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마케팅 기사 요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모바일 마케팅의 개념
모바일 마케팅의 등장배경 및 현황
모바일 마케팅의 특징
모바일 마케팅의 최근 이슈
- Young generation
- Women
- Men
결론
- 본문내용
-
모바일 마케팅의 개념
휴대폰, PDA 등 이동통신 휴대폰을 이용해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문자, 이미지,음악, 동영상 등을 기반으로 하는 마케팅활동을 의미.
초기에는 SMS가 주류를 이루었으나 최근 동영상, 캐릭터, 멜로디 등다양한 테크놀러지를 이용할 수 있게 되어 활용 폭이 더욱 넓어짐.
모바일 마케팅의 특징
① 원 투 원 마케팅 One to One Marketing
성별, 연령, 지역 및 취미, 기호 등 고객의 특징과 성향에 따른 개인별 맞춤 광고가 가능.
② 타임 기반 마케팅 Time Based Marketing
아침, 점심, 저녁 시간에 따라 적합한 마케팅을 집행할 수 있으며,
메시지 전달 후 즉시 구매로 연결하는 등 고객의 즉각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음.
③ 위치 기반 마케팅 Location Based Marketing
고객이 특정 지역에 위치하여 있을 때 인접 상점의 광고나 그 지역에서 개최되는
이벤트 정보를 알려주는 등 그 위치에 맞는 마케팅을 전개할 수 있음.
④ 휴대 기반 마케팅 Portability Based Marketing
휴대폰은 고객과 24시간 밀착되어 있으므로 상황에 따라 고객의 요구에 가장 부합하는
마케팅 전개 가능.
⑤ 쌍방향 마케팅 Interactive Marketing
고객에게 일방적인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그치지 않고 퀴즈, 경품응모,
카탈로그, 견본, 할인쿠폰 및 구매 연결, 광고효과 조사 등 이용자와의 즉각적인 피드백이 가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 [경제심리학] 댄 애리얼리-경제심리학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