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이랜드의 성장과 위기 극복f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15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위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학업에 나날이 발전 있으시고
잘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
이랜드의 성장과 위기 극복
가. 이랜드 CEO 방성수 사장
나. 회사소개
1. 회사연혁
2. 경영 이념
3. 창립 배경
4. 이랜드의 성장과정
□ 출범기(1980~1987년)
□ 성장기(1987~1994년)
□ 성숙기와 위기 (1994~1997년)
□ 재편기 (1998~1999년)
□ 재도약기 (2000년~)
다. 이랜드 성공 전략
□ 성공전략1 이랜드 문화
□ 성공전략2/ 다각화와 세계화
□ 성공전략3/ 마케팅 5P전략
① 제품 전략(Product) ② 가격 전략(Price)
③ 촉진 전략(Promotion) ④ 유통 전략(Place) ⑤ 인적자원 전략(Person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SWOT 분석
라. 위기와 재도약
1. 이랜드의 위기
2. 재도약/구조조정
3. 다양화와 컨셉화
4. 지식 경영
□의미
□지식경영 전략
□지식경영의 내용
1. CKO(Chief knowledge officer)
2. 지식자산표
3. 지식몰(KMS)
4. 지식이력서
5. BSC(Balanced Scorecard)
6. EC(Excellent Center)
7. LC(Leadership Center)
□ 지식경영의 문제점
□ 이랜드의 성공
마. 이랜드의 미래
□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1980년 출범한 이랜드 그룹은 패션과 브랜드에 관해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국내의 패션 유통 그룹으로, 패션 및 유통업에 집중하면서 레저 및 건설 등 다방면으로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랜드 그룹은 패션사업군, 유통사업군, 그리고 성장사업군의 세 가지 범주로 사업을 구분하고, 각각의 핵심 역량을 가지고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이랜드 그룹만의 고유한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 성장은 물론이고 독특한 조직 문화를 이뤄가고 있다. 패션 사업군은 이랜드 그룹의 근본이 되는 사업으로, 국내 최대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신규 브랜드 런칭, 해외 브랜드 라이센스 확대 외에 최근 들어 저비용으로 브랜드를 확장할 수 있는 전략인 M&A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유통 사업군은 2000년 이후 이랜드 그룹에서 가장 주력하고 있는 사업으로, 패션 사업군에서 보유하고 있는 자사 브랜드를 통한 물류 확보의 장점을 활용한 패션 아울렛 형태의 신유통 업태를 제안해 수익율과 시장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최근 들어 한국 까르푸를 인수함으로써 국내 3위 규모의 유통 사업군으로 올라서기도 했다.성장 사업군은 ‘의식주미휴’라는 이랜드 그룹의 경영 이념의 구체적인 실현을 위해 패션 및 유통 사업 외의 다양한 사업군들을 포괄하는 것으로, 호텔과 레저, 식품 프랜차이즈, 건설, 생활 용품 등 이랜드의 다각화 전략을 실행하는 사업군이다. 이러한 세 가지의 주요 사업군을 발판으로 사업 규모의 다각화와 세계화를 추진하고 있는 이랜드 그룹은 국내 유통 업계 최초로 ERP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균형적 성과 성적표(BSC)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등 이른바 지식 경영 인프라 구축을 통해 지식경영 회사를 표방하고 있다. 또한 기독교 이념을 바탕으로 한 이랜드의 고유한 조직구조와 조직문화는 이랜드 그룹 성장의 원동력이 되었으며, 적극적인 복지 활동을 통한 사회 공헌과 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을 통한 윤리 경영에도 앞장서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