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서킷시티 스토어스(Circuit City) 경영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2.Circuit city의 탄생
3.circuit city의 성장
4.circuit city의 쇠퇴
5.새로운 변화와 해결책
6.circuit city가 나아갈 방향
7.국내사례 분석
8. 결론
- 본문내용
-
I. 서론
Circuit city Super Store
미국 Consumer Electronic Retailer 시장 3위의 업체
1996년 까지 시장 1위를 고수 했으나 현재 Best buy와 Wal mart에 의해
업계 3위로 뒤쳐짐
(2) Circuit city 분석 방향과 해결책 제시
우리는 Circuit city와 시장 1위 업체 Best buy 와의 비교 분석을 통해
Circuit city가 시장 점유를 놓치게 된 이유와 문제점을 제시하고
그 해결책에 대해 논의 하고자 한다.
II. Circuit city의 탄생
(1) Circuit city Store 의 시작
Samuel S.Wurtzel이 1949년 리치몬드와 버지니아 지역에 있는 타이어 가게 공간을 빌려 Wards Company라는 이름아래 여섯 품목의 텔레비전 세트를 전시해 파는 것으로 시작.
이 후 워젤은 자금 공모로 대규모 할인 매장의 확장을 시작, 1966년 Richmond Carousel Corporation (대량상품 소매점)과 Murmic of Delaware (철물과 가정용품) 두 분야의 사업을 추가함으로 본격적인 매장의 대형화를 실현.
1971년 Sight N’Sound라는 오디오 전문 아울렛을 개점하며 오디오 분야에 투자를 시작하며 본격적인 확장을 개시.
1974년 오디오, 비디오와 가전제품을 진열한 ‘Locking Dock’이란 상점을 개시. 이것이 Circuit city Super store의 모델이 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