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마요네즈 러시아 진출 성공 사례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오뚜기 마요네즈 러시아 진출 성공 사례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론
1. 선정 동기
2. 기업개요

Ⅱ. 본론
1. 오뚜기의 러시아 진출 요약
2. 환경분석
- 거시적 환경분석
- 미시적 환경분석
3. 마케팅 전략 분석
-SWOT 분석
-STP 분석
-4p 전략분석

Ⅲ. 결론
- 러시아 내수시장의 잠재력
- 오뚜기의 확고한 입지구축을 위한 방안제시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오뚜기 마요네즈는 국내에서부터 오랜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기업이다. 필자도 유치원 초등학교 때부터 마요네즈를 먹어 왔는데, 입안에서 살살 녹는 그 맛을 잊지 못한다. 국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은 오뚜기 마요네즈가 러시아 시장에 진출하여 대단한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즉, 극동러시아에 불고 있는 오뚜기 마요네즈의 신화가 러시아 까지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러시아는 최고의 마요네즈 소비국가로서, 러시아진출3년 만에 시장 점유율 1위의 성과를 달성하여, 모스크바까지 진출하여, 러시아 식품시장 점유율 40%를 차지하였다. 이렇게 짧은 기간 안에 러시아를 점령할 수 있었던 성공요인을 살펴보면 높은 품질과 앞선 기술력, 급변하는 소비자 기호에 빠르게 대응하여 새로운 식품문화개발에 노력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오뚜기 마요네즈가 러시아에서 성공하게 된 결정적인 계기는 러시아 현지인의 입맛과 구미에 맞는 마요네즈를 생산하여 현지인의 입맛을 사로잡았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이처럼 오뚜기는 마케팅의 4가지 주요요소인 제품, 유통, 가격, 프로모션 등의 모든 수단을 동원한 활동을 펼친 결과 전체 시장을 확대하는 한편 경쟁에서의 우위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장에서는 국제마케팅 전략과 관련하여, 오뚜기 마요네즈 러시아 진출 성공 사례에 대해 살펴보기로 하자.
참고문헌
위키 백과
네이버 사전(백과사전)
수업시간 Power point 참조
글로벌 시대의 국제마케팅(교재)
한국기업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 광고정보센터/ 이철
기업 성장의 지름길, 글로벌 브랜드/ 김유경/ 광고정보센터
글로벌 브랜드 스웨덴 ‘H&M’ 어패럴뉴스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오뚜기 마요네즈 러시아 진출 SWOT 분석
  • 러시아에서 극동지방 시장점유율 40%가 넘는 마요네즈가 있다. 바로 노란 뚜껑의 오뚜기 골드 마요네즈다. 오뚜기 골드마요네즈는 러시아 극동지방 마요네즈시장점유율 40%를 웃돌며 연간 300억 원 치가 넘는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어떻게 오뚜기 마요네즈가 러시아에 진출하고 러시아인의 입맛을 사로잡게 되었을까? 그 원동력은 무엇이며 더 많은 러시아인의 입맛을 잡을 방법은 없을까? 이에 우리는 오뚜기 마요네즈가 러시아에서 성공한 요인을 살펴

  • [해외투자] 러시아 투자 현황, 환경, 정책
  • 러 시 아RUSSIA- 목 차 -Ⅰ. 러시아 소개1. 국가 개요2. 정치3. 경제Ⅱ. 투자 현황 환경1. 러시아의 투자환경2. 러시아의 투자현황Ⅲ. 투자 정책1. 외국인 투자법 개요2. 투자 장려/제한/금지 분야3. 투자 인센티브4. 러시아의 특별경제구역Ⅳ. 직접투자 사례1. 성공 사례2. 실패 사례Ⅴ. WTO 가입1. WTO 가입 추진 현황2. WTO 가입 이후 경제변화3. WTO 가입 이후 주요 산업 변화4. 시사점Ⅵ. 결론Ⅰ. 러시아 소개1. 국가 개요국 호러시아 연방(Russian F

  • 식품산업 선진국 및 성공전략 사례분석[스웨덴덴마크독일프랑스미국일본네널란드]
  • 러시아1,869 (50%)유럽10,551 (90%)오세아니아1,863 (160%)□ 일식 세계화는 일본산 식재료, 음료, 식기 등을 패키지로 수출하는 전략과 함께 ‘고시히카리’ 쌀, ‘기꼬망’ 간장 등 경쟁력 있는 상품이 뒷받침되었기에 가능◦ (동반 수출) 일식은 스시, 사시미 등 음식과 함께 일본 쌀, 간장 등 식재료, 사케, 녹차 등 음료, 일본 특유의 젓가락과 그릇 등 식기를 패키지로 수출- 사케, 생선, 고추냉이, 단무지, 된장 등 같은 일본산 식재료를 동반 수출- 일식

  • [기업] 글로벌 경영의 추진전략
  • 사례2> 케이알 유니와이드테크놀러지3. 국제계약에 의한 진출전략(1) 국제계약이란(2) 국제계약에 의한 진출전략이란1) 라이센싱(licensing) 일양약품 2) 프랜차이징(franchising) McDonalds 3) 계약 생산(contract manufacturing) 스즈키 4) 관리계약(management contract) 5) 턴키 프로젝트(turnkey project) - 일괄수주 계약방식 현대건설 4. 전략적 제휴에 의한 진출전략(1) 전략적 제휴란(2) 사례 오뚜기 - 선진

  • 오뚜기 마케팅사례연구 - 오뚜기 SWOT,3C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오뚜기 향후나아갈방향 제시
  • 오뚜기의 전반적인 제품들의 가격대 : 680원~180,000원 -오뚜기의 주된 제품들의 가격대 : 1,000원~30,000원대 → 식품업계에서 저가에 속하는 편이다2) 주력상품의 가시성이 높음-오뚜기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사업다각화없이 식품사업만영위함 → 전문성↑, 경쟁력 ↑- 주력상품이 3분요리, 오뚜기밥, 라면, 소스류(케챱, 마요네즈 등)으로 뚜렷하다3) 상품의 다양함씻어나온 쌀/ 오뚜기 밥/ 누룽지, 3분요리, 간편조리식품/프리믹스, 라면, 전통식품, 참기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