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마케팅]모바일 마케팅 활성화 요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모바일 개념

2. 특징
⑴원투원 마케팅(One to One Marketing)
⑵타이밍 기반 마케팅(Timing based Marketing)
⑶위치기반 마케팅(Location based Marketing)
⑷폰 마케팅(Phone Marketing)
⑸휴대성 마케팅(Portablity based Marketing)

3. 모바일 활성화 요건
⑴무선인터넷의 보급부진
⑵활성화의 요건
①컨텐츠 계층
②네트워크 계층 : 속도의 개선 문제

본문내용
1. 모바일 개념
2001년 지금 IT업계의 화두는 단연 움직이는 인터넷 서비스, 즉 무선인터넷이다. 이동통신 사업자와 솔루션 개발업체, 컨덴츠 업체들은 지금 무선인터넷을 이용한 비즈니스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무선단말기 역시 다양한 서비스와 첨단기술의 도입으로 더욱 다양한 플랫폼으로 변화와 발전이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핸드폰 등 무선단말기들이 첨단화되고 다양한 서비스로 고객의 눈길을 끌면서 이것을 이용한 다양한 비즈니스들이 준비 중에 있으며, 일부는 실제로 제공되고 있다. 지난 6월말을 기준으로 국내 이동전화 전체 가입자는 2,800만 명에 달하고 무선인터넷 사용자는 무려 2,100여만 명에 달하고 있다. 이 가운데 최소한 1,200만 명이 무선인터넷을 실생활에 이용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그러나 높은 이동전화 보급율과 이동통신업체들의 지속적인 투자와 마케팅 활동, 다양한 CP들의 참여에도 불구하고 유선인터넷에 비해 수익성이 보장될 것으로 보였던 무선인터넷 시장의 현실은 그리 밝은 것만은 아니다. 이동통신 사업자들의 막대한 프로모션 정책에도 불구하고 무선인터넷 서비스는 아직까지 이용자로부터 큰 각광을 받지 못하고 있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패션정보 코디
  • 마케팅과 홍보만으로 완성되는 것이 아니라 기술력(서비스)이 충분히 뒷받침 되어야 한다.따라서 준비기간 동안 충분히 수집한 자료와 정리한 Data-Base와 숙지한 어플리케이션 제작 기술로 빠르고 정확한 어플리케이션을 추구하고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관심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인식을 심어준다. 또한 인터넷 포털사이트의 배너와 블로그에 어플리케이션 소개 영상이나 글, 무료 체험판 등을 통해서 충분히 홍보한다. 다양한 쇼핑몰들과 제휴하

  • [경영학원론] 결제대행업체 `이니시스` 기업분석
  • 활성화와 맞물려 독보적인 전자지불시스템의 제공을 가져오게 했으며 이러한 기술력을 유지하기 위해 연구개발관련 인력을 28% 배치하고 있다. 이니시스의 기술력은 전자상거래 초기성장당시 경쟁기업 대비 가장 안정적인보안 시스템을 제공했으며, 이러한 전자 지불 서비스의 안전성은 가장 중요한 요소인 만큼 이니시스의 안정적인 보안 시스템기술력은 타 기업에 비해 좋은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할 수 있는 원인이 되었다. 또한 이러한 좋은 브랜드

  • 인적 자원 관리 KT 인사 확보 전략 현상과 문제점
  • 마케팅 활동에 쏟아 붇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번호 이동제 실시에 따른 경쟁력 강화 방안을 단순히 마케팅 활동에만 치중하여 찾고자 할 것이 아니라 우수한 인력 확보에도 꾸준한 관심을 기울여야 할 필요성이 있다. 현재 평사원보다 과장의 수가 더 많은 형태를 띠고 있는 KT의 기형적인 인원분포가 경쟁력 약화의 요인으로 지적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인력 구조와 인력 확보 전략에 대한 재검토가 필요한 시점이다. 따라서 현재 KT가 지속적

  • [경영전략]옥션 인터넷비즈니스 마케팅전략
  • 마케팅의 전략적 제휴5) 재활용품의 전략적 제휴 - 한국 생활 자원 재활용 협회, 인터넷 재활용 센타6) 중고품의 전략적 제휴 - 녹색가게7) 여행상품의 전략적 제휴 - 3W투어8) 공동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제휴 - LG 홈쇼핑9) 커뮤니케이션 전략적 제휴 - 하늘사랑5. 옥션의 마케팅 전략1) 차별적 전략2) 판매촉진 전략3) 고객과의 의사소통4) 고객관리6. 경쟁업체와의 비교 - www.waawaa.comⅢ. 결 론1. 옥션의 전망과 목표방향2. 내가 생각하는 옥션의 개선안

  • [사업계획서] 모바일게임 사업계획서
  • 모바일게임이 온라인게임과 같이 등급분류를 받는다는점. 3 4 5 1 2 2 7 2 1 1 2 1 5 1 33015 ㈜토탈어뮤즈먼트 2001 5 2 1 3 7 4 6 1 3 2 2 7 4 3 1 14 13 1 6 3 1 2 1 2 0 1 1 1 1 3 1 2 3 2 2 자유시장경제원칙 1 2 3 1 4 1 8 3 1 24068 ㈜트리거소프트 1997 58 2 1 2 5 7 1 1 4 6 1 7 4 3 2 1 2 9 2 2 2 1 2 2 3 2 3 1 2 3 1 1 1 2 4 4 4 4 2 1 3 1 4 1 6 2 2 4 7 3 2 1 4 1 2 1 2 3 1 52004 ㈜트리플다이스 1999 88 2 2 1 1 7 1 3 1 2 7 1 4 4 5 2 1 2 5 9 17 3 1 1 1 1 3 3 1 3 2 3 5 1 4 2 1 5 2 1 1 4 51014 ㈜트윔(TWIM) 1993 37 2 2 1 1 7 2 8 1 3 4 1 2 2 5 6 8 10 1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