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마케팅(Time market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타임마케팅(Time marketing)
1. 타임마케팅이란?
2. 주제 선정 이유
3. 타임마케팅의 사례
4. 타임마케팅의 성과
5. 타임마케팅의 활용방안
6.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타임마케팅이란?
마케팅에 유리한 또는 불리한 특정 시간대를 특별한 가격 또는 혜택을 제시하여 소비를 이끌어 내는 마케팅을 말한다. 기업들은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서 시간을 잘게 쪼갠 후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타임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고객이 지루함을 느끼는 기다리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 스타벅스, 도미노피자 같은 회사들도 있고, 거꾸로 고객이 즐거움을 느끼는 시간을 늘려주며 수익을 만들어내는 기업도 있다.
이런 유형뿐 만 아니라, 고객이 여유가 있을 때 공략을 하는 온라인 쇼핑몰. 직장인이 막 컴퓨터를 켜거나 한가한 시간대인 오전 9시 전후와 점심시간 직후에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경우도 있다.
고객이 찾지 않는 시간대를 공략할 수도 있다. 주말이 대목인 업종이 주중에 할인행사를 하거나, 고객이 적은 심야시간에 파격할인을 해주는 경우가 여기에 해당된다. '마감임박'을 강조하며 고객의 심리를 압박해 구매를 유도하는 것도 타임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다.
2. 주제 선정 이유
마케팅이란 과목을 듣기 전에는 10시부터 선착순 10% 할인쿠폰 1000장 이런 것들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무심코 쿠폰을 받았고 음식점에서는 좀 더 싸게 먹기 위해 점심시간대를 꼭 이용하기도 했다. 런치타임에 맞춰 학교 앞 맥도날드에서 저렴하게 끼니를 때우기도 하고 런치에 딱 맞춰 샐러드바에 가서 가격부담을 크게 줄이기도 한다. 이번 이슈를 준비하면서 이런 것들이 타임 마케팅이라는 것을 알게 있었고 이것이 기업의 중요한 마케팅 전략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거기다 현대인에게 현재 ‘시간’ 이란 개념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이것을 활용한 마케팅이란 점에서 선정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6. 참고 문헌
“신기한 마케팅 공부왕”, 김학선, 파인트리, 2006
“나비효과 블루오션 마케팅 100”, 안종배, 미래의창,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 [경제심리학] 댄 애리얼리-경제심리학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