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옥션 미래전략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26 / 2020.02.26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옥션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미래전략수립 보고서입니다.

꼼꼼하게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셔서 좋은성적 받으시길 바랍니다 ^_^
목차
1. 옥션 기업현황분석

2. 오픈마켓시장 특성연구

3. 옥션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옥션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옥션 마케팅 4P전략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옥션의 미래전략 수립
본문내용
3. 옥션 SWOT분석

(1) Strength

옥션의 경우 그간 경매 산업을 통해 얻었던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신제품시장 진출 시 그대로 적용함으로서 이들과는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 회원들에게 편리하고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제공함과 동시에 단골가계등록 리스트 기능, 나만의 스타일 기능, 나만의 이메일 등 기술적 요소를 통해 차별화 되고 집중화된 고객서비스가 가능하게 한 것이다. 이러한 고객 서비스는 회원 감동을 통해 로열티를 증대시켰다.
그리고 옥션은 세계 최대 경매 사이트인 이베이와의 합병으로 자금력에 있어서도 강점을 갖고 있으며 수천개가 넘는 업체와의 다양한 제휴를 통해 다채롭고 활발한 마케팅이 가능하며 그러한 마케팅전략을 펼치고 있다.

(2) Weakness

온라인쇼핑몰 특성상 판매자와 직접 대면하지 않고 시공간이 상이한 상황에서 서로 거래를 한다는 점에서 오프라인 거래와 상당한 차이를 가지게 된다. 특히, 판매자가 제공하는 최소한의 정보에 모든 것을 의지한 채 거래를 해야 하는 구매자의 입장에서는 금전적인 위험뿐만 아니라 물리적, 심리적인 부담까지 느낀다. 부도덕한 판매자로 인하여 소비자 피해도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카드 마케팅 분석
  • 현대카드 마케팅 분석목 차1. 선정 동기 및 브랜드 소개 (1) 선정동기(2) 현대카드 소개 (3) 현대카드 연혁 (4) 현대카드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수익구조­ 현대카드의 BCG위치 2. 상황분석 (1) 전반적인 신용카드 시장상황 (2) 5 Forces 분석(신용카드산업)3. 경쟁사분석(1) 간단한 브랜드별 소개(2) 경재사별 주력전략 & 핵심역량(3) 표분석 - 미래목표, 표적시장, 포지셔닝, 4P 4. 마케팅 (1) SWOT분석(2) STP분석(3) 마케팅전략 - 타겟유형에 따른 전략 (비차

  • [인터넷마케팅 기업사례]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옥션(Auction)에 대한 행복 쇼핑 방안 아이디어
  • 인터넷 마케팅 기업사례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옥션(Auction)에 대한행복 쇼핑 방안 아이디어목차(Contents) 1. 기업개요 1) 기업 소개2) 기업 연혁3) 옥션의 현위치2. 기업 환경 분석 1) 온라인 쇼핑 시장분석2) 경쟁사 분석(G마켓, 11번가)3. 기업 전략 분석 1) 4P 분석2) STP 분석3) SWOT 분석4. 기업 전반적인 문제점 및 보완점 1) 문제점2) 보완점 5. 즐거운 온라인 구매를 위한 아이디어1) 아이디어 창출 배경 2) 세부 아이디어6. 논의 및 시사점 1. 기

  • [마케팅전략] 현대카드 마케팅 전략 분석
  • 현대카드 마케팅 분석목 차1. 선정 동기 및 브랜드 소개 (1) 선정동기(2) 현대카드 소개 (3) 현대카드 연혁 (4) 현대카드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수익구조­ 현대카드의 BCG위치 2. 상황분석 (1) 전반적인 신용카드 시장상황 (2) 5 Forces 분석(신용카드산업)3. 경쟁사분석(1) 간단한 브랜드별 소개(2) 경재사별 주력전략 & 핵심역량(3) 표분석 - 미래목표, 표적시장, 포지셔닝, 4P 4. 마케팅 (1) SWOT분석(2) STP분석(3) 마케팅전략 - 타겟유형에 따른 전략 (비차

  • 기업분석 서울우유 마케팅 전략서울우유 기업분석, 서울우유 마케팅 분석
  • 및 홍보 과정을 분석해 보는 데 충분한 의의가 있다고 고려된다. 뿐만 아니라 앞서 나가는 기업의 성공 요인을 분석함으로써 실질적인 운영 요인에 대해서 학습하고 자신에게 맞도록 재구성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기회가 될 수 있었다. 시장에서 요구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재빨리 파악하여 선진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큰 성공 요인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그러나 시장에서 우월한 위치를 점령하고 있다고 할지라도 제품

  • [마케팅관리] 아이리버 Iriver MP3P시장점유율 상승을 위한 마케팅 믹스 전략
  • 마케팅 믹스 전략 Positining내형적, 개인적 (안정 보수 지향)GreenRedOliveWhite외형적, 도전적 (부,명예 지향) 이성적 (규칙, 관계 중시)감성적(트랜드, 개성중시)Marc Jacobs MP3저가형 i-Stream1. STP 전략 (계속)Ⅴ. 마케팅 믹스 전략프리미엄 디자인 MP3/4P : Marc Jacobs mp32. Product고가의 아트 콜레버레이션 전략i-Pod Touch 2세대프리미엄 디자인 + 터치 UI + 카메라 + DMB희소가치를 위한 용량별 20만대 한정 수량 판매점유율삼성 40%Iriver 20%Others 22%Apple 10%코원 5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