 성장
- 아메리칸 항공, 델타 항공 다음
최근 장거리 국내선 취항 및 AIRTRAN 인수 등 꾸준한 사업확장
Herbert D. Kelleher 소개
1931년 뉴저지 출생
New York University, Law School 이수
텍사스지역 로펌에서 변호사로 활동
1971년 Rollin King과 함께 Southwest Airlines 공동 설립
1978년 3월~2008년까지 Southwest Airlines의 CEO로 활동
RYAN AIR 소개
1985년 토니 라이언이 창립한 아일랜드의 저가 항공사
유럽에서 제일 규모 큼
사업 초기 1기의 터보프롭 항공기로 시작
당시 영국 항공과 에어 링구스가 과점하고 있던 아일랜드-영국 항로를 개척
1990년대 초반 저가 항공사의 행보 보이기 시작
사우스 웨스트 항공의 저가 전략을 모방, 보다 철저히
유럽 제 1의 저가 항공사이자 제 3의 항공사
1천여 곳이 넘는 행선지에 취항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