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장르] 입소문.구전마케팅(Buzz Marketing)이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28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참심한 구성의 레포트.
중복의 우려를 걱정하지마세요.
참고하세요 ^^
- 목차
-
개 요
구전 마케팅(Buzz Marketing)과의 만남
구전 마케팅(Buzz Marketing)과 친해지기
구전마케팅의 정의
구전 마케팅(Buzz Marketing)의 활동내력
활동 내력.1
▶ 일본편
활동 내력.2
▶ 미국편
구전 마케팅(Buzz Marketing)과 헤어지기
- 본문내용
-
구전마케팅(Buzz Marketing)의 정의
- 구전마케팅이란, 인적인 네크워크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상품정보를 전달하는 마케팅기법. 즉,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게 하여 상품에 대한 긍정적인 입소문을 내게 하는 마케팅기법이다. 꿀벌이 윙윙거리는(buzz) 것처럼 소비자들이 상품에 대해 말하는 것을 마케팅으로 삼는 것으로, 입소문마케팅 또는 구전마케팅(word of mouth)이라고도 한다.
- 버즈마케팅은 당신 제품에 관한 재미있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이용해 소비자와 미디어의 관심을 확 사로잡는 것이다.
- 입소문마케팅이란, 소문을 내어 회사를 성장시키는 방법이다. 다시 말해, 기업은 고객의 호응이 있어야 발전한다. 그러므로 고객을 해당 기업의 지지자로 만드는 일이 중요하다. 일단 지지자가 된 고객은 또 다른 고객을 불러온다. 그 고객들끼리 교류하며 결속력 있는 모임으로 발전하면 저절로 회사에 대한 소문이 나게 마련이다. 이것이 바로 입소문 마케팅의 핵심 전략이다.
- 버즈(Buzz)마케팅이란, ‘꿀벌이 윙윙거리는 것’처럼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주변 사람들에게 상품 메시지를 전달하는 광고 기법을 말한다. 구전마케팅의 일종이다.
위의 4종류의 정의를 볼 때, 결론은 이렇게 볼 수 있겠다.
입소문 마케팅이란, 인간의 특성을 이용한 입으로 하는 모든 활동 속에 자사의 제품을 녹여 알리는(소문내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극복할 수 있고 지속적으로 발생 시킬 수 있는 마케팅방법이다. 마케팅기법은 어떠한 목표든 성공을 위해 존재한다.
이러한 마케팅이 성공하기 위해선 6가지 사실을 알아야한다.
1. 대화를 유발, 단서제공을 위해 금기, 독특, 엉뚱, 유쾌, 주목, 비밀을 제공하라.
2. 기사들을 통해 광고에 주목하도록 하라.
3. 관심을 위해 광고를 하라.
4. 창의력과 실천, 인내력과 신념으로 도전하라.
5. 용기, 문제점파악, 고객이해, 자책, 경쟁제안으로 창조성을 발휘하라.
6. 제품을 관리하라.
- 참고문헌
-
참고 _ 서명 : Buzz, the Amazing story
참고 _ 서명 : 입소문 마케팅 -불황을 이겨 낸 석세스 스토리-
등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산업과마케팅4공통 영화와 MPR 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 영화에 미치는 흥행요인 3가지이상 열거하고 자세히 설명하시오00
- (영화산업과마케팅 4학년) 1. (15점)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영화산업과마케팅 기말과제물)상품으로서의 영화의 특성 다섯 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영화 PPL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PPL의 장점과 단점 영화의 마케팅 믹스 4요소 영화 마케팅의 요인들을 분석 버즈 마케팅 영화흥행 등
- [마케팅조사]영화마케팅과 `집으로` 마케팅전략
- [영화마케팅] 온라인영화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