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서킷시티 스토어스(Circuit City) 경영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2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I. 서론
II. Circuit City의 탄생 2
(1) Circuit City의 시작
(2) Circuit City의 설립
III. Circuit City의 성장 6
(1) Circuit City의 성장과 전략
(2) 성장 배경 및 과정
IV. Circuit City의 쇠퇴 12
(1) Circuit City의 난제
(2) 경쟁업체의 두각
V. 새로운 방향과 현재 14
VI. Circuit City가 나아갈 방향 17
VII. 국내사례 분석 23
VIII. 결론
- 본문내용
-
I. 서론
현재 Circuit city는 미국 Consumer Electronic Retailer 업계의 3위 업체이다. 1996년 까지 업계의 선두를 지키던 Circuit city는 현재 Best buy와 Wal-Mart에 의해 업계 3위로 떨어졌다. 우리는 Circuit city와 시장 1위 업체 Best buy 와의 비교 분석을 통해 Circuit city가 시장 점유를 놓치게 된 이유와 문제점을 제시하고 그 해결책에 대해 논의 하고자 한다.
II. Circuit city의 탄생
(1) Circuit city Store 의 시작
Circuit City Store의 근원은 Samuel S.Wurtzel이 1949년 리치몬드와 버지니아 지역에 있는 타이어 가게 공간을 빌려 Wards Company라는 이름아래 여섯 품목의 텔레비전 세트를 전시해 파는 것으로 시작했다. 이 사업은 크게 성공했으며 워젤은 1959년 리치몬드에 위치한 텔레비전과 전기제품 상점으로 1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이 후 워젤은 자금 공모로 대규모 할인 매장의 확장을 시작 하였고 1966년 Richmond Carousel Corporation (대량상품 소매점)과 Murmic of Delaware (철물과 가정용품) 두 분야의 사업을 추가함으로 본격적인 매장의 대형화를 실현 하였다. 이후 장외시장에서 미국 증권 거래소에 상장하며 Customer Electronics, The Mart, Certified TV 세 회사를 인수하고 각지에 대형상점을 추가하며 기업의 확장을 시도 하였다. 1970년 매출은 4,900만 달러였으며 1966년 이 후 66% 상승한 수치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