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자의 역할과 가져야할 관리 기술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05 / 2020.02.05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방대한 자료의 요점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경영자의 임무
II. 경영자의 역할
1. 대인관계 역할
2. 정보관리 역할
3. 의사결정 역할
III. 경영 관리기술
1. 캇츠의 견해
1) 개념적 스킬
2) 인간적 스킬
3) 기술적 스킬
2. 크누슨의 견해
1) 관리적 기능
2) 인간적 기능
3) 기술적 기능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 경영자의 역할
경영자의 직무를 보다 잘 이해하기 위해서 경영자가 수행하는 다양한 역할을 분석해 볼 필요가 있다. 비즈니스 맥락에서의 역할이란 직무에서 나오는 기대되는 일련의 활동 혹은 행위를 뜻한다. 1970년대 초에 여러 조직에서 최고경영자의 경영활동을 체계적으로 연구한 캐나다의 민츠버그(H. Mintzberg)는 효과적인 경영자의 구체적인 역할에 대해 다음과 같은 결론을 제시하였다.
1) 대인관계 역할
모든 경영자는 기업을 원만히 운영해 나가기 위해 상징적 대표자의 역할, 리더의 역할, 연결자의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 상징적 대표자의 역할이란 대외적으로 한 조직을 대표하는 자로서 서류에 서명을 하고 중요한 방문객을 접대하는 일을 하는 것을 말한다.
또한 리더의 역할이란 종업원들을 고용하고 교육시키며 주어진 일을 자발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동기를 유발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연결자의 역할이란 외부 사람들과의 관계를 원만히 유지하고 개발하는 것을 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생산운영] 나이키의 생산운영관리
- 디테일의 힘 레포트
- GAP 전략사례분석 - GAP 갭 브랜드분석과 기업발전과정분석및 GAP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