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옥션 미래전략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26 / 2020.02.26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옥션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미래전략수립 보고서입니다.
꼼꼼하게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셔서 좋은성적 받으시길 바랍니다 ^_^
- 목차
-
1. 옥션 기업현황분석
2. 오픈마켓시장 특성연구
3. 옥션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옥션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옥션 마케팅 4P전략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옥션의 미래전략 수립
- 본문내용
-
3. 옥션 SWOT분석
(1) Strength
옥션의 경우 그간 경매 산업을 통해 얻었던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신제품시장 진출 시 그대로 적용함으로서 이들과는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 회원들에게 편리하고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제공함과 동시에 단골가계등록 리스트 기능, 나만의 스타일 기능, 나만의 이메일 등 기술적 요소를 통해 차별화 되고 집중화된 고객서비스가 가능하게 한 것이다. 이러한 고객 서비스는 회원 감동을 통해 로열티를 증대시켰다.
그리고 옥션은 세계 최대 경매 사이트인 이베이와의 합병으로 자금력에 있어서도 강점을 갖고 있으며 수천개가 넘는 업체와의 다양한 제휴를 통해 다채롭고 활발한 마케팅이 가능하며 그러한 마케팅전략을 펼치고 있다.
(2) Weakness
온라인쇼핑몰 특성상 판매자와 직접 대면하지 않고 시공간이 상이한 상황에서 서로 거래를 한다는 점에서 오프라인 거래와 상당한 차이를 가지게 된다. 특히, 판매자가 제공하는 최소한의 정보에 모든 것을 의지한 채 거래를 해야 하는 구매자의 입장에서는 금전적인 위험뿐만 아니라 물리적, 심리적인 부담까지 느낀다. 부도덕한 판매자로 인하여 소비자 피해도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