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항공사 CEO의 리더십 연구- Herbert D. Kelleher, Michael O`Lear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저가항공사(LCC) 시장
2. Southwest Airlines의 Herbert D. Kelleher
3. RyanAir의 Michael O’Leary
4. 리더십 측면에서 성과 비교
5. 결론

본문내용
저가 항공사의 개념 및 특징
탑승, 안전 수칙 및 기내 방송 등 최소한의 서비스만을 제공
- 운항비용을 대폭 절감 -> 저가 요금을 제시 -> 수요를 유치

CON) 원가 우위 전략! by M.포터
저가 항공사의 특징
최소한의 서비스 = 필수 승무원만 탑승
(법적인 안전 요건만 충족+ 직원들의 1인 다역)
기종의 단일화 -> 운영 및 유지 비용 최소화
비행 준비 시간의 최소화 -> 항공기 가동시간 극대화
선착순 탑승 제도 도입 -> 업무의 간소화, 탑승 수속 불필요화


SOUTHWEST AIRLINES 소개
1971년 창립한 미국의 대표적 저가 항공사
- 댈러스에 본사, CEO GARY C. KELLY

사업 초기 보잉 737기 3대로 시작
- 댈러스, 샌안토니오, 휴스턴 연결로 시작

오늘날 총 여객 운송 수 기준 세계 3위로 성장
- 아메리칸 항공, 델타 항공 다음

최근 장거리 국내선 취항 및 AIRTRAN 인수 등 꾸준한 사업확장


Herbert D. Kelleher 소개
1931년 뉴저지 출생

New York University, Law School 이수

텍사스지역 로펌에서 변호사로 활동

1971년 Rollin King과 함께 Southwest Airlines 공동 설립

1978년 3월~2008년까지 Southwest Airlines의 CEO로 활동


RYAN AIR 소개
1985년 토니 라이언이 창립한 아일랜드의 저가 항공사
유럽에서 제일 규모 큼

사업 초기 1기의 터보프롭 항공기로 시작
당시 영국 항공과 에어 링구스가 과점하고 있던 아일랜드-영국 항로를 개척

1990년대 초반 저가 항공사의 행보 보이기 시작
사우스 웨스트 항공의 저가 전략을 모방, 보다 철저히

유럽 제 1의 저가 항공사이자 제 3의 항공사
1천여 곳이 넘는 행선지에 취항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 경영론] Southwest Airlines와 CEO Herbert(Herb) D. Kelleher의 리더십
  • Report Southwest Airlines와 CEO Herbert (Herb) D. Kelleher의 리더십 제출일 : 2007.11.22 Southwest Airlines 선정이유관광경영론과 다른 수업시간에 항상 빠지지 않고 등장했던 기업의 사례가 Southwest Airlines이였다. 그래서 책에서만 나온 사례의 일부분이 아니라 Southwest Airlines 기업과 CEO인 허브캘러허의 리더십에 대해 꼭 한번 체계적으로 조사하고 공부해 보고 싶어서 이번 과제의 주제로 선정하였다.Southwest Airlines의 MissionThe mission of Southwest Airlines is dedication to the highe

  • [경영조직론] 동기부여 기업사례분석
  • 일상적 관리 활동 해야한다.(3) 제공자가 중요하다.(개인적인 인정은 주위의 아는 사람에게 받는 것을 선호하고 공식적인 인정은 높은 지휘의 사람에게 받는 것을 선호)3 ) 종업원들을 존경과 진정으로 대하라.목 차≪ 기 업 사 례 ≫1 . S o u t h W e s t 항 공 사2 . I B M3 . 국 민 은 행≪ 국민은행 : 인터뷰 내용 ≫≪ 기업별 동기 부여 방법 ≫≪ 기업사례 자료(참고) ≫1 . S K G a s2 . W I t h W a v e3 . G T E4 . P o s c o5 . G E≪ 결론 : 문제점 및 해결방안 ≫

  • [리더십]사우스웨스트 허브 켈러허(Herb Kelleher)의 문화적 지도력
  • CEO 허브 켈러허(Herb Kelleher)는 차별화한 리더십 능력으로 유명한 CEO다. 그는 보통 항공사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안전성’, ‘최상의 서비스’, ‘청결함’등과 차별되는‘가족경영’이라는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컨셉트로 기업을 운영하고 있다. 기업에서 중요한 핵심 요소는 내부 직원들이라 생각하고 창의성과 자유, 유머감각을 중시하면서 즐거운 작업 환경을 만들고자 했다.- ‘Fun and Wacky(괴짜)-NUTS!’. “우리가 추구하는 것은 Humor 감각” (H.D

  • 경제경영 DK AIRLINES 채용전략
  • 항공사는 동아시아 투어 상품에 적극 참여, 유럽의 유레일패스와 같은 티켓을 만들어 단국 항공사의 티켓으로 이 3개 도시를 자유롭게 관광할 수 있도록 하는 계획안을 적극 검토할 것이다. 2. 유니폼 개선최근 SK2, 맥도날드, KTF, P&G등 서비스 업계에 불고 있는 ‘명품 유니폼’ 바람이 불고 있다. 이와 더불어 단국항공사도 유명 디자이너 ‘이상봉’ 에게 의뢰해 유니폼을 새 디자인하기로 결정하였다. 단국 항공사 직원들이 새롭고 고급스럽게 디자인

  • [경영전략] 사우스웨스트항공의 마케팅과 차별화전략
  • 저가 가격2. 단거리 운행 중심3. 원만한 노사관계1. 지역 항공사라는 인식2. 장거리 운행의 부재3. 경쟁 항공사들의 견제 시장의 협소화OpportunityThreat1. 인지도 상승2. 규제의 완화 3. 기업 호감도의 상승곡선4. 잠재고객 증가1. 불만 사례증가2. 모방업체 등장 우려3. 고속열차노선의 증가S-O전략W-O전략1. 단거리 운행 노선 개설2. 값싼 임대지로의 공항의 신설 및 증설1. 단순화를 통한 생산성의 극대화2. 경쟁기준을 낮추어 틈새시장을 노림S-T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