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자의 역할과 가져야할 관리 기술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19 / 2020.02.1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방대한 자료의 요점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목차
I. 경영자의 역할
1. 대인적 역할
2. 정보적 역할
3. 의사결정적 역할

II. 경영자의 역할 중심

III.경영자의 관리기술
1. 기술적 기능
2. 인간적 기능
3. 개념적 기능
4. 진단적 기능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경영자의 역할 중심

경영자가 경영자에게 주어진 직무(job)를 수행하려고 시도할 때 조직 내 구성원들과 상호작용함에 있어서 본다면 토링톤(D. Torhngton)은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다.

1/ 경영자는 불일치하는 목적(goals)을 갖고 있는데, 이들 간의 균형을 찾는 노력을 해야 한다.
2/ 경영자는 기업자체의 결과에 대해서만이 아니라 여러 이해관계자 집단의 기대에 부응하는 행동의 결과에 대한 책임(responsible)을 져야 한다.
3/ 경영자는 조직(organization)속에서 직능을 다함으로서 조직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운영하여야 한다.
4/ 경영자가 활동하는 무대는 항시 불확실(uncertain)하므로 이를 현명하게 극복해 나가야 한다.
5/ 경영자는 내적으로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연결핀(linking pin) 기능을 다할 뿐만 아니라 고객 및 공급자 등의 사람들과 함께 그리고 그들을 통해서 주어진 목적을 잘 수행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자의 역할과 가져야할 관리 기술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자의 역할과 가져야할 관리 기술에 대하여 설명하시오.목차경영자의 역할과 가져야할 관리 기술에 대하여 설명하시오.I. 관리적(개념적) 기술II. 인간적 기술III. 전문적 기술IV. 진단적 기술V. 정치적 기술VI. 경영계층에 따른 기술혼합기능의 분화* 참고문헌경영자의 역할과 가져야할 관리 기술에 대하여 설명하시오.경영자가 경영관리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기술(skill)이란 업무수행에 관련된 능력(ability)을 의미하며 이는 타고나는

  • 변화와 혁신 번역과제
  • 역할을 포기하는 것처럼 보일 때, 아주 중요한 일이 주어진다. 이것은 네 가지 일을 포함한다: 주의를 기울이는 관리, 부족한 자원의 배당, 추진력 연구의 유지 강화, 그리고 점수를 매기는 기술을 도입하여 목표에 사회가 행동을 정하였을 때 집중력과 발전을 만드는 것이다. “CEO- 최고 경영자- 가되기보다 리더는 ”CFO- 최고 편리한 직원- 이 되어 긍정적인 일탈과정이 펼쳐질 때 이를 가이드 하는 것이다. 이 역할은 근본적으로 기존의 리더십 활동과

  • 기업과 사회 레포트
  • 대하여 설명하시오. 내적 사회적 책임을 제도화 하기 위해서 내부조직과 관리 제도는 최고경영자에 의해 구성원의 태도 변화를 유발해야 하고, 담당부서 설치와 전문가의 활용으로 조직화 하여야 한다. 이를 위해 MBO ,비용협상, 경영자 훈련 프로그램등을 이용한다.사회 감사란 기업의 사회적 성과를 보고하는 것으로 기업의 재무성과를 보고하는 재무제표와 대비된다. 기업이 행한 사회적 활동을 이해 관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성과 측정과 보고를

  • [감상문] 이런 팀장이 회사를 살린다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관리자는 고객의 말에 귀를 기울임으로써 이야기를 하고 싶어 하는 욕구를 만족시키도록 노력해야 한다. 연구에 따르면 성공하는 마케팅 관리자와 실패하는 관리자 사이에는 두 가지 차이가 있다고 한다. 첫째는 성공한 관리자는 상황에 따라 다른 마케팅 기술을 사용했다는 것이다. 즉 상황에 따른 대응 능력이 우수했던 것이다. 두 번째는 고객을 설득할 때 질문이 많았다는 것이다. 상품설명을 중심으로 스피치를 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구매동기

  • [지식경영] 도서관과 지식경영
  • 대하여 가까운 지역의 공공도서관에서도 불편함이 없이 동등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정책의 전환이 필요하다.5. 지식경영을 위한 도서관의 역할과 방법위에서 제기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하여 도서관이 가져야할 기능적 역할들과 도서관에서 지식경영의 방법과 기술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1) 도서관의 기능적 역할미래의 도서관은 지식정보의 수집, 처리와 저장, 생산 및 이용자 정보제공의 측면에서 아래와 같은 기능적인 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