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현대카드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3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 동기 및 브랜드 소개
(1) 선정동기
(2) 현대카드 소개
(3) 현대카드 연혁
(4) 현대카드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수익구조
­ 현대카드의 BCG위치

2. 상황분석
(1) 전반적인 신용카드 시장상황
(2) 5 Forces 분석(신용카드산업)

3. 경쟁사분석
(1) 간단한 브랜드별 소개
(2) 경재사별 주력전략 & 핵심역량
(3) 표분석
- 미래목표, 표적시장, 포지셔닝, 4P

4. 마케팅
(1) SWOT분석
(2) STP분석
(3) 마케팅전략
- 타겟유형에 따른 전략 (비차별적 vs 차별적 vs 집중 마케팅)
- 후발기업의 마케팅전략
- 브랜드관리

(4) 마케팅믹스
- Place, Price
- Product :
현대카드M(Multiple), 알파벳마케팅 (라이프스타일기반), 컬러마케팅 (프리미엄)
- Promotion
- 디자인마케팅
- 스포츠&문화마케팅

5. 핵심 성공전략 및 결론
본문내용
2. 상황분석
(1) 전반적인 신용카드시장상황

1) 카드분류

카드는 먼저 대금의 지급시기를 기준으로 사후에 지급하는 신용카드(credit card), 구입 시점에 지급하는 직불카드(debit card), 사전에 지급하는 선불카드(prepaid card) 로 구분할 수 있는데, 이들을 통칭하여 지급카드(payment card)라고 한다. 카드는 이용 가능한 가맹점의 범위를 기준으로 백화점 등 특정 가맹점에서만 이용 할 수 있는 단일목적(single purpose), 특화(limited purpose)카드와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목적(multi-purpose), 범용(general purpose)카드로 구분 할 수 있으며, 발급주체를 기준으로 은행계 카드, 전업계 카드, 유통계 카드 등으로 구분할 수도 있다.

2) 전반적인 시장상황

* 카드대란
지난 2003년 신용카드사들은 과당 경쟁 여파로 이용 대금은 물론 현금서비스 연체율이 급증하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카드사들의 대규모 부실 채권이 발생하면서 수익이 급감하자 당시 금융시장의 극심한 신용경색과 맞물려 카드채 발행 금리가 급등했다. 신용카드사들이 돈을 빌리기 쉽지 않은 유동성 위기에 직면한 것이다. 이것이 카드대란의 시발점이었다. 이러한 카드대란 여파로 카드업계의 구조조정이 본격화됐다. 독자 카드사였던 국민, 우리, 외환카드가 모 은행에 흡수 합병되고 LG카드는 산업은행 주관 하에 채권단 공동관리에 들어가게 됐으며 동양카드는 롯데그룹으로 매각돼 롯데카드로 상호가 변경됐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카드 마케팅전략분석과 현대카드 기업전략분석과 현대카드 기업다각화전략및 나의의견(삼성카드 전략과비교분석)
  • 현대카드 기업마케팅전략 분석Ⅰ 서론 현대카드의 총 자산과 영업이익, 당기 순이익현대카드는 현대-기아자동차그룹 계열의 신용카드 회사이며 신용카드의 발급과 운영을 주 업무로 하는 기업이다. 1995년 대우그룹이 한국신용유통㈜의 신용카드부문을 포괄 양수하여 ㈜다이너스클럽코리아로 시작되었다. 하지만 1999년 워크아웃 개시로 위기를 겪기도 했으나, 2001년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의 계열사로 편입되면서 현대카드㈜로의 상호변경 후

  • 현대카드 마케팅전략분석및 현대카드 디자인경영사례분석과 현대카드 POLC전략 분석과 나의견해
  • 현대카드 디자인경영과 마케팅전략POLC전략INDEX1. 서론2. 본론(1) 현대카드의 디자인 경영 시행 배경(SWOT) 및 계획수립(planning)● 현대카드 SWOT분석● 현대카드 마케팅 Plannig(2) 현대카드 기업조직분석(3) 현대카드 Leading 전략ⅰ. 사내 직원 디자인 및 관리ⅱ. CSR 예술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세상ⅲ. 현대카드 사내 인테리어와 복지제도(4) 현대카드 Controlling 전략3. 결론 및 나의의견참고문헌1. 서론글로벌 수준의 무한 경쟁이 심화되면서 경쟁 패

  • 현대카드 마케팅성공전략분석
  • 세상에 없는 마케팅을 하라현대카드스럽게표지1. 현대카드2. 상황분석 3. 경쟁사분석 4. 마케팅전략5. 성공요인분석현대카드(1) 현대카드소개(2) 연혁(3) 포트폴리오(4) 수익구조(5) BCG매트릭스1. 현대카드?What is HDCard?현대카드의 경영방침4대 경영방침Strategy FocusedSpeedInnovationNever-ending ChangesGreat CompanyGood Company1. CEO 철학2. 스피드3. 상품력4. 조직력5. 이슈메이커6. 브랜드7. 프리미엄8. 포트폴리오9. 전략적 제휴10. 커뮤니케이션12. 디자

  • 현대카드 마케팅전략(4P,STP,SWOT)분석및 현대카드 서비스전략분석과 현대카드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및 현대카드 CRM분석
  • 현대카드는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단기간에전문계 카드사로 시장점유율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디자인과는 거리가 멀었던 카드사 등 금융회사들의 흐름에서 최초로 디자인과 브랜드로 새로운 이미지를 구축한 ‘디자인 마케팅’이 효과적으로 수행되었기 때문이다. 더욱이 현대카드는 언제나 ‘남들이 가지 않은 길 ‘과 ‘최초’를 고집해왔다. 타사와 다른 경영 전략과, 과학적인 시장/소비자 분석, 니치 마켓의 공략, 차별화된 마케

  •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현대카드 마케팅SWOT,STP,4P 전략분석및 현대카드 새로운 마케팅믹스전략제안 PPT레포트
  • 목차1. 현대카드 기업개요 및 현황:- 기업소개-기업전략-기업성과2. 마케팅 환경분석-주요 미시 및 거시 환경 분석-현대카드 SWOT분석3. 현대카드 마케팅 전략 및 실행 현황-STP전략-마케팅믹스 4P전략4. 현대카드 새로운 마케팅 전략도출 및 제안- 문제점 및 이슈, 기회의 규명- 대안 제시5. 결론 및 시사점6. Q&A7. 참고문헌3. 기업 개요 및 현황 기업소개회사명현대카드(주)사업종류신용카드 업대표자정태영그룹 사현대자동차그룹기업 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