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론] 한국 증권시장의 현황 및 국제적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증권 시장의 이해
Ⅱ. 해외 증권 시장의 현황
Ⅲ. 외국기관과 개인의 국내 투자현황
Ⅳ. 국내 증권 산업의 현황
Ⅴ. 국내 증권 산업의 발전방향
Ⅵ. 자본시장통합법의 제정
Ⅶ. 결 론
- 본문내용
-
Ⅰ. 증권 시장의 이해
1. 증권 거래소와 코스닥의 전반적인 개요와 차이점
1) 증권거래소
< 의 의 >
증권거래소(Stock Exchange)란 구체적이고 조직적이며 상설적이고 경쟁적인 유가증권시장을 의미한다. 여기에서 구체적이라 함은 일정한 장소에 구체적인 시장시설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며 상설적이라 함은 증권의 매매를 매일 계속적으로 성립시킨다는 뜻이고 경쟁적이라 함은 불특정 다수인이 경쟁적으로 자유로이 거래에 참여하는 것을 의미한다.
현행 증권거래법에서는 유가증권의 매매거래를 위한 유가증권시장을 개설하는 주체로서의 증권거래소의 개설에 대한 명확한 규정을 두고 있는데, 증권거래법상 증권거래소란 유가증권 가격의 공정한 형성과 안정 및 그 유통의 원활을 기하기 위하여 유가증권시장을 개설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된 회원조직으로서의 법인을 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 기업의 인적관리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