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 ebay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및 향후전략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6 / 2020.04.06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베이 ebay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및 향후전략제시 보고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1. 이베이 ebay의 한국시장 진출배경

2. 한국 오픈마켓시장 현황분석

3. 이베이 ebay 한국시장 진출전략
(1) 소비자중심 경영
(2) 기업 인수합병 M&A전략 (옥션,G마켓)
(3) 사회공헌활동
(4) 고객관리전략

4. 한국시장 향후전략제시 (신뢰도 제고전략)
본문내용
eBay는 한국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결과와 달리 중국시장과 일본시장의 진출에 실패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한 한 방편이기도 했다. 한국은 일본과 중국 사이에 위치해 아시아 시장의 진출에 큰 도움이 된다. 특히 아시아 국가들에서는 한국의 K-pop, 드라마 등 한류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문화적인 교류 덕에 대부분의 아시아 국가에서는 한국에 대해 배타적인 감정이 적다. 이를 이용해 eBay는 한국을 통해 아시아의 오픈 마켓 시장에 적극적이며 효율적으로 진출 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했다. 특히 오픈 마켓의 타겟 고객층은 한류의 영향을 많이 받고 인터넷에 익숙한 청년층이었기에 한국 시장 진출에 대한 당위성을 확보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이베이 E-bay 글로벌 경영 성공사례 분석
  • 이베이 CEO인 존 도나호는 포브스와의 인터뷰에서 온라인 경매 시장이 성장하기는 힘들다. 앞으로 계속 성장하기 위해서 강력한 포트폴리오가 필요하다.며 Payments와 Skype 사업에 공격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베이의 투자 계획을 봤을 때 G마켓 인수로 만족할 것 같지는 않다. 국내 전자결제대행 서비스 시장에도 진출할 가능성이 커 보인다. (2) 기업 환경 분석1) 시장 개요극심한 경기불황 속에서 전자상거래 업계가 크게 위축되었으나,

  • [경영전략] 11번가 소비문화의 형태에 따른 이윤창출 극대화 방안
  • 분석하여 파악된 문제점을 효과적으로 보완하여 향후 고정고객을 확보하여 안정적인 발전을 꾀할 수 있는 마케팅 방안을 제시한다.3. 조사의 중요성현재 인터넷 오픈마켓시장을 양분하는 G-market과 Auction이 Ebay에 인수됨에 따라 인터넷 오픈마켓시장은 큰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 오픈마켓시장이 인터넷 사용자의 증가 및 소비트렌드의 변화에 따라 그 규모가 빠른 속도로 확장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변화의 파도 속에서 시장에 진출

  • [인수합병]국제기업 인수합병 M&A 사례 분석- 이베이 옥션 삼성자동차
  • 이베이옥션의 인수합병1. 한국의 벤처산업 현황2, 인수과정3. 이베이의 현황 및 개요4. 이베이의 옥션 인수의 의의 및 동기5. 이베이의 옥션 인수에 따른 영향6. 인수 후 성과7. 이베이-옥션의 과제삼성자동차1. 자동차 산업의 특징2. 자동차 업계의 상황3. 르노자동차에 대하여4. 삼성자동차에 관하여(인수목적)5. 르노-삼성자동차 M&A 협상과정6. 로노-삼성자동차의 인수 방법7. 문제점8. 기타 조건9. 영향10. 향후 르노-삼성의 글로벌 전략결론

  • [M&A]국제기업 M&A 분석 이베이-옥션과 르노-삼성의 사례
  • 이베이옥션의 인수합병1. 한국의 벤처산업 현황2, 인수과정3. 이베이의 현황 및 개요4. 이베이의 옥션 인수의 의의 및 동기5. 이베이의 옥션 인수에 따른 영향6. 인수 후 성과7. 이베이-옥션의 과제삼성자동차1. 자동차 산업의 특징2. 자동차 업계의 상황3. 르노자동차에 대하여4. 삼성자동차에 관하여(인수목적)5. 르노-삼성자동차 M&A 협상과정6. 로노-삼성자동차의 인수 방법7. 문제점8. 기타 조건9. 영향10. 향후 르노-삼성의 글로벌 전략결론

  • G마켓 GMARKET 전략 분석
  • 시장은 점점 C2C 거래를 중심으로 성장하는 중이며, 이와 관련하여 소비자 불만도 증가하는 추세이다. 한국소비자보호원의 피해현황에 따르면 제품 종류별로 인터넷 경매와 관련한 소비자 상담 및 피해구제가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했다.2.2. G마켓의 경쟁사 분석 - 옥션2.2.1. 옥션의 기업 개요국내 최대 규모의 인터넷 경매 회사인 옥션은 지난 98년 4월에 국내 최초로 인터넷경매 서비스를 선보인 이래 10원 경매, 역경매, 시너지 경매 등 다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