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SCM 도입사례와 효과분석 및 개선방안 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3 / 2020.04.03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세븐일레븐 SCM 도입사례와 효과분석 및 개선방안 제언 레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1. 편의점산업 특성과 미래전망

2. 세븐일레븐 SCM 도입사례분석

3. 세븐일레븐 SCM 도입효과 분석

4. 세븐일레븐 SCM 향후개선방안 제언
본문내용
세븐일레븐은 종합정보시스템의 운영을 통해 상품과 관련한 정보(상품명, 판매가격, 점출 차익, 납품 지정일) 및 상품입하방식, 발주 단위 최저 발주량을 알 수 있으며, 데이터베이스화 된 정보를 토대로 상품의 매출 및 중요도 순위를 파악할 수 있고, 해당 상품의 재고량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다. 또한, 제조일 기준 납품기한, 발주에 필요한 정보를 알 수 있고, 과거의 발주 및 판매실적 역시 파악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정보의 파악을 통하여 상품 및 재고관리의 효율성을 추구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전사적 차원에서의 물류관리의 효율화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광범위한 시장정보를 획득함으로써 고객과의 접점으로부터 좀 더 매출을 극대화하고 재고수준을 최적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각 점포의 관리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물류 측면에서도 적품, 적량을 적시에 신속 배송하는 것이 가능해짐으로써 상품의 선도를 향상시키고 고객서비스와 만족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권승계에 따른 형제간의 분쟁과 문제점 해결방안00
  • 효과적으로 활용되지 못할 위험도 있다. 승계관리 프로세스가 사업운영 프로세스와 동떨어져 움직이는 경우 이러한 위험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해결을 위해서는 프로그램 도입 시 대상 포지션, 인력활용 방안 등을 사업비전과 전략적 관점에서 설계해야 하며, 제도 운영 시에는 조직 내 핵심리더수요 현황을 주기적으로 파악하여 승계관리에 연계시키는 노력이 필요하다. - 승계관리에 외부 영입인재가 포함될 경우에는 이들이 조직에 적응하는 과정 상

  • [전자상거래] SCM이란 무엇인가
  • What is Supply Chain Management ?**Page  *목차SCM이란 무엇인가?1. SCM의 정의2. SCM의 발전 과정3. 전통적 SCM과 E-SCM의 차이점4. E-marketplaceSCM이 왜 필요한가?1. SCM 도입의 필요성2. SCM 도입의 효과3. SCM 도입의 문제점과 해결방안SCM이 성공하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한가?1. SCM 구현을 위한 기반 및 기술2. SCM 도입의 성공요소3. 성공적인 SCM 추진을 위한 제안사례향후 전망 & 발전 방향신 사업에 대한 전망Page  *SCM이란 무엇인가?1. SCM의 정의1) 가치사슬

  • [롯데마트 마케팅,경영전략 사례연구] 롯데마트 기업분석과 SWOT분석, 롯데마트 마케팅전략과 경영전략사례분석,향후전략(중국진출)제안
  • 효과를 극적으로 나타낸다.(3) SCM도입사례1) POG (Plan-O-Gram, 표준진열대장)① POG 프로세스 - 매출분석, 구색관리 프로그램 등을 접목, 점포 별 상황에 맞는 현장중심의 최적화된 상품 진열을 구현- POG 프로세스 진행과정▪ 점별/카테고리별 분석▪ 진열 개선전략 수립▪ 진열최적화 및 POG 제작점별/카테고리별 분석부분에서는 저효율 분류 축소 및 고효율 분류확대를 검토하고 또한 매장 축소 및 추가 수익 공간 확보를 계획한다. 두 번째, 진열 개선

  • (세븐일레븐 기업전략연구) 세븐일레븐 기업현황,SWOT분석및 세븐일레븐 경영전략,물류전략,SCM도입전략분석과 향후전망연구
  • 세븐일레븐기업전략-목차-1. 세븐일레븐 소개(1) 코리아세븐 기업개요(2) 기업히스토리2. 세븐일레븐 기업이념과 경영전략3. 세븐일레븐 성공요인4. 세븐일레븐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 (3) Opportuniy(4) Threat5. 세븐일레븐의 물류전략6. 세븐일레븐 SCM 도입사례7. 결론(1) 시사점(2) 향후전망1. 세븐일레븐 소개(1) 코리아세븐 기업개요㈜코리아세븐은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통해 대한민국 편의점의 역사를 처음으로 시작 하였다. 미국 Seven-Eleven.

  • [경영정보] 유한킴벌리의 SCM
  • SCM 도입배경 p.41) 시장동향 (국제정세, 국내정세)2) 롯데마트(구, 마그넷)의 SCM 3) 유한킴벌리의 SCM 5. 유한킴벌리-롯데마트의 SCM 추진과정. p.71) 도입에 대한 합의 과정2) 분석 및 목표 설정단계① 준비단계◇ 조직 구성도◇ 추진 조직② 개발단계◇ 업무프로세스 (시행 전, 시행 후)◇ 프로세스 분석 결과 (목표설정)◇ 기대효과3) 시범실행과 평가단계① 파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