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SCM 도입사례와 효과분석 및 개선방안 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3 / 2020.04.03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세븐일레븐 SCM 도입사례와 효과분석 및 개선방안 제언 레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 목차
-
1. 편의점산업 특성과 미래전망
2. 세븐일레븐 SCM 도입사례분석
3. 세븐일레븐 SCM 도입효과 분석
4. 세븐일레븐 SCM 향후개선방안 제언
- 본문내용
- 세븐일레븐은 종합정보시스템의 운영을 통해 상품과 관련한 정보(상품명, 판매가격, 점출 차익, 납품 지정일) 및 상품입하방식, 발주 단위 최저 발주량을 알 수 있으며, 데이터베이스화 된 정보를 토대로 상품의 매출 및 중요도 순위를 파악할 수 있고, 해당 상품의 재고량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다. 또한, 제조일 기준 납품기한, 발주에 필요한 정보를 알 수 있고, 과거의 발주 및 판매실적 역시 파악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정보의 파악을 통하여 상품 및 재고관리의 효율성을 추구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전사적 차원에서의 물류관리의 효율화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광범위한 시장정보를 획득함으로써 고객과의 접점으로부터 좀 더 매출을 극대화하고 재고수준을 최적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각 점포의 관리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물류 측면에서도 적품, 적량을 적시에 신속 배송하는 것이 가능해짐으로써 상품의 선도를 향상시키고 고객서비스와 만족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마케팅] 신라호텔의 SWOT, 4P 분석을 통한 문제점 해결방안 제안
- 호텔신라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