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주) 오뚜기 마요네즈의 러시아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1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러시아 진출 요약

환경분석
거시환경분석
미시환경분석

전략분석
SWOT 분석
마케팅 분석

결론


본문내용
(주) 오뚜기
1969년에 설립
주업종: 식물 첨가물 제조,
부업종: 천연 및 혼합조제 조미료 제조.
현재 한국 마요네즈, 케찹 시장에서 75% 이상의 Market Share를 확보한 부동의 1위.

부산지역에서의 별다른
이유없이 큰 폭의
매출신장의 포착

러시아 보따리 상인들의 수입

오뚜기만의 발 빠른 대응

난립됐던 수출창고의 일원화

러시아 상인의 포섭

현장조사를 통한 규격과 포장 등 대응책 마련

러시아 극동에서 진출 3년만의 마요네즈 시장 1위 달성
현재 러시아 수출액만 연300억대를 넘어서는 한류식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제네시스 BBQ 국제시장 진출 전략-맥도날드 벤치마킹을 중심으로
  • 전략을 쓰고 있다.(3) Place맥도날드는 프랜차이즈 방식을 이용해, 전 세계에 동일한 맛과 품질 제공을 목표로 한다. (4) Promotion다국적 기업인 맥도날드는 현지 토착화를 위하여 각국의 문화적 차이를 고려한 토착화 광고와 글로벌 광고를 동시에 추진하고 있다.*맥도날드의 러시아 시장 진출1) 러시아 진출 과정 맥도날드가 러시아에서 틈새시장을 찾고 진출하고자 하였을 때는 세계는 냉전 상황이었다. 그리고 공산주의를 고수한 공산국가들은 자유

  • [기업] 글로벌 경영의 추진전략
  • 국제계약에 의한 진출전략(1) 국제계약이란(2) 국제계약에 의한 진출전략이란1) 라이센싱(licensing) 일양약품 2) 프랜차이징(franchising) McDonalds 3) 계약 생산(contract manufacturing) 스즈키 4) 관리계약(management contract) 5) 턴키 프로젝트(turnkey project) - 일괄수주 계약방식 현대건설 4. 전략적 제휴에 의한 진출전략(1) 전략적 제휴란(2) 사례 오뚜기 - 선진 외국 업체와의 기술 연수 및 제휴 LG필립

  • [재무관리]농심과 오뚜기에 관한 기업분석
  • 국제화 세계화에 집중2000.05 일본 카토기치사와 업무제휴2000.11 중국 심양공장 준공2004.07 한국네슬레와 전략적 제휴2004.05 글로벌 인베스트 컨퍼런스 참가2008.01 비전 2015 선포② 오뚜기1960~ 1979년 - 성장기반 구축 작은 식품공장이였던 풍림상사에서 오뚜기식품공업 주식회사로의 확장 및 발전1969년 5월 함태호 회장이 설립한 풍림상사에 뿌리를 둠.1971년 6월 풍림식품공업주식회사로 창립.1969년 5월 첫 제품으로 카레라이스 판매 시작.1973년 6월 풍

  • [마케팅] 오뚜기 마요네즈 러시아 진출 SWOT 분석
  • 오뚜기 골드 마요네즈다. 오뚜기 골드마요네즈는 러시아 극동지방 마요네즈시장점유율 40%를 웃돌며 연간 300억 원 치가 넘는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어떻게 오뚜기 마요네즈가 러시아에 진출하고 러시아인의 입맛을 사로잡게 되었을까? 그 원동력은 무엇이며 더 많은 러시아인의 입맛을 잡을 방법은 없을까? 이에 우리는 오뚜기 마요네즈가 러시아에서 성공한 요인을 살펴봄으로써 오뚜기가 가진 4가지 특성(이하 SWOT)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주) 오뚜기

  • 국제경영 HJC 사례 EPRG모형 포스코 사례 HJC의 국제경영전략 포스코의 국제시장 해외시장 진출방식
  • 러시아에 마요네즈 진출① 세리 연구보고서 태평양은 프랑스 법인을 1997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화장품 중 고급향수 는 현지 시장 브랜드 5위권에 진입하였다. 롤리타 렘피카는 프랑스에 진출 시 페미니티(femininty : 여성스러움)에 초점을 맞춘 광고를 하였다. 이 광고는 강력한 영향을 주었고, 곧 경영전략이 성공으로 나아갈 수 있었다. 해설프랑스 진출 시에 왜 페미니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