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이런 팀장이 회사를 살린다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30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저자 소개 -
- 목 차 -
- 감상문 -
- 요약정리 -
- 본문내용
-
- 감상문 -
이런 팀장이 회사를 살린다..
제목만큼이나.. 여기 이책에서 제시하는 팀장은 그야말로..우리가 흔히 간과하는 것들을
놓치지 않는 기본을 지키는 사람이다..거기에 고객만족의..정신까지..무장한다..
내가 지금 몸담고 있는 회사가.. 딱히 영업(마케팅)도 아니고..관리직도 아니다..
둘다를 모두 소화할수있어야 할수있는 업무이다..
마케팅을 알려면 .. 길에 나가서 모르는 사람에 말먼저 붙일수 있는 뻔지를 가지라고 한다..
그만큼 현장에서의 소리가 중요하다는 얘기다..
마케팅 관리자가 인간적으로 성공할수 밖에 없는 이유는 다양한 인간성으로 .. 많은 사람들의 필요를 충족시켜주는 이유..그리고 게르이면 할수없는업무가 바로 마케팅이고.. 끊임없이 프로 역량을 단련해야 하는 부지런함이 있어야 성공할수있다..
마케팅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자신을 상품화 할수 있는 사람이라야 한다..
내가 판매할 제품이 다른 제품보다 좋은이유와..내 물건을 사야하는 이유를 3가지를 단숨에 말할수 없다면 마케팅의 기본정신부터 다시 생각해 봐야 되지 않을까
내가 물건을 판매하기전에..난 이 물건을 판매하러 가지전..난 슈퍼맨이 변신하는것 처럼..
나 자신을 팔 준비가 되어있어야 한다..
잠자고 있는 시간, 활력, 집중력, 기술,상상력이라는 재산을 우리는 유용하게 실용에 쓸수있어야 한다.
본문을 읽다보면.. 회사를 살리는 비범한 팀장들의 등장한다..
이들은 적극적이며 고객에게 물건을 파는것이 아니라..행복을 파는 사람이다.
언젠가.. 지인중에 보험회사에 종사하시는 분이 계셨는데.그분이 하셨던 말씀이 지금도 기억에 남는다..
당시에는 보험에 대한 색안경이 심한 때라.. 보험가입성사가 어려웠다..
그런데 이분은 매달.. 적잖은 실적을 올리셨는데.. 비결은 하나였다..
난 그들의 건강의 보증수표를 파는것이다.. 내가 그들을 가입시키는데.. 애걸복걸..빌면서..한번 해달라는식의
제안은 하지 않는다.. 한푼 수수료가 중요한게 아니라.. 난 그들을 가입시키는 동시에 ..난 그들의 멋진 일꾼이 되는거다.. 그들이 내 설명을 듣고..내 제안을 듣고도 거절한다면 난 두번 권하지 않는다..
영업은 실적이 중요하기도 하지만..계약 유지가..그것보다는 더 중요한 것이기 때문이다 라고..말이다..
정말 멋진 분이었다..자기 일에 그렇게 당당하셨으니 말이다..아마도 그분은 회사를 살리는 팀장님의 자질이
돋보였던 분이셨던것 같다..
이렇게 완벽한 마케팅 실전편은 없는듯 하다..
상품설명에서 부터..문제해결까지. 요목조목 설명을 하고..
마케팅 부대를 전두에서 지휘하는 킴장의 업무에서 부터.. 정보수집 팀원의 능력 파악등..
팀장이 가져야할 여러가지 방법을 일러준다..
- 요약정리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