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공학](주)레인콤 경영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4 / 2019.12.24
  • 7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생산성 평가표
2. 기업에 대한 요약
3. 경영생산성 평가 부문별 내용
1.1 조직의 리더쉽
1.2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
2.1 전략개발
2.2 전략기획
3.1 고객과 시장 이해
3.2 고객의 관계 강화와 고객 만족
4.1조직성과 정보관리
4.2 벤치마킹 정보활용
4.3조직성과 분석
5.1 업무시스템
5.2 종업원 계발
5.3 종업원 만족
6.1 설계 프로세스
6.2 생산/물류 process
6.3 지원 process
6.4 공급사/파트너 process
7.1 고객 중심의 평가
7.2 재무/시장의 성과
7.3 인적자원 관리성과
7.4 공급사/파트너의 성과
7.5 조직운영에 대한 성과
7.6 사회적 책임 및 공헌에 대한 성과
4. 결론
5. 자료출처
본문내용
1) 전문성
(주)레인콤의 대표이사는 20년 이상 삼성전자의 반도체 마케팅 부문(홍콩,미주 포함)에서 근무한 경험을 토대로 누구보다 전자 및 반도체 산업에 있어서 기술 및 마케팅부문의 전문가이며 "팔리지 않는 제품은 개발할 가치가 없다"라는 경영철학에서 보듯이 기술과 마케팅에 대한 균형감각을 가지고 있고, 또한 오랜 근무경력과 우수한 자질을 가진 이사진과 함께 경영상의 전문성이 확보되었다고 볼 수 있다.
2) 추진력
현재 주력제품인 MP3Player 지속적인 매출증가에 따라 외주공장인 AV Chaseway 공장에 SMT라인을 추가로 증설하였으며, 기존의 제품에 만족하지 않고 데이터 플레이 미디어 제품을 개발하여 출시하고 있으며, 향후 (주)레인콤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Medeia2Go 프로젝트, 휴대용 USB저장장치, DAB Solution등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을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대표이사의 결단력 있는 의사결정능력 및 추진력을 확인할 수 있다.
3) 지도력
디지털 시대에는 전통적인 조직문화에는 한계가 있음을 절감하여 종적인 관계보다는 횡적인 관계를 중시하고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하는 등 새롭고 자유로운 조직문화창출을 통해 최대한 직원들의 개성이 발휘될 수 있는 조직구조와 업무프로세스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참고문헌
ü 레인콤 홈페이지 www.reigncom.com
ü 아이리버 홒페이지 http://www.iriver.co.kr/
ü 한국 생산성 본부 홈페이지 www.kpc.or.kr
ü 금융감독원 dart.fss.or.kr
ü 비즈파크 www.bizpark.co.kr
ü 디지틀 조선 www.chosun.com
ü 매일 경제 www.mk.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주)SM엔터테인먼트 국제경영사례
  • 주간 차트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2002년 6월 현재 약 60만 장이 팔렸으며 20만장의 주문을 받아놓은 상태이다. 일본 음반 시장도 한국처럼 침체된 상황이어서 ‘Listen To My Heart의 이러한 음반판매량은 일본 내에서 최정상급에 해당된다. 일본 AVEX사도 아무로 나미에, 하마자키 아유미의 계보를 잇는 대형가수로 일본 가수가 아닌 한국 가수 보아를 결정할 정도로 보아의 재능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SES와 보아의 일본진출을 통해 한국가수도 충분히 일본에

  • 감성경영 레포트
  • 공학’이 아직 미숙한 상태에 있음.*감성경영을 위해서는 경영자의 높은 능력이 요구됨.(구성원들에게 믿음을 주고 인간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능력 필요)OpportunityThreat*서구적 경영방식으로 인한 과잉 경쟁 체제 속에서 개인들이 조직전체 경쟁력 보다는 개인의 위상을 확보하고 자신의 승리를 우선시 하는 풍토⇒ ‘상호 신뢰’의 중요성 증대*조직 관리를 단순히 기술과 지적 능력 위주로 해오던 종전의 방식의 한계*기본적인 생리적 욕구가 대부

  • [국제경영](주)코원 시스템 해외시장 진출과 국제화 전략
  • 주요 수출대상국인 미국과 일본에 집중되어 있다. 최근에 중국이나 인도와 같이 잠재력을 지닌 아시아 시장이나 새로운 지역(시장)의 개척, 그리고 중동유럽 지역에 대한 제휴와 협력관계 구축의 필요성이 강하게 제기되고 있다.해외 국제경영관리(주)코원시스템의 해외 현지법인은 2004년까지 미국에 있는 실정이었다. 미국 현지법인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기 시작하면서 마케팅 부문에서는 코원 역시 국제적 경험을 어느 정도 쌓을 수 있었다. 선도

  • [국제경영](주)코원 시스템 해외시장 진출과 국제화 전략
  • 주)코원시스템은 IT 유통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자사의 제품을 직접적으로 마케팅 하는 효과를 달성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는 중국이나 인도와 같이 큰 잠재력을 지닌 아시아 지역이나 새로운 수출가능지역으로서 중동과 유럽 지역에 대한 제휴와 협력관계 구축의 필요성이 최근 들어 강하게 제기되고 있다.해외 진출 과정해외국제 경영관리(주)코원시스템의 해외 현지법인은 2004년까지 미국에 있는 실정이었다. 미국 현지법인을 통

  • 애플,애플MP3,MP3시장,MP3,애플엠피쓰리,애플전략,애플마케팅
  • 주)레인콤, Yepp을 생산하고 있는 삼성전자나 일본의 소니, 그리고 타국의 타 기업들의 맹렬한 추격이 가속화 되고 있다.3) 이동전화 단말기의 고기능화이동전화 단말기 업체들이 휴대폰을 통해 문자뿐 아니라 그래픽, 사진, 음악, 비디오 클립 등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는 멀티미디어 메세징 서비스기능(MMS)을 강화하고 있다. 따라서 한 달에 5000원 정도의 이용비만 내면 휴대폰 자체 내에서 MP3 파일을 내려 받아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