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마케팅 기사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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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모바일 마케팅의 개념
모바일 마케팅의 등장배경 및 현황
모바일 마케팅의 특징
모바일 마케팅의 최근 이슈
- Young generation
- Women
- Men
결론
본문내용
모바일 마케팅의 개념

휴대폰, PDA 등 이동통신 휴대폰을 이용해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문자, 이미지,음악, 동영상 등을 기반으로 하는 마케팅활동을 의미.
초기에는 SMS가 주류를 이루었으나 최근 동영상, 캐릭터, 멜로디 등다양한 테크놀러지를 이용할 수 있게 되어 활용 폭이 더욱 넓어짐.

모바일 마케팅의 특징

① 원 투 원 마케팅 One to One Marketing
성별, 연령, 지역 및 취미, 기호 등 고객의 특징과 성향에 따른 개인별 맞춤 광고가 가능.
② 타임 기반 마케팅 Time Based Marketing
아침, 점심, 저녁 시간에 따라 적합한 마케팅을 집행할 수 있으며,
메시지 전달 후 즉시 구매로 연결하는 등 고객의 즉각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음.
③ 위치 기반 마케팅 Location Based Marketing
고객이 특정 지역에 위치하여 있을 때 인접 상점의 광고나 그 지역에서 개최되는
이벤트 정보를 알려주는 등 그 위치에 맞는 마케팅을 전개할 수 있음.
④ 휴대 기반 마케팅 Portability Based Marketing
휴대폰은 고객과 24시간 밀착되어 있으므로 상황에 따라 고객의 요구에 가장 부합하는
마케팅 전개 가능.
⑤ 쌍방향 마케팅 Interactive Marketing
고객에게 일방적인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그치지 않고 퀴즈, 경품응모,
카탈로그, 견본, 할인쿠폰 및 구매 연결, 광고효과 조사 등 이용자와의 즉각적인 피드백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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