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제네시스 BBQ 국제시장 진출 전략-맥도날드 벤치마킹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국내 시장현황 , 국제시장 현황(세계) 손익계산서 , 기업 고유의 경쟁력

1.국내시장현황

2.국제시장현황

3.손익계산서

*경쟁기업 및 시장상황

*맥도날드
1. 기업소개

2. SWOT분석

3. 4P분석

*맥도날드의 러시아 시장 진출

*맥도날드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

*BBQ가 맥도날드를 벤치마킹 해야할 점과 보완해야 할 점

<참고자료>

-보완해야 할 점

*경쟁력 강화 방안 및 당면문제 해결 방안


본문내용
③ 종업원 고용/교육
맥도날드의 핵심 역량 중 하나가 고객에게 친절하고 활기찬 서비스다. 그런데 러시아 사람들은 아주 음울하고 미소에 인색하였다. 종업원에 대한 맥도날드의 서비스 교육 문제는 아주 해결하기 힘든 문제도 대두되었다. 맥도날드는 이에 대한 대책으로 최고급인력을 사용하고자 하였다. 맥도날드는 다음과 같은 단순한 내용의 신문광고를 냈다. "우리는 맥도날드입니다. 우리는 능력에 따라 보수를 지급합니다. 우리와 함께 일합시다." 놀랍게도 생산성에 광고를 낸 후 많은 대졸자가 몰려왔다. 그들은 이것을 서부회사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로 보았다. 또한 그들은 자신들의 경력의 시초로 쌓기 위해 맥도날드에 온 것이었다. 그들을 교육하기 위해 직원들을 외국 토론토 등지의 햄버거 대학교에 교육 보내기도 하였다.

④ 통화 결정
맥도날드는 통화선택에 있어서 어떤 통화를 선택해야 할지에 대한 문제가 대두되었다.1990년에 러시아에서는 두 가지 통화가 통용되고 있었다. 먼저 루블화는 러시아인들이 쓰는 화폐이지만 그 화폐의 가치가 낮아(평가 절하되어) 국제적으로 통용될 가능성이 거의 없었다. 달러나 마르크는 통용성은 있지만 러시아인이 달러나 마르크 소지하는 것은 불법이었다. 매장을 개점하기 전에, 어떤 통화를 취급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이 가장 중대하고도 위험성이 높은 결정사항이었다. 맥도날드에 있어 두 가지 결정 모두 큰 도박이었다. 만약 hard currency 만을 취급한다면 상당수의 고객층을 포기하는 것이며, 루블화만을 취급한다면 그 통화는 러시아 이외의 곳에서는 그 가치가 없기 때문이었다.
맥도날드는 루블화를 취급하기로 결정했다. 루블화를 선택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해외 진출 성공 기업 -LG 전자, 제너시스 기업의 BBQ 치킨 사례
  • BBQ(제네시스)사례는 기업외적인(기능적) 측면에서의 방식을 조사 할 것이다. 우리가 한국적 경영방식의 중요성과 시기적 적절성을 조사를 통해 감지하듯이 현업에 있는 기업가들의 마인드 또한 우리와 같았으면 한다.2007년 12월 5일2. 코벌라이제이션 소개-코벌라이제이션(Kobalization=Korea + Glovalization):한국형 경영방식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면서 글로벌 표준으로 확산되어 가는 현상이나 과정을 뜻한다. 선진국형 경영방식을 추종하는 모델을

  • [마케팅] BBQ의 마케팅전략(SWOT, STP, 4P)
  • 시장진입안 정 기TOP BRAND BBQ IN THE WORLD 성장기반확보한국형 프랜차이즈시스템 모델 제시 세계화의 가속화 향후 전망www.genesiskorea.co.kr www.bbq.co.kr www.chuniversity.com  www.ekcfa.co.kr www.chicken.or.kr www.nso.go.kr www.mk.co.kr www.hankyung.comBBQ 원칙의 승리 - 윤홍근, 중앙M&B, 2006프랜차이즈 TOP 100 - 장재남, 책읽는사람들, 2004브랜드 아이덴티티 – 손일권, 경영정신, 2003한국형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의 성공요인 분석 : BBQ 경영사례를 중심으로 - 박노홍, 고려대

  • [국제지역학] 비비큐 BBQ 중국진출 성공전략
  • 시장은 넓고 고객의 요구는 다양하다. 본 조는 이런 치킨시장에서 독보적인 국내 1위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현재 1,500개 이상의 가맹점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 스페인, 미국 등 해외진출에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는 ‘BBQ치킨’ 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들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를 분석함으로써 국제기업으로서의 현재 위치와 가능성을 전망해 보고자 한다.Ⅱ. BBQ 소개1. 기업개요“대한민국 대표 프랜차이즈 기업” 제너시스(Genesis - 성경에 나오는

  • [경영전략] BBQ(비비큐)의 중국 진출 현지화 전략 분석
  • 진출한 것이 2004년이니 훨씬 이전부터 올리브유로 바꿀 생각을 했었던 것이다. 결국, 국내에도 트랜스 지방산 논란이 벌어졌고, BBQ는 때맞춰 올리브유 치킨을 선보이는 것이다. 시장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탁월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다.국내시장에서 교촌 및 기타 치킨 프랜차이즈의 위협을 받고 있던 BBQ로서는 국내시장에서의 위협을 제거하고, 1위 자리를 수성하게 되었으며, 올리브유 치킨 및 스낵에 대한 개발에 미흡했던 KFC, 맥도날드를

  • 마케팅 원론 BBQ
  • 마케팅 원론1.요약문.3p2. 중국 시장분석.3p1)문화 .3p2)정치/법률5p3) 고객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